차량미션교체후 미션문제로 차량화재초기증상 발생되었으나, 미션재교체 거부한 쉐보레서비스센터를 고발합니다
쉐보레 청주서비스센터에서 자동차 미션교체 후 고속도로에서 화재초기증상인 연기가 피어올라 일가족이 죽을뻔했고, 미션재교체를 요청하였으나 묵살당해 억울함을 알리고자 보배드림에 회원분들께 도움요청 드립니다
정비업체 : 충북 청주시 신봉동 청주서비스센터
차량: 알페온 3.0 11년식 11만키로 주행중
<차량증상설명>
18년 7월 9일 청주 신봉동에 위치한 쉐보레 서비스센터에서 엔진경고등이 점등되어 실화판정을 받았고, 엔진헤드교체 및 미션통교환(재생품으로교환)을 진행하였습니다.
미션통교환은 정비기사에게 차량미션상태를 점검요청을 2회에 걸쳐 입고하여 점검드렸고, 실화문제로 입고시켰을때 미션교환을 권고받아 엔진헤드교체(보증) 미션교환(유상)을 진행했습니다.(총 250만원지출)
수리완료 연락을 받고 차를 받아와서 별다른 이상없이 운행을 하였습니다.
7월 15일경즈음 평지에서 기어를 D에 놓고 브레이크에 발을 떼면 차량이 느린속도로 전방으로 바퀴가 굴러가야 하는데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왜그러지라는 의문만을 안고 운행하였습니다.
7월 30일경 차량에서 쇠갈리는 소리가 시작되었고, 그 소리가 운행 중에 더욱 크게 들렸습니다. 갑자기 엔진쪽에서 덜컥하는 부품떨어지는 소리가 2회 들리면서 쇠갈리는 소리가 없어졌습니다. 불안한 마음에
7월 31일 신봉동 쉐보레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였으나 정비가 밀려서 차량을 놓고가야지만 정비가 가능하다고 하여 청주 산남동 바로정비센터에 방문하여 점검을 받았으나, 외관상 이상이 없다고 조치없이 복귀했습니다.
미션교환하고 약 20여일이 지났고 교환후 주행은 약 400km 주행했습니다.
8월 2일 대소분기점에서 제천고속도로를 통과하던 도중에 차량에서 굉음과 함께 진동이 발생되었고, 뒤따라오던 후미차량에서 차량에 연기가 난다며 바로 세우라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갓길에 차를 세워두고 보니 엔진룸에서 연기가 올라왔고 본넷트를 열어 확인해보니 검은연기가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차량 하단을 확인해보니 미션에 문제가 발생하였는지 빨간색 미션오일이 비오듯이 세고 있었고, 더이상 차량 운행이 어려워 렉카를 불러 미션교환을 진행한 청주 쉐보레 서비스센터(신봉동)로 입고시켰습니다.
리프트를 띄어보더니 담당 정비기사(오xx조장)는 미션쪽 베어링이 떨어져나간 증상으로 보인다고 진단하였고 단순한 문제라고 하였습니다.
미션수리하고 약 1달동안 운행을 하셨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고 소비자의 운행으로 인한 부품파손이라고 변명을 하더군요.
미션수리를 하면서 탈부착하는 베어링이 수리한지 1달도 되지않아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베어링이 망가지는 소모품도아니고 일반 부품도아닌 빈번한 부품이 아니라고 정비기사가 말하였습니다. 차량인도받고 한달도 안되 사고가 날정도면 정비사가 미션교환시 육안으로 확인해서 수리를 진행했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수리인도후 1달도 안되어 고장이 났다는것은 부품에 문제가 있었을 것이며 정비기사가 확인을 안한 책임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차량에 연기가 올라왔고, 주행중에 문제가 발생된 바,
차량 미션재교체 및 엔진동력계통점검을 요청하였습니다.
8월 3일 오후 확인차 신봉동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였고 차량은 단순 베어링 교체로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판단되고, 미션은 미션오일을 주입하고 주행해보니 문제가 없다며 미션재교환은 불가판정과 그냥 타라는 대답을 받았습니다..
또한 대차요청을 하였더니 미션내부문제가 아닌 미션외부부품의 문제로 대차 또한 거절된 상태입니다.
가족여행을 위해 사전에 문제되는 부품인 미션을 수리받았고, 그 미션을 탈착할때
함께 탈착되는 베어링에서 문제가 발생되었다고 진단하는데 미션내부문제가 아닌 미션 외부부품에서 발생된 사고로 책임이 없다는 말만 되풀이 하고 있습니다.
제 차량이 엔진오일이 센게 아니고, 브레이크오일이 센게 아니고, 미션교환 후에 미션에서 발생된 문제입니다.
미션오일이 누유가 되어 줄줄흐르는 상태로 차량이 운행이 되었고, 분명이 교체된 미션도 데미지를 입었을테니 재교환을 요청했는데 제 요청이 과도한 요청이 아닙니다. 보증기간이 초과되어 교환을 요청한것도 아닌 수리후 인도 받은지 1개월도 안된 상태의 미션에 문제가 발생되면 교환을 해줘야 하는게 아닌가요?!!
청주 쉐보레서비스센터 공장장이 저에게 그러더군요..
담당정비사의 문제는 없고 고객님이 놀랐을 상황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으로
베어링수리비의 일부금액만 지원해드리겠다고요. 베어링교체비용이 문제가 아니라
데미지 입은 미션 재교환을 요청하는바인데 제가 과도한 요구를 하는걸까요?
일가족 모두가 타고 있던 차량이었고,
뒤에 따라오던 일행차가 없었으면 아마 차량 화재까지 발생될 수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정말 속상하고 분하고 속이터집니다.
제가 과도한 수리를 요구하는게 아닙니다.
미션에 데미지를 입었을테니 재교환을 해달라는 겁니다. 미션도 열어보지도 않고 겉 상태가 완전하니 속 상태는 문제가 없다. 그러니 미션오일넣고 다시 운행하라는 청주 쉐보레 센터의 입장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쉐보레 본사 서비스센터에 전화3회 인터넷 게시판 접수1회 진행하였으나, 문서상으로 청주센터에 권고만 진행한 상태라고 전달 받았습니다.
소비자편에서 대응이 없는 쉐보레의 대응방법에 대해 너무 속상합니다.
제가 진행할 수 있는 대안에 대해서 보배님들의 고귀한 정보를 요청드립니다.
<요약>
7월 9일 알페온 110,000km 미션교체(재생품 통교환_수리비250만원_청주서비스센터에서 수리진행)
8월 2일 고속도로 운행중 검은연기와 함께 미션오일누수,
청주서비스센터에 입고후 미션교체 불가, 베어링교체시 일부비용만 지원예정(지원금액 미산정)
미션오일이 누수된 상태에서 차량이 운행된바, 미션 보증수리 내이니 미션재교체 요청-> 거절상태
제가 대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보배드림 회원분들께 의견요청드립니다.
와도 간단한경정비나가르치지 머 다른작업들 가르치려하지않죠...ㅋㅋ 근대 우리나라정비는 바뀔수가없어요
경쟁과열이라...ㅠㅠ 그리고 그럴만한 열정을 가진사람도없구요 월급도적고 미래도없고 휴일도적은 극악의
직업중하나이니요..; 차 잘만지시는분들도 나이지긋이드신분들도많고... 그냥 교육만 하시는분들도계시죠..ㅠ
잘한 선택인 듯..
아무탈없이 달려준
12년된 내 라세티 해치백이 좋은차구나...
최소한 댓글을 달려면 생각좀 해보고 달았으면 좋겠네요.
본인이 온라인 게시판에 쓴 글자 단어
하나하나가 생각보다 오래오래 남고 또 그로인해서 파장이 생길수도 있다는 생각을 갖고 좀 신중하게 답변 달았으면 좋겠다 싶어요.
글쓴이는 나름 속상하고 답답한 마음으로 글을 올린것 같은데 그런 글쓴이 에게 위로나 도움은 직접적으로 못 주더라도 상처까지 줄 필요는 없잖아요?!
그리고 이글은 제 개인적으로 보기엔 글쓴이 입장에서는 당연히 답답하고 억울함을 느끼기에 쓴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글쓴이 입장 외에 서비스센터 측 얘기를 들어보면 다르게 느낄 수도 있겠지만... 현재 이글에 대한 답글은 이글을 보고 써주는 수 밖엔 없지않나 싶어요.
휴일이라 게시판 훑어 보다가 좀 씁쓸해서 저도 이런 글 한번 남기게 되네요...
그리고 11년식의 11만 탄 차량을 언급하면서
(탈만큼 탄 차를 가지고 너무 과하게 챙겨먹으려 한다는 식의 댓글도 보이는데요...)
차에대해 좀 애착을 갖고 차에대해 좀 아신다면 그런말 못할것 같은데...
(알페온 6기통 3천씨씨... 대형차 잖아요?! 그랜저티지,제네시스, 혹은 동년식의 동급의 수입차들... 현재 관리잘된 차량들 보면 그냥 똥차네~ 이런 생각이 들까요?!
전 안그럴것 같아요.
애착이 있고 관리 잘했고 그러면 7년된 11만 키로뛴차가 아니라... 10년넘은 20만 뛴 차량이라 할지라도 현재 2년된 4만키로 뛴 차량보다 오히려 컨디션이 더 좋은 경우도 있다고 봅니다.
차의 연식 키로수는 보편적인 기준 잣대 일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하튼 알페온 이라 하여 지엠 쉐보레라 하여 누구에게나 좋은차만은 아닐거고 누구에게나 나쁜차만은 아닐겁니다.
저도 현대 지엠 타면서 비교도 오랜시간 나름 해봤지만... 각각 다 다른 장단점이 있더라고요.
댓글은 생각하고 쓰고,생각없는 댓글은 안쓰면 좋겠습니다!
현재 쉐보레센터는 미션탈거하면서 샤프트베어링을 탈부착했고 육안으로 이상이 없었기때문에 별다른조치없이 미션교환을 진행했다고했습니다. 샤프트베어링은 쉽게 파손되는 일반부품이 아닙니다. 파손이 되더라도 베어링보다는 샤프트가 파손된다는 일부 전문가 또는 미션전문점에서의 의견입니다.
쉐보레청주센터에서는 현재 미션수리후 고객님이 차량 주행을 했고 거진 한달동안 주행을 했기에 고객님 과실로 베어링이 파손된것이며 그로인해 샤프트와 미션연결사이에 유격이 생겨 그부분에서 오일이 센것이다 라고 단순고객과실로만 얘기하고있습니다.
샤프트베어링이 왜파손이되었는지의 명확한 설명이 필요하고 그로인한 미션오일이 줄줄 세어나왔고 차량에 연기가났고 엄청난진동이 발생했습니다. 미션이 데미지입었을것이고 보증수리기간인만큼 미션재교체를 요구하는바입니다.
저는 이번일로 정신적피해보상, 가족여행이 망쳐진것에대한 보상 이런것을 원하는게 아닙니다.
명확한 쉐보레의 진단을통한 정말 제운행에 따른과실여부인지 아니면 미션교환후 정비사의 미션교환시 테크닉의 문제인지 오일이 뿜어져나와 습식미션에 데미지가 발생하진 않았는지를 명확하게 소비자에게 설명해주기를 바라는바입니다.. 너무속이상합니다..
다른 전화상담같이 위탁운영하고 중요한 일만 팀장이 따로 처리 하는듯 한데... 써비스 센터에 백날 전화해 봐도 그 사람들도 쉐보레와는 별 관계없는 전화상담사인걸로알고 있습니다.
당연히 미션을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이런 일은 어딘가 중재해 줄 공적기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국민의 억울함이 방치되는 정부는 좋은 정부가 아니죠.
그런 기관이 없다면 국민들이 나서서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작은 분쟁에 대해서까지 피해자가 알아서 민사소송을 진행하라고 한다면 이 또한 책임회피일 뿐이죠.
미션교환한지 채 한달도 안되어 미션오일이 1L넘게 누유되었고, 습식미션에 데미지가 불가피한데 겉모습에 문제가 없다는 의견으로 미션점검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너무 억울하고 속상합니다. 쉐보레본사고객센터에 1:1상담을 진행하였으나 그어떤 조치도 없고 제가 요청한 상담내용을 청주센터로 보내는 매개체역할만 할뿐 그 어떤 강제적인 조치권한이 없다는 말뿐입니다. 제 돈주고 수리받은 미션에 대해서 점검과 수리, 교체를 요청하는 바 인데... 이게 왜 이렇게 어렵고 힘든일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너무 억울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