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2 잎새하나 18.08.04 11:00 답글 신고
    쌍용차 타지만.. 요즘 정식사업소 기사들이 기사인가요? 스캐너 등장하고.. 고장의 요인은 찾지도 못하고 스캐너에만 의존해서 교환만 할 줄 알죠.. 또 반대로 스캐너에서 뜨지 않으면 원래 그런거라고 발 뺌만 하는 기사들이 태반인데.. 그런 기사에게 의뢰 받고 수리하신건 아닌지 궁금하네요
    답글 2
  • 레벨 상병 이정재님 18.08.04 13:56 답글 신고
    보령미션 젠1 입죠...ㅎㅎㅎ 악명높죠... 질질새는 미션 한두개가 아닌걸로 압니다.
    답글 5
  • 레벨 중위 3 하늘바라기1 18.08.04 13:51 답글 신고
    정말 속상하시겠습니다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쉐보레는 그냥 줘도 안 타려고 합니다 AS가 외제차 보다 못 하니 탈 수 있을까요 .. 할 말은 없지만서도 딱 한마디 건넨다면 다시는 쉐벌레 차량 사지 마세요 .. 품질도 가격도 디자인도 뭐 하나 내세울게 없습니다
    답글 4
  • 레벨 중사 3 우왕청심환 18.08.05 11:39 답글 신고
    제발 왜 샤프트베어링이 왜파손되었는지 왜 고객 주행으로인한 파손으로 모는지 미션교환받고 한달도안되서 이런사고가나야하는지 고객탓으로돌리지말고 속시원한답변을 줬으면합니다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08.05 16:17 답글 신고
    모 어쩔수도없습니다 ㅋㅋ 회사입장에서는 직원들 기술교육보다 더중요한게 매출이니 ㅋ 신입직원들

    와도 간단한경정비나가르치지 머 다른작업들 가르치려하지않죠...ㅋㅋ 근대 우리나라정비는 바뀔수가없어요

    경쟁과열이라...ㅠㅠ 그리고 그럴만한 열정을 가진사람도없구요 월급도적고 미래도없고 휴일도적은 극악의

    직업중하나이니요..; 차 잘만지시는분들도 나이지긋이드신분들도많고... 그냥 교육만 하시는분들도계시죠..ㅠ
  • 레벨 이등병 karma73 18.08.05 11:15 답글 신고
    엔진성능 보고 말리부 살까 고민했는데 보령미션 때문에 패스한 1인
    잘한 선택인 듯..
  • 레벨 중사 3 우왕청심환 18.08.05 11:40 답글 신고
    네 저는 너무속이상하네요. 부품망가질수있습니다. 대신 적절한 수리와 원인규명이 있어야한다고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2 지포탄다 18.08.05 12:31 답글 신고
    소비자의 운행으로인한 과실이라? 그럼 수리한차는 주차장에 전시해놓고 있어야한다는말인데 그 정비사 새끼 존나 맞아야겠네. 밋션집에서 일해봣지만 일반 밋션집도 6개월보증인데 20일 탄걸가지고 소비자 과실이라니 ~~~그정비소 가서 차 대려부셔버려요 입구막아버리구
  • 레벨 중사 3 우왕청심환 18.08.05 15:08 답글 신고
    정비사와 공장장이 그렇게 얘기하고 보란듯이 베어링파손입니다 왜파손인지는 설명하지않고 교체해야하며 데미지입은 미션은 외관상 문제없으니 그냥 타라 그렇게만 얘기하고있습니다. 정말 속이터집니다
  • 레벨 중령 3 황밀양 18.08.05 12:41 답글 신고
    재생이 250만원이라 굽쇼??
    아무탈없이 달려준
    12년된 내 라세티 해치백이 좋은차구나...
  • 레벨 중사 3 우왕청심환 18.08.05 15:10 답글 신고
    정확하게 200에서 210만원정도 되는듯합니다. 그당시 헤드교체도 함께 진행되면서 일부 부속품도 함께 교체되어 포함되었을겁니다. 일반 사제업체 견적은 100~150이었고 웃돈을 주더라도 쉐보레를 믿고 진행하자는 생각으로 수리하였으나 제 생각이 짧았던거같습니다
  • 레벨 훈련병 yu17 18.08.05 13:49 답글 신고
    댓글보니 참... 생각없이 글 쓰는 사람 많다고 느끼게 되네요...
    최소한 댓글을 달려면 생각좀 해보고 달았으면 좋겠네요.
    본인이 온라인 게시판에 쓴 글자 단어
    하나하나가 생각보다 오래오래 남고 또 그로인해서 파장이 생길수도 있다는 생각을 갖고 좀 신중하게 답변 달았으면 좋겠다 싶어요.
    글쓴이는 나름 속상하고 답답한 마음으로 글을 올린것 같은데 그런 글쓴이 에게 위로나 도움은 직접적으로 못 주더라도 상처까지 줄 필요는 없잖아요?!
    그리고 이글은 제 개인적으로 보기엔 글쓴이 입장에서는 당연히 답답하고 억울함을 느끼기에 쓴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글쓴이 입장 외에 서비스센터 측 얘기를 들어보면 다르게 느낄 수도 있겠지만... 현재 이글에 대한 답글은 이글을 보고 써주는 수 밖엔 없지않나 싶어요.
    휴일이라 게시판 훑어 보다가 좀 씁쓸해서 저도 이런 글 한번 남기게 되네요...

    그리고 11년식의 11만 탄 차량을 언급하면서
    (탈만큼 탄 차를 가지고 너무 과하게 챙겨먹으려 한다는 식의 댓글도 보이는데요...)
    차에대해 좀 애착을 갖고 차에대해 좀 아신다면 그런말 못할것 같은데...
    (알페온 6기통 3천씨씨... 대형차 잖아요?! 그랜저티지,제네시스, 혹은 동년식의 동급의 수입차들... 현재 관리잘된 차량들 보면 그냥 똥차네~ 이런 생각이 들까요?!
    전 안그럴것 같아요.
    애착이 있고 관리 잘했고 그러면 7년된 11만 키로뛴차가 아니라... 10년넘은 20만 뛴 차량이라 할지라도 현재 2년된 4만키로 뛴 차량보다 오히려 컨디션이 더 좋은 경우도 있다고 봅니다.
    차의 연식 키로수는 보편적인 기준 잣대 일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하튼 알페온 이라 하여 지엠 쉐보레라 하여 누구에게나 좋은차만은 아닐거고 누구에게나 나쁜차만은 아닐겁니다.
    저도 현대 지엠 타면서 비교도 오랜시간 나름 해봤지만... 각각 다 다른 장단점이 있더라고요.
    댓글은 생각하고 쓰고,생각없는 댓글은 안쓰면 좋겠습니다!
  • 레벨 중사 3 우왕청심환 18.08.05 15:22 답글 신고
    위안과 응원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차량상태와 관리 정말 잘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사제업체에서의 단순히 오일교환일체 진행한적이 없고 청주서비스센터와 청주소재의 바로정비코너에서 모든 경정비를 진행해왔고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거나 이상이 없더라도 마일리지가 도래된 부품에 대해서는 교확을 즉시 해왔습니다. 그로인해 미션교환을 진행한 담당정비사가 차량의 컨디션과 관리수준에대해서 잘해온차량이라고 직접얘기할만큼 병적으로 관리해왔습니다. 이번미션도 쉐보레를 믿고 웃돈을 주고 쉐보레센터에서 진행했습니다.

    현재 쉐보레센터는 미션탈거하면서 샤프트베어링을 탈부착했고 육안으로 이상이 없었기때문에 별다른조치없이 미션교환을 진행했다고했습니다. 샤프트베어링은 쉽게 파손되는 일반부품이 아닙니다. 파손이 되더라도 베어링보다는 샤프트가 파손된다는 일부 전문가 또는 미션전문점에서의 의견입니다.

    쉐보레청주센터에서는 현재 미션수리후 고객님이 차량 주행을 했고 거진 한달동안 주행을 했기에 고객님 과실로 베어링이 파손된것이며 그로인해 샤프트와 미션연결사이에 유격이 생겨 그부분에서 오일이 센것이다 라고 단순고객과실로만 얘기하고있습니다.
    샤프트베어링이 왜파손이되었는지의 명확한 설명이 필요하고 그로인한 미션오일이 줄줄 세어나왔고 차량에 연기가났고 엄청난진동이 발생했습니다. 미션이 데미지입었을것이고 보증수리기간인만큼 미션재교체를 요구하는바입니다.

    저는 이번일로 정신적피해보상, 가족여행이 망쳐진것에대한 보상 이런것을 원하는게 아닙니다.

    명확한 쉐보레의 진단을통한 정말 제운행에 따른과실여부인지 아니면 미션교환후 정비사의 미션교환시 테크닉의 문제인지 오일이 뿜어져나와 습식미션에 데미지가 발생하진 않았는지를 명확하게 소비자에게 설명해주기를 바라는바입니다.. 너무속이상합니다..
  • 레벨 상사 3 성부성자성령 18.08.05 17:04 답글 신고
    중고차 살때도 젠1미션은 거르고 봅니다. 젠1 미션 달린 차는 사는것도 타는 것도 아닙니다. 지금은 괜찮고 잘 달려준다하지만 그 미션 고장나는 시기가 늦어질 뿐. 언젠가는 미션 털립니다. 아 참고로 저는 한때 쉐벌레였습죠
  • 레벨 중사 3 우왕청심환 18.08.05 18:42 답글 신고
    미션문제가발생하여 수리를 하였고 수리이후에 문제가발생되었으나 서비스센터대응이 문제가 있었습니다.하지만 센터는 고객과실로만 몰고 미션에대한 검사또는 교환을 거부한상태라 보배님들께 문의드리고자 글올렸습니다
  • 레벨 중령 3 여기에산다 18.08.06 11:43 답글 신고
    뒤늦은 댓글이지만 쉐보레 본사 써비스 센터는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 전화상담같이 위탁운영하고 중요한 일만 팀장이 따로 처리 하는듯 한데... 써비스 센터에 백날 전화해 봐도 그 사람들도 쉐보레와는 별 관계없는 전화상담사인걸로알고 있습니다.
  • 레벨 중사 3 우왕청심환 18.08.06 17:57 답글 신고
    글쓴이님 조금만더 빨리알려주셨으면 좋았을텐데요. 맞습니다 확인했구요 쉐보레와 관계가없는 본사에 전달조차할수없는구조라고 하네요. 그냥 접수되면 전달만 하는구조로 강제성이없어 나아질수있는건 없다고하네요
  • 레벨 중사 3 순실4년 18.08.06 17:42 답글 신고
    글쓰신 님의 주장은 조금도 과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미션을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이런 일은 어딘가 중재해 줄 공적기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국민의 억울함이 방치되는 정부는 좋은 정부가 아니죠.
    그런 기관이 없다면 국민들이 나서서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작은 분쟁에 대해서까지 피해자가 알아서 민사소송을 진행하라고 한다면 이 또한 책임회피일 뿐이죠.
  • 레벨 중사 3 우왕청심환 18.08.06 17:5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소비자보호원에 의뢰하였고 결과는 정비과실에대해 판단을 위해서 제3의 전문가를 섭외하여 정비과실여부를 파악하라라고 보호원의 내용입니다.청주센터 공장장도 자기가 제시하는 제안에 수렴하지않으면 제3자데리고오라고하네요. 정말힘듭니다
  • 레벨 훈련병 하니가다 18.08.07 00:04 답글 신고
    힘내시길바랄게요
  • 레벨 중사 3 우왕청심환 18.08.07 08:20 답글 신고
    응원감사합니다. 그러나 청주센터에서 베어링교체는 도의적인 선에서 일부금액 지원, 미션교체 및 점검은 불가하다는 입장에 변화가 없다고 하네요..
    미션교환한지 채 한달도 안되어 미션오일이 1L넘게 누유되었고, 습식미션에 데미지가 불가피한데 겉모습에 문제가 없다는 의견으로 미션점검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너무 억울하고 속상합니다. 쉐보레본사고객센터에 1:1상담을 진행하였으나 그어떤 조치도 없고 제가 요청한 상담내용을 청주센터로 보내는 매개체역할만 할뿐 그 어떤 강제적인 조치권한이 없다는 말뿐입니다. 제 돈주고 수리받은 미션에 대해서 점검과 수리, 교체를 요청하는 바 인데... 이게 왜 이렇게 어렵고 힘든일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너무 억울합니다.
  • 레벨 소령 2 자재왕 18.08.08 16:02 답글 신고
    자동차가 피를 흘리네요 ㅜㅜ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