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디젤이라는게 허구라는게 폭스바겐으로 인해 전 세계인들 알게되었고 유럽에서는 5전 쯤 부터 디젤 퇴출 운동 벌일
정도로 미세먼지가 많이 나오고 유해하다는 것을 알고 정부차원에서 디젤자동차를 퇴출시키는 운동까지 하는데도
아직 한국에서는 디젤차를 선호하는게 좀 이해가 안가네요;;;;;
벤츠e클 사전계약50% 디젤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아무리 생각해봐도 제 상식 선에선 많이 이해가 안가는 부분입니다.
요즘에는 뉴스에서 미세먼지 주범이 디젤자동차라고 경종을 울리고 하는데 연비 조금 아끼겠다고 디젤차 탄다는게 좀
.......(뭐라 써야할지 모르겠음). 정부도 이해 안가는게 유럽에서는 5년 전쯤에 디젤이 엄청해롭고 유해하다고 퇴출운동하고
하는데 왜 우리나라에서 클린디젤이라고 하고 환경보조금(할인)까지 해주면서 까지 디젤 자동차를 승인하고 판매를 독려한
것인지 이해가 안갑니다. 아무리 좋은 디젤이라도 연식이 오래되면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촉매제가 제 역할을 할까요?
촉매제가 오래됬다고 교환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제 생각은 개인의 이익보다는 우리나라 국민이 쾌적한 공기 마시면서 사는게 더 큰 이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차 타고 골목길을 가면 사람들이 다 쳐다보죠. 그러면 수입차라 그런가 보다 운전자 목에 힘이 빡. 들어가는데 그거 오해입니다.
시끄러워서 쳐다보는 것 뿐입니다.
국산 디젤차도 다 쳐다보고 알아서 비켜주죠. 시끄러우니까.
차 타고 골목길을 가면 사람들이 다 쳐다보죠. 그러면 수입차라 그런가 보다 운전자 목에 힘이 빡. 들어가는데 그거 오해입니다.
시끄러워서 쳐다보는 것 뿐입니다.
국산 디젤차도 다 쳐다보고 알아서 비켜주죠. 시끄러우니까.
지구가 천천히 죽는가? 사람이 조금 더 일찍 죽는가?의 차이.. 국제적으론 지구에 손들어주고 있어 탄소세가 있죠.
가솔린도 dpf 아직 안 단 직분사는 지구도 죽이고 사람도 죽이는거구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