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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중복아니래두 12.12.14 03:00 답글 신고
    두대 다 타본 경험으로 임프추천합니다
  • 레벨 상사 1 또옹뙈지 12.12.14 03:01 답글 신고
    어떤 점에서 괜찮으셨어요?^^
  • 레벨 소장 중복아니래두 12.12.14 03:05 답글 신고
    핸들링요.. sm같은 경우는 좀 쏘나타보다는 좀 하드합니다. 그런데 장거리 운전해도 피로도가 좀 덜 하구요. 주행에안정감이 큽니다. 또 잔고장이 크게 없다는거요. 물론 뽑기라는게 작용하겠지만 제 경험상으로는 오래 탈수있는게 sm인듯 하니다
  • 레벨 소위 1 왕돈까스 12.12.14 03:00 답글 신고
    출퇴근 거리 고려해보신다면 연비가 관건이겠네요
  • 레벨 상사 1 또옹뙈지 12.12.14 03:01 답글 신고
    네^^ 근데 저 때나온 중형 연비들이 다 엇비슷했던거 같아서 왠지 크게 차이가 안날거 같아서요 ㅎ 그래도 기름값 압박이 오겠지요,...ㅜㅜ
  • 레벨 소위 1 왕돈까스 12.12.14 03:03 답글 신고
    저도 차만 보면 임프가 좋네요 디자인이나 주행느낌도 괜찮았던거 같아요
  • 레벨 중장 왕마후라구아방 12.12.14 03:03 답글 신고
    디자인만 보면 임프고... 실내 넓이도 생각한다면 소나타구... 물렁한거 좋아하면

    소나타구.. 그렇네요 ㅋ
  • 레벨 상사 1 또옹뙈지 12.12.14 03:08 답글 신고
    임프도 실내가 너무 좁다 이런 느낌은 안들었던거 같아요ㅎ
    그리고 쏘나타는 참 광활하다....라는 느낌을 받았네요 ㅋ

    그래도 뭔가 임프가 알차보인다.. 라는 기분은 드네요 ㅎ
  • 레벨 대위 1호봉 불타는산만디 12.12.14 03:04 답글 신고
    형 연비만 보면 절대 임프사지마요...임프전세대모델 경험자로서 말씀드립니다...진짜 네버...플리즈ㅋㅋ
  • 레벨 소장 중복아니래두 12.12.14 03:06 답글 신고
    엔진이 넘 작은게 들가있어서 연비가 좀 안좋긴하지만 힘은 좋음*_*
  • 레벨 소장 중복아니래두 12.12.14 03:07 답글 신고
    근데 연비차이 크게 없는거 같던데용
  • 레벨 상사 1 또옹뙈지 12.12.14 03:07 답글 신고
    ..연비도 중요한데,..아 저렇게 까지 말씀을 하시니.. 정말 고민이네요;;
  • 레벨 대위 1호봉 불타는산만디 12.12.14 03:09 답글 신고
    힘이좋다구요? 저희06년식 Sm5...부드러운거하고감성품질하고다좋은데요...힘하고 연비얘기나오면진짜 한숨...하아...저희 학교가 약간 경사진데요...굉장히 ...딸려요..차가..
  • 레벨 소장 중복아니래두 12.12.14 03:12 답글 신고
    제가 SM520. 525v 뉴sm5 죠스바 sm5 sm7 3.5 이렇게 타본 결고로는 힘 부족하지 않습니다. 저 중에 sm520 하고 죠스바 는 집에 아직 있는데 임프까지는 엔진이 sr계열이에요. 엔진힘이 약간 고rom에서 나오기때문에 고 시점알면 힘 충분합니다.
  • 레벨 대위 1호봉 불타는산만디 12.12.14 03:13 답글 신고
    아 그렇구나...중복님...저희집하고같은 삼빠네요ㅋㅋㅋ
  • 레벨 소장 중복아니래두 12.12.14 03:15 답글 신고
    ㅎㅎㅎ 제가 sm5면허따자마자 타서요ㅡㅎㅎ 오래탔거든요. 아부지께서 뉴sm5임프전까지 타시다가 쏘나타트폼 갖고 오셨다가 다시 죠스바 갖고오셨으니 ㅡ.ㅡ
  • 레벨 상사 3 맥주조아 12.12.14 09:19 답글 신고
    임프 탄다고 하면서 연비, 힘을 불평하시는 분들은 동급의 다른 차량을 몰아보셨나 모르겠네요. ㅎㅎ 동급은 거의 비슷비슷합니다.
  • 레벨 원사 2 세방골QM 12.12.14 12:50 답글 신고
    불타는 산만디씨 어차피 06년식은 sr20 임프는 mr20de라 엔진이 다름.
    토크도 죠스바에도 쓰이고 있는 mr20de좋음
  • 레벨 원사 3 VEGASIA 12.12.14 03:09 답글 신고
    임프강력추천
  • 레벨 상사 1 또옹뙈지 12.12.14 03:10 답글 신고
    어떤 점에서 강추!!이신가요?^^
  • 레벨 대위 1호봉 불타는산만디 12.12.14 03:11 답글 신고
    감성품질하고 트폼이에 비해서 부드러운 주행질감..
  • 레벨 대위 1호봉 불타는산만디 12.12.14 03:11 답글 신고
    아닌가??
  • 레벨 상사 1 또옹뙈지 12.12.14 03:16 답글 신고
    어후~이시간에 답변 달아주신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 레벨 대위 3 알파리드림카 12.12.14 03:55 답글 신고
    저도 연비는 거기서 거기인것 같아요..
    제가 음~~임프 휘발유타다가 지금은 임프 가스차 타고있거든요...
    엔진소음에선 정말 조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티지가스도 타봤는데
    엔진소음에선 임프가 조용한것 같습니다..그리고 힘?? 요건 그닥모르겠네요...
    처음 스타트가 더디긴하지만... 그외는 잘나간다고봅니다.. 핸들링도 가볍고요...
    실내도 뭐 좁단생각안들고요... 실내디자인도 임프가 훨 낫다고생각되나요
  • 레벨 상사 3 엔카드림 12.12.14 05:00 답글 신고
    트랜스폼 탔었구요
    임프랑은 넘사벽입니다
    동급이 맞나하실겁니다
    사진으로봐도 차이 안나나요?
  • 레벨 상사 1 또옹뙈지 12.12.14 05:06 답글 신고
    트폼이 더 좋다는 말씀이시죠?
    근데 어떻게 더 좋았는지 알수 있을까요?^^
  • 레벨 하사 2 절대중립 12.12.14 05:11 답글 신고
    트폼보다는 임프가훨??낫습니다
    타보면 답나옵니다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2.12.14 07:14 답글 신고
    뉴임프 추천
  • 레벨 원사 3 fsdfsa 12.12.14 08:18 답글 신고
    임드가 하드하고 핸들링이 좋다는 분들은.임프 안타보셨거나 임프만 타셨거나 둘중하나.. 작년에 제차 사고나서 대차받아 한달 탔는데 영 무르고 주행안정성 별로였습니다.
  • 레벨 상사 3 맥주조아 12.12.14 09:21 답글 신고
    No! No! 임프는 하드한 쪽에 포함되고 핸들링 좋은 것도 맞아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2.12.14 09:28 답글 신고
    트폼도 타봤지만 묵직한 주행감 핸들링 주행안정성은 임프가 우위요*_*
  • 레벨 소령 3 머천다이 12.12.14 08:22 답글 신고
    임프가 윗급
  • 레벨 상사 1 vldhsk15 12.12.14 08:32 답글 신고
    5천뛴 내 트폼 5만넘은 친구 nf차대놓고 본넷여니 트폼소음에
    엔에프소음 묻힘...엔진공명음인지 부밍음인지 개ㅈㄹ임
    다이도 불가!
    타면서 받을 스트레스 생각해보고 사는게 좋음
    동호회에서도 별짓을 다해보던데 결국 답없음 결론!
  • 레벨 원사 3 교통공학도 12.12.14 08:36 답글 신고
    임프추천 bsm삭제로 승차감이 준중형 느낌이납니다
    트폼은 택시도 많고ㅋㅋ
  • 레벨 중령 1 담차는뭘탈까 12.12.14 08:44 답글 신고
    트폼과 임프라면 전 임프에 손!
    제가 슴7 이전차가 트폼입니다.
    실내 잡소리 엔진 부밍음 유리창 잡소리 노면소리
    온갖잡소리를 경험하고 정이 떨어졌습니다.

    트폼은 택시로 좋은차입니다.
    임프는 일반오너드리븐에게 좋은 차이구요.

    연비? 두 대 차이 하늘과 땅으로 나지 않습니다.
  • 레벨 상사 2 르삼노 12.12.14 08:52 답글 신고
    임프부터는 엔진 sr계열 아니예여....임프는m1g엔진 올라갔습니다,,
    전 임프추천,,ㅋㅋ
  • 레벨 원사 3 폼폼폼 12.12.14 08:56 답글 신고
    새차로 트폼사고 3년째 끌고 있습니다.
    임프 대비 엔진 가속이나, 연비, 실내공간, 외관등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단, 윗분들도 지적 하셨듯이 엔진소음은 좀 감수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ㅠ
    트폼은 중형인데도 MD,포르테 직장 후임들차 타보면 제차보다 조용함.;;;
    가끔 아버지차 그렌저 HG 3.0 몰때마다 느끼는게 다른거 다 집어 치우고 엔진소음
    이 운전자에게 얼마나 스트레스를 주는지 깨달았음.
    저같으면 걍 임프 갑니다.ㅋㅋ
  • 레벨 상사 3 맥주조아 12.12.14 09:23 답글 신고
    임프 추천.. 트폼도 타봤지만 임프가 훨씬 좋아요
  • 레벨 일병 랭글러짱 12.12.14 09:49 답글 신고
    둘다 1년씩 타본결과 느끼는 개인적인 생각..
    임프.. 고요하다.. 디자인 아직까지는 먹어준다.. 단점은 D딸.. 심각한 연비...특히 출퇴근에는 죽음... 서스가 트폼보다 단단함
    트폼.. 80이상 올라가면 소음 심각.. 물렁서스로 시내 승차감 좋은..연비는 임프보다는 좋음..
  • 레벨 대위 1 준스타 12.12.14 10:00 답글 신고
    임프는 4단 기어비 말곤 아주 괜찮다고 봅니다. 조금 더 늘어져도 괜찮을거 같은데..

    어쨓든 110키로 정도에 2500 알피엠 정도 였던거 말곤 괜찮네요.

    소나타의 촐랑거림보단 기계적인 면에서 좀 더 좋은 느낌입니다.

    단, 에셈은 간혹 부속 구하기가 짜증날대도 있어요.
  • 레벨 일병 아빠손파워 12.12.14 10:08 답글 신고
    임프 2개월 트폼 1개월 반 타본결과 임프 타다가 트폼은 못타겠더군요.
    트폼은 운전하면서도 본인이 멀미하는 야리꾸리한 상황이 무척 쉽게 연출되더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실내 임프<<<<<<<<<트폼(트폼 계기판 시인성은 월등한것 같네요)
    외관 임프<<<<<<<트폼 (턱주가리 부적응 현상) 고속주행시 안정감, 멀미현상, 소음 등등 임프>>>>>>>>트폼 (멀미 쩔어주심) 기호에 맞게 고르시면 되겠네요. 연비는 비등비등 한것 같습니다.
  • 레벨 상사 1 순정이좋아요 12.12.14 10:25 답글 신고
    연비랑 부품 수급은 트폼이 좋을것 같습니다 ㅎ
  • 레벨 소위 3 도베르만1 12.12.14 10:30 답글 신고
    하체 잡소리 신경쓰이시면 임프
  • 레벨 상병 플로리쉬 12.12.14 10:34 답글 신고
    트폼이의 싼티나는실내,핸드 사이드브레이크,엔진 부밍음,승차감 요런거 대비
    임프 타시면 신세계를 경험하실듯합니다.트폼은 임프에 경쟁상대 아닙니다.
  • 레벨 상사 1 또옹뙈지 12.12.14 10:46 답글 신고
    이렇게 많은 답변들이 달릴 줄 몰랐네요^^
    인기가 많은 차종이어서 많은 분들이 경험하신 것 같네요

    좋은 답변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3 남자는키높이 12.12.14 11:02 답글 신고
    현모사 차량은 급발진 사례가 너무 많아서...
  • 레벨 상병 투온원펏 12.12.14 11:03 답글 신고
    소나타 는 차가 좀 대충만든 느낌이 강합니다. SM5 가 압승이죠.
  • 레벨 중사 3 4륜드럼 12.12.14 11:09 답글 신고
    인테리어는 트랜스폼이 임프보다 낫습니다.
    센터페시아 디자인도 둘 다 풀옵 (제가 타본차들은 둘 다 풀옵 - 트폼은 블랙프리미어, 임프 - LE 익스) 기준으로는 트랜스폼이 좀 더 고급스럽습니다.
    실내공간이야 말할 필요없이 소나타 트랜스폼이 넓구요 (창문라인이 좀 낮고, 천장이 높아 YF보다도 넓게 느껴집니다) 임프는 폭이 굉장히 좁아요. 아반떼HD 와 비슷한 수준.

    익스테리어는 주관적인 문제이니 빼고.

    소음은 임프가 더 조용하구요, 주행질감도 임프가 좋습니다.


    결론은 혼자or 둘이서 탈거고 젊으면 임프가 좋겠고,
  • 레벨 중사 3 4륜드럼 12.12.14 11:10 답글 신고
    가족이 있어서 뒷좌석에도 태울거거나, 나이가 좀 있으면 트랜스폼이 나을듯.


    PS. BSM 을 빼버리는 원가절감으로 부밍음이 심해진 것은 맞지만, 중간에 무상수리? 같은걸로 수리받은 이후로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전에 SM520 타다가 트랜스폼으로 바꾼건데 SM520 보다 아주 살짝 조용합니다.
  • 레벨 하사 1 게러라잇 12.12.14 11:10 답글 신고
    흠흠 전 트폼2.4 타는데....실내잡소리 쫭인거같아요..

    요즘 같이 추울때 시동후 출발시 공조 구멍 쪽에서 프라스틱 찌그러지는 소리랄까??

    ...그리고 부밍음 말씀 많이 하는데...전 모르겠던데요 ㅡ,.,ㅡ;; (막귀라 그런가봄)

    그리고 실내는 쫭 광할해요..ㅎㅎ
  • 레벨 중사 3 4륜드럼 12.12.14 11:10 답글 신고
    2.4 는 BSM 붙어서 나왔습니다. 그러니까 엔진 소음문제가 없죠.
  • 레벨 중사 3 whammy 12.12.14 11:59 답글 신고
    임프 신차로 사서 4년째 운행중입니다...
    초반힘은 좀 딸리고..연비는 시내주행시 7키로 정도 그렇게 좋은건 아니고요..
    그리고 고질병인 D딸 요런거 빼고는...장점이 더많은거 같아요..정숙하고...주행느낌도 좋고 잔고장도 없고요...(지금까지 소모품만 갈아주면서 타고 있습니다)..실내나..외관이나 아직은 디자인도 괘춘하고요...좋은놈으로 데리고 오시면 임프 후회 안하실거에요...ㅋㅋ 참고로 임프는 진주색이 진리인듯...
  • 레벨 소령 1 카시무 12.12.14 12:13 답글 신고
    임프는 초반토크는 좀 낮은데 중고속영역에서 쭉쭉뻗음.

    소나타 초반은 잘나가는데 중고속 실용영역에서 조금만 속도 더 낼려면 무조건 킥다운걸어야됨

    하체방음, 도장품질, 주행안정성 품질 마감, 내구성 아예 다른등급차임.

    단순히 배기량이랑 크기로 동급이라고 생각되지만.

    기본기부터가 다른찹니다. 소나타는 그냥 택시
  • 레벨 소장 12기통 12.12.14 12:48 답글 신고
    같은급 차량인데 연비가 여기서 왜나와요 임프에 한표 ㅡㅡ;
  • 레벨 대령 3 지보를향한피스톤 12.12.14 12:59 답글 신고
    ㅎㅎㅎ 대단한 자부심들이군요..ㅋㅋ 중형 ㅎㅎㅎ 그나물에 그밥입니다. ...ㅎㅎ
    뭘 그리 대단하다고 ...그냥...본인이 타보고 필이 오는 걸로 하세요..제가 타본 결과는 그나물이라는 것...ㅎㅎㅎ
    임프는 힘과 출력이 너나타보다 딸리는 것 같고 ,저속시 엔진소음.. 정차시 떨림이 좀 있음..대신 하체소음, 주행질감은 좀더 좋음.
    너나타는 하체 출렁거림, 특정알피엠에서 매끄럽지 못한 엔진소음, 싼티나는 실내 ..
    이점 빼면 나머지는 대한민국의 대표 중형차...

    결론. ..도진개찐...
  • 레벨 상사 1 또옹뙈지 12.12.14 13:03 답글 신고
    어우~^^ 좋은 답변들 감사합니다&^&

    좋은 놈으로 델고 오길 빌어주세요~^^ㅋ
  • 레벨 일병 진지음 12.12.14 15:02 답글 신고
    직접 몰아 보신 분들 글만 참고 하세요. 남이 글 올린거 정리 해서 지가 탄거 처럼 올린 사람들 몇분 계시네요. 20대~30대초 까지는 nf, 그후라면 임프 추천 합니다.
    전 임프 2년 몰아봤고 nf 3주 몰아봤습니다.
  • 레벨 소장 못난용 12.12.14 16:17 답글 신고
    둘중하나고르라며 당연 임프추천합니다
  • 레벨 대위 3 서울야누스 12.12.14 16:22 답글 신고
    제가 임프 5년째 접어드는데여...

    디쟈인...인테리어 훨 났구여...

    무엇보다두 마감재나...옵션...

    현다이처럼 기본 자재가 엄청 차이납니다...

    함 느껴보셔여...
  • 레벨 대위 2 Chrome 12.12.14 16:42 답글 신고
    둘다 접해본경험으로.. 임프가 좋아요^^
  • 레벨 소위 3 벨로스터T 12.12.14 17:25 답글 신고
    저도 둘다 몰았었지만.. 제가 볼때는 소나타가 좋을 듯.. 실내도 넓고 승차감도 좋습니다.. sm5의 고속 안정감도 중요하겠지만.. 기본적으로 나가지 않는다는거.. 소나타는 약간 불안하지만 잘나간다는거.. 저라면 소나타로 갑니다..
    우리 사무실 실장이 2007년식 sm5인데.. 그차 6개월지나니까 무슨 경운기도 아니고 소음은 없으나 진동이 핸들로 많이 느껴지더군요.. 달달달...
  • 레벨 병장 체사레보르자 12.12.14 20:26 답글 신고
    솔직한 얘기로.. 임프가 무슨 다른 등급 차라느니..이런 분들..
    동시대 동급 차량에서 그런 차이가 말이 되나요.. 판매량이 오히려 트폼이 우위일텐데.. 그 사람들 전부 바본가..
    실생활에서도 참 허풍 세실것 같은 분들임...
  • 레벨 소위 1 한땀한땀 12.12.15 12:52 답글 신고
    임프랑 트폼이랑 차이 많이납니다. 만족감도.. 소형과 중형차이라고 보심되요.
    백만원 더 줘서라도 임프 사시길.. 임프가 수리비는 훨씬 비쌉니다..
    그리고 차 사실때.. 수리내역 없는차는 사지마세요.. 잘고르시길 바랍니다
  • 레벨 훈련병 트랜스폼쏘나타 12.12.18 00:07 답글 신고
    둘중에 어떤차가 더 많이 팔렸나요? 그럼 왜 많이 팔렸을까요?ㅎㅎㅎ
    됐죠?
  • 레벨 상사 1 존레전드 13.09.22 11:14 답글 신고
    전 임프를 참 좋아하는데요.
    실내공간 및 연비 등은 NF트폼의 완승입니다. 연비 거기서 거기라고요? 천지차입니다.
    SM5 임프로 고향길 왕복할 때 왕복 400킬로 타는데요. 연비가 슴7 2.3 연비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에비에 NF트폼 세타2 + 6단의 경우 주행질감이나 하부소음은 임프에 비해 좀 크지만
    (참고로 둘다 16인치 순정휠이었습니다.)
    왕복 400km 주행시 트폼이 적어도 기름 2만원은 덜 들어갑니다.
    둘다 똑같이 막밟으면 연비 별로고요. 적절히 연비운전 섞었을 때.
  • 레벨 상사 1 존레전드 13.09.22 11:14 답글 신고
    전 임프를 참 좋아하는데요.
    실내공간 및 연비 만큼은 NF트폼의 완승입니다. 연비 거기서 거기라고요? 천지차입니다.
    SM5 임프로 고향길 왕복할 때 왕복 400킬로 타는데요. 연비가 슴7 2.3 연비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에비에 NF트폼 세타2 + 6단의 경우 주행질감이나 하부소음은 임프에 비해 좀 크지만
    (참고로 둘다 16인치 순정휠이었습니다.)
    왕복 400km 주행시 트폼이 적어도 기름 2만원은 덜 들어갑니다.
    둘다 똑같이 막밟으면 연비 별로고요. 적절히 연비운전 섞었을 때.
  • 레벨 병장 YF개나타 14.04.05 23:15 답글 신고
    너나타가 임프보다 더많이 팔렸다고 너나타가 좋다는 말은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전 너나타 와 지금 제 차는 임프인데요 차 자체가 다르다고 생각하네요

    그냥 너나타는 도심주행용 김여사님들이 몰거나 그럴때 딱좋구요

    남자들이 드라이빙 코너링 실내 내장 옵션등 을 볼때 임프가 훨씬 낳다고 생각해

    위에분이 너나타와 임프는 차체가 동급이 아니라는 말에 공감합니다.

    전 임프레션을 이렇게 표현하죠

    월등한 유전자가낳은 멋진녀석?

    현기차를 벗어날수 있으면서 고객이 만족할수있는 유일한 패밀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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