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알아보는 중입니다^^;
엔카에서 여러가지 매물을 알아보던중 무난한 놈을 고르던 중
SM5 뉴임프레션 과 쏘나타 트렌스폼 두개로 좁혀졌네요ㅎ
뉴임프는 아직도 디자인이 현역차 같다는 점이 맘에 들고
트폼은 실내가 아주 광활하다는 점이.. 맘에 드네요(요놈도 17인치 꽂은거 보면 아직도 예쁘네요)
트폼은 고질병이 부밍음?이었나요? BSM 삭제..로 그래서 맘에 걸리구요
뉴임프는 어떤 고질병이 있었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첫 중고차 구입인데 두 놈중 어떤놈이 나을까요? 주로 출퇴근에 쓸 차량입니다^^ㅎ
소나타구.. 그렇네요 ㅋ
그리고 쏘나타는 참 광활하다....라는 느낌을 받았네요 ㅋ
그래도 뭔가 임프가 알차보인다.. 라는 기분은 드네요 ㅎ
토크도 죠스바에도 쓰이고 있는 mr20de좋음
제가 음~~임프 휘발유타다가 지금은 임프 가스차 타고있거든요...
엔진소음에선 정말 조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티지가스도 타봤는데
엔진소음에선 임프가 조용한것 같습니다..그리고 힘?? 요건 그닥모르겠네요...
처음 스타트가 더디긴하지만... 그외는 잘나간다고봅니다.. 핸들링도 가볍고요...
실내도 뭐 좁단생각안들고요... 실내디자인도 임프가 훨 낫다고생각되나요
임프랑은 넘사벽입니다
동급이 맞나하실겁니다
사진으로봐도 차이 안나나요?
근데 어떻게 더 좋았는지 알수 있을까요?^^
타보면 답나옵니다
엔에프소음 묻힘...엔진공명음인지 부밍음인지 개ㅈㄹ임
다이도 불가!
타면서 받을 스트레스 생각해보고 사는게 좋음
동호회에서도 별짓을 다해보던데 결국 답없음 결론!
트폼은 택시도 많고ㅋㅋ
제가 슴7 이전차가 트폼입니다.
실내 잡소리 엔진 부밍음 유리창 잡소리 노면소리
온갖잡소리를 경험하고 정이 떨어졌습니다.
트폼은 택시로 좋은차입니다.
임프는 일반오너드리븐에게 좋은 차이구요.
연비? 두 대 차이 하늘과 땅으로 나지 않습니다.
전 임프추천,,ㅋㅋ
임프 대비 엔진 가속이나, 연비, 실내공간, 외관등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단, 윗분들도 지적 하셨듯이 엔진소음은 좀 감수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ㅠ
트폼은 중형인데도 MD,포르테 직장 후임들차 타보면 제차보다 조용함.;;;
가끔 아버지차 그렌저 HG 3.0 몰때마다 느끼는게 다른거 다 집어 치우고 엔진소음
이 운전자에게 얼마나 스트레스를 주는지 깨달았음.
저같으면 걍 임프 갑니다.ㅋㅋ
임프.. 고요하다.. 디자인 아직까지는 먹어준다.. 단점은 D딸.. 심각한 연비...특히 출퇴근에는 죽음... 서스가 트폼보다 단단함
트폼.. 80이상 올라가면 소음 심각.. 물렁서스로 시내 승차감 좋은..연비는 임프보다는 좋음..
어쨓든 110키로 정도에 2500 알피엠 정도 였던거 말곤 괜찮네요.
소나타의 촐랑거림보단 기계적인 면에서 좀 더 좋은 느낌입니다.
단, 에셈은 간혹 부속 구하기가 짜증날대도 있어요.
트폼은 운전하면서도 본인이 멀미하는 야리꾸리한 상황이 무척 쉽게 연출되더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실내 임프<<<<<<<<<트폼(트폼 계기판 시인성은 월등한것 같네요)
외관 임프<<<<<<<트폼 (턱주가리 부적응 현상) 고속주행시 안정감, 멀미현상, 소음 등등 임프>>>>>>>>트폼 (멀미 쩔어주심) 기호에 맞게 고르시면 되겠네요. 연비는 비등비등 한것 같습니다.
임프 타시면 신세계를 경험하실듯합니다.트폼은 임프에 경쟁상대 아닙니다.
인기가 많은 차종이어서 많은 분들이 경험하신 것 같네요
좋은 답변들 감사합니다^^
센터페시아 디자인도 둘 다 풀옵 (제가 타본차들은 둘 다 풀옵 - 트폼은 블랙프리미어, 임프 - LE 익스) 기준으로는 트랜스폼이 좀 더 고급스럽습니다.
실내공간이야 말할 필요없이 소나타 트랜스폼이 넓구요 (창문라인이 좀 낮고, 천장이 높아 YF보다도 넓게 느껴집니다) 임프는 폭이 굉장히 좁아요. 아반떼HD 와 비슷한 수준.
익스테리어는 주관적인 문제이니 빼고.
소음은 임프가 더 조용하구요, 주행질감도 임프가 좋습니다.
결론은 혼자or 둘이서 탈거고 젊으면 임프가 좋겠고,
PS. BSM 을 빼버리는 원가절감으로 부밍음이 심해진 것은 맞지만, 중간에 무상수리? 같은걸로 수리받은 이후로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전에 SM520 타다가 트랜스폼으로 바꾼건데 SM520 보다 아주 살짝 조용합니다.
요즘 같이 추울때 시동후 출발시 공조 구멍 쪽에서 프라스틱 찌그러지는 소리랄까??
...그리고 부밍음 말씀 많이 하는데...전 모르겠던데요 ㅡ,.,ㅡ;; (막귀라 그런가봄)
그리고 실내는 쫭 광할해요..ㅎㅎ
초반힘은 좀 딸리고..연비는 시내주행시 7키로 정도 그렇게 좋은건 아니고요..
그리고 고질병인 D딸 요런거 빼고는...장점이 더많은거 같아요..정숙하고...주행느낌도 좋고 잔고장도 없고요...(지금까지 소모품만 갈아주면서 타고 있습니다)..실내나..외관이나 아직은 디자인도 괘춘하고요...좋은놈으로 데리고 오시면 임프 후회 안하실거에요...ㅋㅋ 참고로 임프는 진주색이 진리인듯...
소나타 초반은 잘나가는데 중고속 실용영역에서 조금만 속도 더 낼려면 무조건 킥다운걸어야됨
하체방음, 도장품질, 주행안정성 품질 마감, 내구성 아예 다른등급차임.
단순히 배기량이랑 크기로 동급이라고 생각되지만.
기본기부터가 다른찹니다. 소나타는 그냥 택시
뭘 그리 대단하다고 ...그냥...본인이 타보고 필이 오는 걸로 하세요..제가 타본 결과는 그나물이라는 것...ㅎㅎㅎ
임프는 힘과 출력이 너나타보다 딸리는 것 같고 ,저속시 엔진소음.. 정차시 떨림이 좀 있음..대신 하체소음, 주행질감은 좀더 좋음.
너나타는 하체 출렁거림, 특정알피엠에서 매끄럽지 못한 엔진소음, 싼티나는 실내 ..
이점 빼면 나머지는 대한민국의 대표 중형차...
결론. ..도진개찐...
좋은 놈으로 델고 오길 빌어주세요~^^ㅋ
전 임프 2년 몰아봤고 nf 3주 몰아봤습니다.
디쟈인...인테리어 훨 났구여...
무엇보다두 마감재나...옵션...
현다이처럼 기본 자재가 엄청 차이납니다...
함 느껴보셔여...
우리 사무실 실장이 2007년식 sm5인데.. 그차 6개월지나니까 무슨 경운기도 아니고 소음은 없으나 진동이 핸들로 많이 느껴지더군요.. 달달달...
동시대 동급 차량에서 그런 차이가 말이 되나요.. 판매량이 오히려 트폼이 우위일텐데.. 그 사람들 전부 바본가..
실생활에서도 참 허풍 세실것 같은 분들임...
백만원 더 줘서라도 임프 사시길.. 임프가 수리비는 훨씬 비쌉니다..
그리고 차 사실때.. 수리내역 없는차는 사지마세요.. 잘고르시길 바랍니다
됐죠?
실내공간 및 연비 등은 NF트폼의 완승입니다. 연비 거기서 거기라고요? 천지차입니다.
SM5 임프로 고향길 왕복할 때 왕복 400킬로 타는데요. 연비가 슴7 2.3 연비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에비에 NF트폼 세타2 + 6단의 경우 주행질감이나 하부소음은 임프에 비해 좀 크지만
(참고로 둘다 16인치 순정휠이었습니다.)
왕복 400km 주행시 트폼이 적어도 기름 2만원은 덜 들어갑니다.
둘다 똑같이 막밟으면 연비 별로고요. 적절히 연비운전 섞었을 때.
실내공간 및 연비 만큼은 NF트폼의 완승입니다. 연비 거기서 거기라고요? 천지차입니다.
SM5 임프로 고향길 왕복할 때 왕복 400킬로 타는데요. 연비가 슴7 2.3 연비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에비에 NF트폼 세타2 + 6단의 경우 주행질감이나 하부소음은 임프에 비해 좀 크지만
(참고로 둘다 16인치 순정휠이었습니다.)
왕복 400km 주행시 트폼이 적어도 기름 2만원은 덜 들어갑니다.
둘다 똑같이 막밟으면 연비 별로고요. 적절히 연비운전 섞었을 때.
전 너나타 와 지금 제 차는 임프인데요 차 자체가 다르다고 생각하네요
그냥 너나타는 도심주행용 김여사님들이 몰거나 그럴때 딱좋구요
남자들이 드라이빙 코너링 실내 내장 옵션등 을 볼때 임프가 훨씬 낳다고 생각해
위에분이 너나타와 임프는 차체가 동급이 아니라는 말에 공감합니다.
전 임프레션을 이렇게 표현하죠
월등한 유전자가낳은 멋진녀석?
현기차를 벗어날수 있으면서 고객이 만족할수있는 유일한 패밀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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