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시동을 키고 기어를 P에서 R로 옮길시에 엄청난 변속충격이 전해져옵니다.
차가 쿵하면서.. P에서 R로 옮길시만 그렇고 그뒤로 N,D로 옮길때는 별 충격은 없습니다.
그런데 운행하고 시간이 얼마지나지않은뒤에 (약 1-2시간정도까지) 다시 시동을 키고
옮길시에는 변속충격이 살짝은 있긴하지만 처음과 같이 심하진 않고 그렇게 신경쓰일정도가 아닙니다.
왜 그런 증상이 오는걸까요? 얼마전 메카닉이 엔진마운트(미미라고하죠?)등 마운트들을 갈아줘야 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이거하고 상관이 있을까요? 아님 미션오일을 갈아줘야하는건지..
미션오일은 간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운행중에 좌회전을 할시에 오른쪽 프론트 바퀴쪽에서 뭔가 부품이 다서 긁히는 소리라고 해야하나..
핸들을 꺽으면서 어떤 부품과 다서 마찰떄문에 긁히는 소리같은것이 언제부턴가 굉장히 신경쓰일정도로
소리가 납니다.
우회전할시에는 안납니다. 직진할때도 안나며 또한 좌측 프론트 바퀴에서는 좌회전을 하든 우회전을 하든 안나구요..
오른쪽 프론트바퀴에서만 좌회전을 할시 소리가 엥하면서 뭔가 긁히는소리같은게 나는데
이것은 어떤게 잘못되어서 이런증상이 난다라고 생각할수있을까요?
등속조인트는 양호합니다
라스베이거스~~
2. ATF의 양과 오염상태를 점검.
3-1. N에서 시동이 걸리고 도어잠금이 되는 차량이면 N에다 주차후에도 증상이 동일한지 확인.
3-2. N에서 시동은 걸리나 도어잠금은 되지 않는 차량이면 P에 넣고 시동을 끈 후 쉬프트락을 해제하여 N에 둔후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
3-3. N에서 시동이 걸리지 않는 차량이면 시동후 P에서 제빨리 D에 넣고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
4. 엔진 및 변속기 스캔 후 이상이 없는 경우 마운트 등 물리적인 부분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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