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 갠적으로 디젤/휘발유던 간에 한겨울에 예열은 필요하다고 봄(시스템이 어떻고 저떻고 몰겟음)
사람을 비교해서 달리기,수영전에 준비운동을 하듯이....한겨울은 언몸으로 바로 뛰고 하면 몸 다침
차도 머 냉각이 잘 되고 오일이 좋고 등등 해도....별볼일 없는 기관장치들이 얼어있는 상황이라 예열이 필요하다고봄
구식이던 신형이던 똑같다고 생각함....머 어릴때 아버지 식사하고 출근준비중에 제가 10분전에 나가서 차 시동걸고 온 기억이 있다보니,,,,,전 계속 그렇게 하고 봄여름가을에도 1~2분정도는 예열을 하네여
다른 의견있으심 존중합니다.
에스오일은 영하 32도까지 안 굳어요.
다른곳도 아니고 에스 오일이 저런 주장을 한다면 구라입니다.
단 영하 30도 까지 내려가는 지역은 해당됩니다.
어느샌가 엔진오일이 정상적으로 순환될 시간인 길어야 2~3분만 해도 된다라고 한걸 어디서 본 거 같아요...
전 휘발류라쏘 길어야 2분 예열합니다~
시동 걸자마자 1초도 안되어 출발하는 오너 차 타보면 엔진에서 기괴한 소리 들려요...
그이후면 서행출발
디젤차는 예열없이 출발하면 알피엠은 올라가는데 변속안되고 소리 지름다
서행예열해도 안됨
전에 시골살때 자동차전용도로 올리기전에 시내주행 1km 정도 했어도 그래서 걍 맘편히 ㅇㅖ열함다
추운날 바로 시동걸고 가면 변속이 잘 안되고 뻑뻑합니다..
중학교 기술 시간에 배웠는데 ㅋ
공기를 흡입해서 압축해야 되는데
기온이 차가우면 실린더 내부에서
압축 과정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균일한 폭발음이 아닌
덩기덕 덩더러러러
쿵기덕 쿵더러러러
하는 불규칙 폭발음이
시끄러운 디젤 엔진 소음이 된다고..ㅎ
그래서 예열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사람을 비교해서 달리기,수영전에 준비운동을 하듯이....한겨울은 언몸으로 바로 뛰고 하면 몸 다침
차도 머 냉각이 잘 되고 오일이 좋고 등등 해도....별볼일 없는 기관장치들이 얼어있는 상황이라 예열이 필요하다고봄
구식이던 신형이던 똑같다고 생각함....머 어릴때 아버지 식사하고 출근준비중에 제가 10분전에 나가서 차 시동걸고 온 기억이 있다보니,,,,,전 계속 그렇게 하고 봄여름가을에도 1~2분정도는 예열을 하네여
다른 의견있으심 존중합니다.
예열없이도
10년이상 문제없었다느니 뭐 그런분들도있지만
모든차가 다 똑같지는 않잖아요
쇳덩이랑 고무 플라스틱류인데
남들 하든 말든
저는 한겨울 시트랑 핸들 뎁힐겸 예열합니다
키로수 얼마안된 렌트카 타보면 알죠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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