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심X(구X)건설에서 운영하는 광주 용봉도X우타운 1차 세입자 중 한 사람입니다.
지역방송사나 신문사에 제보를 해도 소극적이라 보배드림의 힘을 빌리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계약만료가 되었으나 전세보증금을 반환해주지않은 건설사..
이런일을 몇번 당해봤는지 건설사 측은 마음대로 하라는 식이고 9월2일 보증금 반환만 기다리던 입주민들은 잔금을 치루지 못해 많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도X우라는 이름으로 여러 지역에 약 1700세대의 임대 사업을 하고 있는 심X건설은 법적 계약이 끝나고 임차인이 성실하게 법적인 책임을 다했음에도
비상식적인 절차와 방법으로 임대인으로서 의무를 저버리고 모든 고통을 세입자에게 전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심X건설의 횡포를 고발하고자 글을 씁니다.
저를 포함한 용봉도X우1차 세입자 80세대는 재계약하지않고 퇴거하겠다는 의사를 계약만료 2-3개월전에 회사측에 전달했습니다.
이때만해도 몇세대가 퇴거하는지 몰랐는데 많이퇴거하는구나를 관리소에서 보낸 문자를 보고 알수있었어요.
6월중순 9월2일 잔금 후 이사가는세대들 사다리차, 엘베사용 등의 문제로 4개의 타임을 정해 이사순서를 정했었거든요.
이렇게 문자까지오고 이사일까지 정하고나니 이사갈집도 순탄하게 알아보고 구축 리모델링도하며 2일 전세금받아 남은 잔금을 치루면되겠구나 하며 행복한하루하루를 보내고있었습니다.
2024.8.31(토)일이 전세계약만료였으나 토요일이라는 이유로 9/2 월요일 보증금반환처리를 해주겠고 이날 많아 오래걸릴수있으니 다음날 받아도괜찮은분들은 연락주라는말에 몇몇 입주민은 3일, 5일 등 월요일 지나서 반환해주셔도된다고 건설사에게 전달하며 건설사를 배려해주었어요.
세대별로 다르지만 2024.8.27(화)일까지도 전세금을 만료일에 돌려주는다는 확답을 받았었는데..
그래서 다른퇴거하는 입주민들도 이사갈 집을 구하고 각종(디딤돌대출 등) 대출을 받고 이사갈 집 리모델링을 하는 등 이사 준비를 하며 보증금반환만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8.28(수)일 오후 계약만료 2~3일 전에 심x건설은 전세보증금을 줄 수 없으니 필요한 경우 주택도시보증공사(허그)에서 전세보증금을 받으라고 등기를 보냈습니다.
약속된 날만 기다리던 80세대(몇 개월전에 퇴거한 세대도 있음)는 그야말로 멘붕(멘탈붕괴)이 와서(최소 1달전에만 사정을 이야기했어도 이렇게까지 준비를 못하지는 않았을 것이고 이사를 몇달뒤, 일년뒤에 가는 분들도 있었을것입니다)
이사를 포기하고 이사갈 집 계약금 및 리모델링 비용 몇천만원 포기한 세대,
계약금을 포기할 수 없어 이사는 갔지만 디딤돌 대출 등이 막히고 이자율이 2배 이상인 은행 대출을 울며 겨자먹기로 받았다거나(30년을 상환한다하면 9,000만원 차이) 지인에게 말 못할 피해를 끼치며 돈을 빌린 세대 등 이루말할 수 없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게다가 생애최초혜택도 토해내야하는 상황입니다.
허그로 받아야하기에 도X우에서 새집으로 전입신고를 할 수 없는 상황이기때문에..
하루하루 피눈물이 흐르는상황인데 법적으로도 어떻게 할 방법도없고 미치겠습니다.
예산 도X우에X파크 100세대
용봉도X우타운 80세대 그외 도X우 아파트 많은 입주민 180여세대가 보증금을 못돌려 받고 있습니다.
지역신문 남도일보 기사입니다.
https://www.namd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89061
저희아파트랑 같은 건설사 아파트 예산 도X우 기사입니다.
뭐하는짓이에요?
빨리 글 내리세요.
정작 사기꾼 새끼들은 잘먹고 더 잘사는 더러운 세상!!
에효
민간임대업자 건설업자들은 책임감을 가지고 전세보증금은 지켜줘야지
무책임함에 화가 납니다
광주광역시의 허가와 관리 부실도 화가 나고 나몰라라 하는 건설사 대표 및 임원들도 화가납니다
빨리 제대로 된 조치로 입주민들의 소중한 전세 보증금 돌려주기를 바랍니다
무책임한 태도에 너무 화가 납니다!!!!!!!!!!!
이런 민간임대 늘려봤자 기본적인 법시스템이 없으면 앞으로도 누구나 당할 수 있는 일입니다!!
또한 이런 불법행위를 하고 있는 건설회사한테 허가와 금융해택을 지원해 준 광주광역시청 역시 관리 부실 책임을 면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하루 빨리 제대로 된 조치를 취해 입주민들의 소중한 전세 보증금 돌려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가남이가시전임?
10년전부터 싸우고있는지역도있고.보완입법.
허그제도.신탁제도 개선방안은 전혀없지요.
피해임차인들만 죽어라죽어라 합니다.
원청 건설사에서 돈없는건설사로 무분별한 사업자승계에 관한 해당 지자체관리감독도 허술합니다.
지자체는 행정처라서 힘이없고 관련부서 국토위에서 입법강화가 되야하는데...
아무리 외쳐도 들어처먹질않아요.
그중 허그가입 안된 전세사기.신탁사기피해자들은 정말 답이 없었습니다.특별법 개정안에 이러한 사각지대를 위한 입법도 마련되야할텐데...꾸물정꾸물정 해요.힘내세요.
-4년동안 투쟁하고있는 군산에서-
전세를 매물1개 일반매물 8개
전세 무서워서 일반매물구입
늙은 아파트 20년살수있을지
2년후 팔아야
타건설사 열심히 까면서 모기업 띄우는 글이 많이 올라오는 곳이죠.
중흥에 인수되기 전에도 다른건설사와 연결되어 (읍읍...)
해당 건설사 대표와 임원은 횡령혐의로 실형이 불가피할거같고....임차인들을위한 주택보증기금은 도대채 누구를 위한 시스템인지 의구심만 가네요
이젠 건설사도 대놓고 사기치는 시대네.
바로 앞에 그랑비아또 자리에 최근 도나우 아파트 새로 입주하던디 거기 입주민들도 잠못자겠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