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공군부대 외곽 1차선 도로에서 1톤 화물차로 주행 중 이었습니다.
짐칸에 박스로 된 짐이 실려 있는데 비가 한방울씩 떨어지기 시작해 마음이 급했습니다.
맨 앞차량이 3~40 사이의 속도로 주행중이었고 저와 맨 앞차량 사이의 다른 차량 한대가 추월을 통해 빠르게 가는걸 보고 저도 짐이 비에 젖을까 마음이 급해 중앙선을 넘어 추월을 시도했습니다.
추월을 시도중 맞은편 차선에서 차가 빠르게 오는걸 보고 저는 방향지시등을 켜고 원래의 차선으로 복귀를 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제 뒤에서 주행하던 차량이 제가 추월을 하기 위해 빠져나간 사이 공간을 차지하고 비켜주지 않았습니다.
결국 맞은편에서 오던 차량과 추돌하기 직전에 제가 강제로 차선으로 복귀를 하여 사고가 나지 않았습니다.
제가 강제로 차선 복귀를 했더니 뒤 차량은 하이빔을 여러번 쏘고 경적을 울렸고 저는 솔직히 이건 나를 죽이려는 의도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어서 화가 났지만 보복운전은 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비상깜박이를 켜고 사과를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경찰서에서 연락이 와서 난폭운전 가해자로 신고가 들어왔다고 합니다.
제가 중앙선을 침범하여 추월을 시도했다는건 잘못한걸 인지하고 있고 반성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저를 사고가 나게 유도를 하고 경적과 하이빔을 쏜 뒤 차량은 아무 잘못이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블랙박스 영상은 해당 일로부터 10일이 지나 삭제되어 기록이 없고
저를 신고한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만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추월거리도 아닌데 추월시도한 점, 추월가능차선인지는 모르지만 아닐거 같다는 점
무조건 님 잘못으로 생각됨
벌금 잘 내세요
제가 강제로 차선 복귀를 했더니..........
사고가 안난게 중요한게 아니라 이게 난폭운전입니다.
배부른건 인정합니다
도로교통법 위반을 명백히 하신겁니다.
신고 들어왔으니 경찰서가서 진술도 하셔야 할텐데 글쓴내용 그대로 진술하면
경찰이 아~님은 잘못이 없네요 하고 선처해줄까요? 절대 아닙니다.
원인제공해서 상대방 차량들에게 피해를 주셨으니 감내하고 받아드리셔야죠.
이런 사람은 백날 이야기 해도 못 알아 들어요 참고하세융 흐흐흐
그 이후에 뒷차가 어쟀건 저쨌건 중앙선 추월이 없었으면 아무 일 없었을 일입니다.
급하다고 중앙선 추월이 제정신입니까?
욕먹을 줄 모르고 글쓰시는건가................
난폭운전자 열명 세워놓고 물어보면 과연 열에 몇이나 아. 네 저 난폭 맞습니다 하고 인정할까요,,,?
라고 자기소개 하시는군요
난폭은 면허 정지 40일 밖에 안되는데
벌점 많이 쌓아놓은 상태라 면허 취소되길 기원합니다.
그렇다고 뒤에 오던 차량은 도저히 이해가 안됩니다. 오도가도 못하는 차량을 사고나게 몰아부치는...
뒷차 입장에서 차선 양보 강요를 받았겠네요? 타인에 의해 강요를 받았는데 그게 굉장히 무례한 행동일거 같은데요.
이단.추월을 인지 하고도 너 뒤져봐라 하고 가속했다면 ..
요즘에 다 이런식으로 생각을 가지고 사는 사람 많음. 조심해야됨.
짐 때문에 빨리추월도 못하는데 도로도 안보고 넘어가 놓으니 추월도 못했고,
그 상황에 맞은편 오니 버벅거리고,
그 상황에 안보고 자기 차선 돌아간답시고 밀어붙인 난폭 맞네요.
하나하나가 다 잘못한 상황이고 다 모으면 답도 없는데,
평소 위반 밥먹듯이 하다보니 위반 행위에 대한 경각심이 낮아진 상태라,
그 하나하나를 '그럴 수도 있지', '잘못은 했는데 그렇게까지?' 식으로
죄다 면죄부를 주니까 나는 잘못없다는 기괴한 논리를 펼치시는 상황이군요.
잘못을 저지르고, 범죄저지른 사람이 딱 이런 논리로 자기 합리화를 하거든요 ...
저는 난폭운전을 한걸 인정도 하고 반성과 후회도 하고 있고요 저는 그저 죽을뻔한 저 상황에서 뒤 차량의 행동이 정당한가 궁금했습니다.
날씨가 비올꺼 같으면 호루 당연히 쳐야 하는건데..
괜찮겠지? 하고 그냥 가서 문제가 생긴걸 왜 남탓 해요?
아무리 봐도 이해가 안되네..
그러다 혹시나 먼길 가시게되면 다른 운전자 피해주지 마시고 혼자 조용히....
님이 뻥을 친게 아니라면 님이 하신 행동이 바로 난폭 운전입니다.
운전은 법규를 지키면서 안전하게 하는거에요. 운전에 유도리같은건 헛소리입니다.
짐칸에 박스가 걱정된다면 적당한 공간에 차를 세워서 타포린 천막을 치고 운행하면 됩니다.
법규 위반으로 인한 사고시 어떠한 변명도 통하지 않아요.
그리고 중앙선 넘어에서 강제 차선변경할때 님이 잘피해서 사고 안난게 아닙니다. 님한테 쌍라이트 날린분이 피해줘서 안난거죠.
'그런데 저를 사고가 나게 유도를 하고 경적과 하이빔을 쏜 뒤 차량은 아무 잘못이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 그분 잘못 없어요 잘못했다고 사과하시길...
내가 급해서 가는데 너는 왜 와서 박냐... 이런?
내가 법규 위반해서 가는데 넌 왜 안껴주고 와서 박냐... 이런?
뭐 억울할것도 없는데 왜그러시는지???
1톤화물차들이 포토르기니인줄 아는데 난폭운전하지마세요
짐차로 뭔 중침추월한다고
그냥 귀찮다고 그럴수 있지 라고 모른채하면 내 자녀들이 운전할 시대가 되면.. 중국보다 더한 도로 상황될까바 걱정입니다.
도로가 놀이터도 아니고 사람 목숨 담보 잡아놓고 억울하다 블라블라 ㅉㅉㅉ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