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글에 있는 글을 보니 아부지 핸드폰 환불받은 기억이 나네요
때는 22년 가을접어드는 시기쯤? 이었을 겁니다.
집에 웬 택배하나가 도착해서 보니 핸드폰이 택배로 왔더라구요
아부지께 뭐냐고 물어보니까
핸드폰 공짜로 바꿔준다는 전화가 와서 바꾼다고 했는데
택배가 벌써 왔냐고 하더라구요
정말 기분이 쎼한 느낌이 들어 절대 개봉하지 마라고
내가 처리할라니까 절대 개봉하지 마라했죠
담당자한테 연락합니다.
이거 할부원금이랑 할부개월수 메일로 보내주세요
그렇기 전에 개통안합니다.
그랬더니
핸드폰 개봉해서 개통하고 어플로 확인하세요
이렇더니
그냥 주소 불러주십쇼 이거 환불합니다하니
주소를 안알려 주네요
저희 이거 개봉안할라니까 와서 찾아가라고 말했습니다.
퇴근 후 확인하니 이부지가 결국엔 그 사람들 말 듣고 개봉합니다.
확인하니 48개월 풀할부 떄리네요
이때 아부지한테 화 많이 냈습니다.
나보다 저 ㅅㄲ들 말을 더 믿었냐고 이거
저놈들한테 당한거라고
이 후 아부지는 그냥 쓴다고 하는데
쓸때마다 뭐라할 예상을 하니 환불받아야 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1. 대리점에 전화합니다.
이거 개통하고 2주 안됬으니 환불할랍니다 도와주세요
대리점: 개봉하면 환불 앙대염^^
아 그래요? 지금 해 주는게 서로 편할텐데요 후회 안하시죠?
대리점: 네 해볼대로 해보세요
일단 아부지 위임장 받아서
대리점, 통신사, 서비스센터 본사로
위임장과 함께 내용증명서 보냅니다.
위임장 발송과 동시에 통신사에 아부지 핸드폰요금제
최저 요금제로 바꿉니다
통신사: 6개월 이내에는 요금제 변경 어렵습니다.
아부지 핸드폰 사기당하셨고, 지금 바꾸려구요
그리고 이거 고객만족팀이나 환불관련 상담 받으려는데
연결해 주세요 하니 연결 된 후
이건 대리점과 고객과의 관계지 우리는 관여할게 아닙니다
라는 말을 하네요
내용증명이 도착 후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전화옵니다.
말단아 받았다가 내용증명을 보더니
CS센터인가 고객민원센터(정확한 이름은 생각안나지만)
총괄 팀장이 전화가 옵니다.
이거 저희가 환불받기 힘들어요 저희로썬 죄송합니다,
저는 여기서
저: 그럼 이 환불건은 대리점과의 관계이지
주식회사 XX과는 무관하다는 공문하나 작성해 주세요"
통신사: 그건 저희가 어렵습니다.
저: 그럼 거기서 해줄수 있는건 없다네요?
저 이거 그냥 신문사에 제보 할래요 하니
5분뒤 전화가 와서는 환불할수 있도록 대리점과 연락했다합니다.
저: 환불은 환불이고 광주로 직접와서 환불처리 도와달라하세요
통신사: 그건 어렵습니다 그 거리를 어떻게 갑니까...
저: 택배로 보내다 뽀개지면 제 책임 아님? 그쪽보고 오라하셈
통신사: 기다려 달라
통신사: 어렵다 택배로 안전택배 보내면 된다.
저: 일단 알았다 근데 택배로 핸드폰 파손됬다고 뭐라하기 없기 각서 받고 싶다.
통신사:...
모르는 번호가 와서 전화를 받아보니
대리점 사장 오른팔이 전화가 오네요
고객님 죄송합니다. 저희 불찰이고 고객님이 부르시면 가겠습니다
몇칠 언제가 좋으십니까.
저: 그 말 들으려고 이렇게 까지 했습니다. 그 사람들이 죄송합니다. 환불해 주겠습니다
하면 이렇게 까지 했겠냐고, 저도 영업직렬 일해봐서 사람 상대하는거 힘든거 안다
그리고 돈 버는게 힘든건 아는데 사람들 속이며 일하는건 본인한테 부끄러운거 아니냐고
뭐라하니 대리점 오른팔이 죄송하다고 하네요
이렇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뭐 아부지 잘 안챙겨드린 저도 잘못이지만
이건 어찌됬든 대리점이 잘못한 사실이 있기에
강경하게 나간건데
정가에 주고 산건 잘못 산게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찌됬는 저도 이 썰에 대해 잘한건 없지만요
이름이 정확히 기억 안나지만
고객센터? ㄱㅇㅊ 팀장님? 이글을 보신다면 제가 생각나겠지요?
잘 해결하셨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