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25.06.01 20:59 답글 신고
    저는 현대차랑 잘 안 맞는 것 같습니다. 쏘나타 가지고 있지만서도..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1 21:01 답글 신고
    저는 물렁한걸 좋아하다보니 현대랑은 잘 맞는 편입니다..
  • 레벨 원사 1 님진짜못생겼어요 25.06.01 21:03 답글 신고
    2달내로 기변글 올라오시겟군혀ㄷㄷ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1 21:05 답글 신고
    당장 팔아버리고 싶습니다....맘에 안듭니다;;;
  • 레벨 원수 검둥개 25.06.01 21:31 답글 신고
    기변예고. ㄷ ㄷ
  • 레벨 원사 1 LIVE82 25.06.01 21:04 답글 신고
    G80 전기차 쥬기네요 ㄷ ㄷ저는 현대만 타서 그런가 현대가 잘맞는듯 합니다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1 21:06 답글 신고
    저도 현대가 잘 맞습니다 방지턱 많은 나라에 최적화된 승차감..
  • 레벨 대령 3 FI질주자다마스 25.06.01 21:07 답글 신고
    저도 RG3 출고하고 사실 잘안타서..차고에 박아놓고 잘 안꺼냅니다
    케구하고 지구공Hi 시녕아입니다 얘들은 사서 대만족 하며 탓는데
    RG3요놈은 이상하게 정도 안가고..ㅋㅋ무튼 제가 보면 케구는 세차 사진도 자주올리고 하는데 G80얘는 거의 안올리져…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1 21:12 답글 신고
    다마스 어르신도 그렇군요 ㄷㄷㄷ 저랑 비슷하신가봅니다
    말씀대로 케구때랑 다르게 G80 얘는...사진 거의 안올렸죠 ㅎㅎㅎ
    주행감이 맘에 안들다보니 드라이브도 안 나가게 되고..재미가 없어요 ㅠ
  • 레벨 중장 우당탕쿵덕쿵 25.06.01 21:09 답글 신고
    k8하브는 뒷바퀴에 과속방지턱 닿일때 지가 브레이크를 잡는건지 뒤로 당겨졌다가 위로 들리는 시간차 충격같은게 느껴져서 참 ㅈ같다 느꼈는데 양반이였군여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1 21:13 답글 신고
    K8 하브는 못 타봤는데

    차라리 GN7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낫다고 생각이 듭니다;;
  • 레벨 중령 3 AJcompany 25.06.02 09:13 답글 신고
    구형은 덜한데 신형은 운전석시트 가장 낮춰도 천장이 낮아 답답하더군요
  • 레벨 소령 2 더킹크러쉬피치 25.06.01 21:13 답글 신고
    지칠공갈걸 팔공와서 후회하고있습미다
    차엄청멋집니다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1 21:3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ㅎㅎ 팔공이 생각보다 하드하네요..
  • 레벨 중령 3 십전대비탕 25.06.01 21:15 답글 신고
    물렁이 서스펜션 단점이 있을건데요
    요즘은 세단이던 유에스비던 치고 나가는게 장난 아니라서 딱딱하게 셋팅한게 아닐까요?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1 21:38 답글 신고
    네 그 영향도 있을겁니다
    출력이 장난 아닌..ㄷㄷ
  • 레벨 대장 기품격조 25.06.01 21:25 답글 신고
    휠인치를 줄이면 좀 덜할까요? 근데 비추는 누군지 참..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1 21:39 답글 신고
    18인치로 낮추면 좀 덜 할것 같긴합니다
    비추는 어떤놈인지 몇년째 저러네요
  • 레벨 대령 3 19세기 25.06.01 21:26 답글 신고
    제가 그랳잖아요

    ㅈ80 하드해서 별로라고
    요즘 국산차 스봅스성 강조하느라
    승차감 별롭니다

    오죽하면 소나타가 채고라고 했겠습니까

    대형세단이 갖는 그 편안함이 없어서 별롭니다
  • 레벨 대장 얼레리요 25.06.01 21:31 답글 신고
    2222~
    예전 에쿠스나 의자왕같은 안락함이 없는 너낌,,,BH정도만 되어도 좋을텐데,, 에어서스 옵션이라도 선택할수 있게 해주든가,,,
  • 레벨 대령 3 19세기 25.06.01 21:43 신고
    @얼레리요
    좀만 쎄게 넘어가면 쿵 하고 서스에서 데미지 먹고 들어와 불쾌감이 상당하죠

    에쿠스랑 eq 그리고 HG에서도 느낄수 없던건데
    IG부터 조금씩 하드해지더니 살살 넘어댕기지 않으면 갱장히 불쾌하더라구요

    제주에 출장가서 랜트카로 ㅈ80 2.5 랜트해서 다녔는데 너무 답답해서 회사 밑에 대리더러 니가 사장님 기사해라
    그러고 전 직원들 타는 쏠라티 뒤에 타고 댕겼습니다

    잘 나가고 잘 서는거 잘하고 다 좋은데
    우리나라 진짜 방지턱 많고 노인보호구역 어보구역 많아 방지턱이 네다섯개 씩 깔리는 마당에 요새 차들 절절기는게 너무 힘듭니다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1 21:39 답글 신고
    진짜 오히려 쏘나타 디엣지가 낫더라구요..ㅠㅠ
  • 레벨 대령 3 19세기 25.06.01 21:45 신고
    @프레기온 맘에 안드시는거 전 이해갑니다 ㄷㄷㄷㄷ
  • 레벨 원수 검둥개 25.06.01 21:31 답글 신고
    그러게 서차... ㄷ ㄷ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1 21:39 답글 신고
    서자 최고 ㄷㄷ
  • 레벨 중장 CRDi16V 25.06.01 22:06 답글 신고
    저에겐 쌍용차들이 대체적으로...ㄷㄷ
    고속에서의 가속감이 너무 딸려요.
    올뉴렉스턴은 그나마 좀 나은편이지만...
    그외엔...승차감으로 접근하면 쉐보레
    그중에서도 말리부요....요즘 나온 차 치고 다이너스티 같은 승차감은 말리부가 처음이었달까요ㄷㄷ
    뭐 나머지는 그냥저냥 다 괜찮았는데 운동성능이 거슬릴만큼 출렁거렸는지라..ㄷㄷ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2 12:15 답글 신고
    쌍쉐는 경험이 없어서 잘 몰랐는데 덕분에 좀 알아갑니다 ㅎㅎ
    말리부가 생각보다 말랑하군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2 12:16 답글 신고
    너무 물렁해도 불쾌하죠..ㅎㅎ 공감합니다
    아우디 A8은 한번도 못타봐서 궁금한데 좋군요 ㅎㅎ
  • 레벨 소위 1 끄륀우 25.06.01 22:35 답글 신고
    아마 배터리팩이 바닥에 깔려있다보니
    소프트하고 긴스트록이면 닿을수도 있어
    약간하드한세팅이지않을까싶네요.
    거기다 배터리 무게도 있어서 더 바닥에 깔리다보니..그래도 suv타다 넘어가면 천사임다 ㅎㅎ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2 12:17 답글 신고
    네 그래서 그런 것 같습니다 ㅎㅎ..배터리가 바닥에 있다보니
    스트록이 길면 닿을 것 같아요..
  • 레벨 중령 1 케빈Kuranyi 25.06.01 22:47 답글 신고
    썩어도 준치라고 구 체어맨, 에쿠스 타보면 6기통, 8기통의 엔진음이 아주 묵직하게 실내로 유입되고 승차감은 물침대스러우면서도 묵직함이 느껴져 너무 편안했습니다.

    자동차업계가 아무리 발전한다지만 과거에도 가능하던게 지금와서 안될리도없고 기술발전은 비약적으로 성장하며 흔한 기술이 되어가는데 가격은 더올리고 승차감은 다운되고.. 그나마 EG80 타는분이 이런 소리를하시니 다들 동감하지 쏘나타나 그랜저타는 사람이 이런 소리했으면 씨알도 안맥히고 니가 뭘아냐고했을듯요
  • 레벨 중위 3 GG그랜저 25.06.02 11:42 답글 신고
    인정 BH MPI 6기통 TG 06년식 6기통 아주 부드러웠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 08년식 DH 3.3은 예전보다 그르렁 그르렁 거리는 느낌이 나네요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2 17:59 답글 신고
    저도 그 묵직한걸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전 K9이 5.0에 에어서스 조합이다보니 정말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 레벨 대위 1 녹색면허증 25.06.02 01:50 답글 신고
    차 퍼져서 스포티지 휘발유 렌트해왔는데요
    DCT미션 이게 왜 있는지 싶네요
    렌트 물리고 싶음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2 17:59 답글 신고
    DCT는 말이 많더라고요 ㄷㄷ;;
  • 레벨 원사 3 시흥단속반 25.06.02 09:03 답글 신고
    전에 NF트랜스폼 짧게 탔었는데 너무 꿀렁 꿀렁 거려서 차가 안정감 없이 출렁출렁 별로였죠..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2 18:01 답글 신고
    NF때 중학생이라 ㅎㅎ 택시로 밖에 못타봤네요
  • 레벨 중령 3호봉 곰햄이 25.06.02 09:59 답글 신고
    롤스미만은 몸을 차에 맞춰타야됩니다.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2 18:03 답글 신고
    롤스는 컷이 너무 높잖아요 ㅋㅋ ㅠㅠ
  • 레벨 일병 히로시마원자폭탄 25.06.02 10:37 답글 신고
    제가 페리 전 모델(시승) 페리 후 모델(자가) 타보았는데 전/후 모델의 차이가 좀 납니다.

    휠베이스가 길어지면서 오는 이점도 있겠지만 오히려 너무 물렁하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처음부터 차가 갖고 있는 기본적인 성격은 유저가 맞춰서 타거나, 기변외에는 답이 없다고 느껴집니다.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2 18:04 답글 신고
    역시 페리 모델들이 승차감 개선이 이루어지는군요...너무 물렁하다고 느끼실 정도라니 저한테는 더 잘 맞을듯 합니다
  • 레벨 중위 3 GG그랜저 25.06.02 11:42 답글 신고
    저는 g80e 페리된 모델 타보고 싶은데...

    승차감은 지극히 개인주의라...

    예전에 tg 06년식 하체 모두 오버홀해서 탔었는데...

    지인들 태우면 너무 물컹거린다 카던 기억이 나네요 (난 괜찮은데..ㅠ)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2 18:04 답글 신고
    TG를 제대로 타본 적이 없어서 TG가 어느정도 물렁지 궁금하네요 ㅎㅎ 제가 좋아할 승차감 같은..
  • 레벨 원사 2 최고임금위원회 25.06.02 12:07 답글 신고
    저요. GV80이랑 기아차 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현대나 기아나 뭐 같은 핏줄이라 다를바 있겠으나... 전 기아차가 몸에 맞더라구요.GV80은 내장 고급감 빼면 뭐 없는거 같고..현대/기아 번갈아가면 탈일이 좀 있는데(법인 임원차량들) 그랜져량 K7/8타보면 머지모르겠으나 K시리즈가 더 몸에 맞는거 같고.. G90이랑 K9이랑 타봐도 비슷한 느낌..암튼 자기한테 맞는 브랜드가 있는거 같음돠..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2 18:04 답글 신고
    맞습니다...GV80은 시승 해봤는데 승차감이 정말....지금 타는 eG80보다도 더 나빴던 기억이 ^^;
  • 레벨 대위 1 하얀자 25.06.02 13:02 답글 신고
    전 전기차는 아니고 g80 4년 넘게 타고 있어요. 저랑 비슷하네요 승차감때문에

    19인치 선택해서 타는데 생각보다 물컹이면서 하드합니다. 실내는 조용한데

    중형차의 텅텅거림같은 웅웅이가 엄청 스트레스 받습니다. 차는 좋습니다. 근데

    울퉁불퉁 구간 지나면 정말 차 팔아 버리고 싶네요... 그 외엔 특별히 불만은 없어요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2 15:42 답글 신고
    햐 저랑 비슷하시네요
    물컹하면서 하드하다는말 극공감합니다

    울퉁불퉁 구간에서 차 팔아버리고 싶다는것도요 ㅎㅎㅎㅎ
  • 레벨 병장 씨드야들어와 25.06.02 13:20 답글 신고
    전 팰리세이드가 그랬습니다. 공간도 크고 가솔린이라 힘도 괜찮고, 옵션 빵빵하고 다 좋았는데 승차감 하나가 도저히 해결이 안 되더라구요. 특히 좌우로 다른 굴곡의 노면을 지날 때 생기는 롤링은 도저히 정이 들지 않았습니다. 제 몸이 SUV는 안 맞나보다 하고 팔아버렸어요 ㅎㅎㅎ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2 18:05 답글 신고
    suv도 워낙 승차감 세팅이 제각각이라 ㅎㅎ
    전 이번 신형 펠리는 승차감 정말 마음에 들더군요
  • 레벨 훈련병 와이드먼 25.06.02 17:02 답글 신고
    각종 동호회의 차 사진들과 스토리 잘 보고 있습니다ㅎ프레기온님 보다야 훨씬 떨어지는 차량 지식이지만 그간 타오신 차들과 거의 동일한 차들을 많이 타온 사람으로써 말씀드리자면, 내연기관과 전기차 기본 틀의 차이도 있겠지만 확실히 현대가 BH,에쿠스,K9부터 DH,EQ,더K9까지 이어오던 모든 기본 틀을 바꾼것도 한몫하는것 같아요. 부드러움이 강한 BH틀에 단단함을 더한 DH틀, 게다가 6기통 자연흡기가 더해진 특유의 그 맛을잊지못해 계속 이 차량들만 타고있다가 우연히 올뉴G80 2.5터보를 몇시간 몰았는데 차 자체야 더 진보했겠지만 그 특유의 예전 감성이 없어져서 실망했던 기억이 나네요ㅎ 그저 눈에 들어오고 감탄했던건 실내 인테리어와 각종 첨단 옵션들? 당연히 차야 훨씬 좋겠지만 BH,DH플랫폼 그 특유의 맛과 6기통 자연흡기엔진이 주는 감성에 많이 길들여지신게 아닌지..게다가 그 전차는 8기통 자흡이셨으니...ㅜ
  • 레벨 대령 3 프레기온 25.06.02 18:06 답글 신고
    그죠??? 저만 그렇게 느끼는게 아니군요 ㅎㅎ
    말씀하신대로 저도 타보면...특유의 감성이 사라진게 많이 아쉽더라고요 ㅠㅠ..

    저도 말씀대로 6기통 이상 자연흡기가 주는 감성에 너무 길들여진게 아닌가 싶습니다...ㅠㅠ
  • 레벨 훈련병 와이드먼 25.06.02 21:37 신고
    @프레기온 그 놈의 감성때문에 전 아직도 EQ900을 타다가 더 신형으로 가지못하고 다시 G80 3.8을...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