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3.0디젤(2959cc) 최고출력257ps/3800rpm 최대토크57.1kg.m/1500~3000rpm
↑GV80 3.0디젤{2996cc} 최고출력278ps/3800rpm 최대토크60.0kg.m/1500~3000rpm
GV80제네시스 20.1 출시
차개발기간이 보통 3,4년 그럼 GV80디젤3.0은 2010년대 후반부터 차에 장착해서 테스트 했을거고
GV80에 탑재한 3.0디젤이 세상에 나온지 10년도 안된 엔진이에요 아직 신형이죠
현재 배기가스 기준치에 적합하다고 보는데 타스만에 장착해도 문제 없을 거고 마침 둘다 후륜구동 배기량 같은 3.0디젤 작년 10월 페리 하면서 GV80디젤은 단종 이런 엔진을 10년도 안되서 폐기?
타스만에 올려도 충분히 된다고 보는데 안그래요? 타스만이 2.5가솔린 몇년후 하이브리드도 나온다고 하던데 SUV와 픽업은 달리 봐야 하지 않을까요? 5인승 레저,여행 즐기는건 같지만 픽업은 토크가 센 디젤도 필요할텐데
우리나라도 팔려면 팔수 있는대 팔려는 의지가 없는듯 싶습니다. 있는 디젤도 단종하고 있으니..
S2 디젤은 배기가스규정통과 불가해서 안되고
직렬 6기통은 엔진길이 때문에 모하비 베이스차량엔 못들어감. 거기다가 이미 생산 중단된 엔진임
현대가 G80에 바로 2.2R엔진 집어 넣던데…
현기가 이른 댓글 보면서 얼마나 우스울까요
물론 헤드램프 디자인은 좀 바꾸고..
그리고 S엔진은 모하비를 끝으로 이젠 안나오죠.
동급 3.0디젤 BMW처럼 마일드 하브로 나왔으면 가다서다 저속에서 훨씬 배출양이 적어서 향후 몇년은 팔수있는데..
고압.저압EGR..DPF..SCR...더이상 추가로 같다 붙일거도 없을거 같고..
현 투아렉3.0 디젤도 마일드하브 없이 잘만 팔고있구여...
현대가 너무 전동화시대에 올인해서 너무 일찍 단종된게 아쉬운 엔진입니다..
모하비도 s2엔진 단종시키고 마일드하브에 직렬6기통 생산됬으면 단종 안될거 같았는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