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미스테릭 24.10.10 15:55 답글 신고
    그 논리면 진짜 내 캐스퍼일렉도 eGMP라니까?

    애초에 쟤들 취지라면 EGMP는 기본적으로 배터리/섀시가 일체화된 전기차임.
    답글 2
  • 레벨 소장 우치하X사스케 24.10.10 22:10 답글 신고
    정신승리의 고수분 또 글올리셨네 ㅋㅋ
    답글 0
  • 레벨 대령 1 똥꾸 24.10.10 16:14 답글 신고
    이런다고 님들 인생에 금전적 이득이라던가
    1개라도 이득되는게 있는건가??
    답글 6
  • 레벨 대령 3 메기탕 24.10.10 15:54 답글 신고
    개슬퍼ev는 e gmp인가여
  • 레벨 중장 20인치 24.10.10 16:00 답글 신고
    메기타는여?
  • 레벨 대령 3 메기탕 24.10.10 16:01 신고
    @20인치 걔는 뭐 3세대 플랫폼인가 그렇다든데여
  • 레벨 대령 3 오바홀 24.10.10 16:07 답글 신고
    개 gmp 인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24.10.10 15:55 답글 신고
    그 논리면 진짜 내 캐스퍼일렉도 eGMP라니까?

    애초에 쟤들 취지라면 EGMP는 기본적으로 배터리/섀시가 일체화된 전기차임.
  • 레벨 대장 원조집 24.10.10 16:16 답글 신고
    응 아니야.

    차의 기본적인 비율자체가 달라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전륜기반 내연차와 후륜기반 내연차의 비율을 생각하고

    왜 그비율이 나올까 따져보고

    전기차는 그 비율에서 자유롭다고 하면

    과연 어떤 비율이 나오는지 딱 나올꺼임

    그게 현재 현대 e-gmp전기차의 비율등이고

    이 비율을 EV3는 충실히 따라감

    뭐 비율 맞춘다고 프레임을 자르고 해??

    말로는 쉽지. 근데 그건 공학하는 사람으로써 또다른 골치거리고

    그런식으로 개조하면 결국 모든 설계를 다시 검토해야 하는등.

    결론적으론 플랫폼 공유라는 궁극의 원가절감을 만족하지 못하게 돼.

    키포인트는 앞 오버행과 프레스티지 디스턴스 임
  • 레벨 중장 미스테릭 24.10.10 16:26 신고
    @원조집 아니 뭐라는거야 밑에글 글/영상은 보긴 했음?
  • 레벨 대령 1 똥꾸 24.10.10 16:14 답글 신고
    이런다고 님들 인생에 금전적 이득이라던가
    1개라도 이득되는게 있는건가??
  • 레벨 대령 3 메기탕 24.10.10 16:14 답글 신고
    마력이득
  • 레벨 대장 원조집 24.10.10 16:18 답글 신고
    당신이야 까는데 희열느끼는 냥반이지만.

    난 이런 토론 하면 할수록 지식이 확장되는 기분이 드는데??

    맨날 ㅈㅈ니 ㅂㅈ니 이런 변태 닉이나 쓰는 양반이 그런재미를 알겠느마는

    남이 떠먹여주는 지식보다 자기가 찾아보고 판단하고 결론을 도출하고

    그게 설령 자신의 삶과 아무런 도움이 안될지라도

    무언가 지식을 얻었다는 희열을 당신은 한번도 못느껴 보나??

    그냥 남이나 비아냥 거리고 상대방이 자신의 말에 상처 입건 말건

    입으로 나오는대로만 짓걸이는게 정말 제대로된 삶일까??
  • 레벨 대령 1 똥꾸 24.10.10 16:31 신고
    역시!!!!!!
  • 레벨 병장 LlVE82 24.10.10 18:14 신고
    @원조집 현대 입사하세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장 삼점삼터보 24.10.10 16:39 답글 신고
    당신은 그럼 그러고 다니면 금전적이득이 생김?? 아니면 뭐라도 얻는게 생김?? 아 부정적 스택은 계속 쌓이겠네

    그거 나중에 다 얼굴에 드러난다
  • 레벨 대장 원조집 24.10.10 18:44 답글 신고
    2차성징 지난 애들도 아니고 닉에 ㅈㅈ 니 ㅂㅈ니 이런 닉쓰면 자괴감 안느껴짐?? 나이도 먹을만한 양반이 ㅋㅋㅋ
  • 레벨 중사 1 오레오맥플러리 24.10.10 19:55 답글 신고
    '현대기아차 그룹의 전용 전기차의 시스템이라고 하면' 이게 현기차에서 나온 내용인가요? 아니면 ㅇㅌㄱㅇ처럼 님 머릿속에서 나온 뇌피셜인가요?

    그럴거면 E-gmp를 시스템이라고 하지 왜 플랫폼이라고 할까요?

    비율 이야기 하셨는데 ㅁㅌㄹㅇ 'ev3는 니로다' 영상 마지막에 나오는 현대가 말하는 E-gmp의 특징에 ev3에 없는 것들 빼면
    ev3에 E-gmp와 맥을 같이하는게 어떤 것이 있나요? 그게 과연 얼마나 높은 비율일지 궁금하네요

    바쁘신것 같으니 바로 답 안해주셔도 되고 시간 나실때 글올리시고 대댓 달아주시면 알림뜨니까 그때 찬찬히 읽어보겠습니다.
  • 레벨 병장 최강직구 24.10.10 20:36 답글 신고
    니로던 egmap던 차가 촣으면 되는거지 고객들이 무슨 공학도들도 아니고 왜 감정 상하며 싸우는지 도통 모르겠네요.
  • 레벨 대령 1 gagarin 24.10.10 20:37 답글 신고
    설명을 해도 해도 자기가 설정한 기준이 맞다고, 남들 의견에 수긍할만한 정보에도 수긍할 줄 모르면 그냥 사지 말고 입 닫아라.
    회사에서 정의 하지도 않는 부분까지 지들끼리 정의하면서 맞니 틀렸니... ㅋㅋㅋ 아유... 아유...

    회사를 차려라 그냥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장 우치하X사스케 24.10.10 22:10 답글 신고
    정신승리의 고수분 또 글올리셨네 ㅋㅋ
  • 레벨 대위 3 윤가오호통재라 24.10.11 00:54 답글 신고
    현기가 만든 과도기적인 차체죠
  • 레벨 소위 1 롤코A 24.10.11 07:51 답글 신고
    기업이 광고 ㅈ같이 한 걸 왜 소비자가 개거품 물면서 쉴드해주는지....
  • 레벨 소위 3 하루만놀아 24.10.11 08:18 답글 신고
    그동안 현대는 E-GMP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라고 홍보했잖아요.
    왜 내연기관 플랫폼 개조한 섀시를 가진 차량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라는 주장을 하시는 것이죠?

    전기차에 맞게 수정할 부분 수정했으니 전기차 전용이다, 라는 말이면 캐스퍼EV도 E-GMP라니까요
  • 레벨 중위 3 한투블루 24.10.11 11:34 답글 신고
    본인 전공이 뭔지, 본인 직업이 뭔지 밝히고 이야길 좀 합시다.
    전공자인지 현직인지에 따라 신뢰도가 달라집니다.
    맨날천날 내말이 맞다는 식의 키보드배틀 말고 전문가적 입장을 밝히려면 신뢰를 줄 수 있는 배경은 밝혀야지...어줍잖게 주워들은 알팍한 지식으로 함부로 떠들지맙시다.

    현직, 전공자들도 그저 웃는데... 참나...키배뜨면 전공자들이 오히려 지는게 이 바닥..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