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운 와중에,
연장 때문에(회전링크),
현장에서 쫒겨 날 판이라,
연장을 추가 장착 하려 하니,
비용이 중고 오버홀 한것이 550 신품 750 -_-
중고 다느니 신품 다는게 맞고,
신품 달려 하니, 차가 연식이 제법 되어서,
수리할곳도 제법 있어서,
할것이 제법 보입니다...
도색도 조금 날리고,
투붐에 회전라인 원터치 부분도 떼어내고 수정(바라시) 해야 하고,
돈 투자 하기가 싫어지는 상황이 발생해버립니다.
그렇게 고민을 하던 찰나,
" 중고 H (아워메타) 적게 돌아간 쓸만한거 들어왔다. 이거라도 가갈래(가져갈래)? "
하시는 대구 경북 현대인프라코어 법인장님 말씀에,
후다닥 장비 보러 갔다가,
조금 마음에 안드는 부분은 수리 하기로 하고,
회전링크를 장착하여 출고 합니다... (중고대차)
회전링크 장착하고,
전국 번호판 바꿔 달고,
일단 당장 급하니 일사천리로 진행하고 싣고 와버립니다.
결국 돈이 쓰이면 일은 빠릅니다..
얘는 결국 수출로...
시세보다 조금 싸게.
묻따.
싣고 가기 전까지 제 역할을 다해줍니다..
연식에 비해 악착같이 아워메타가 돌아간건 아니지만은,
제 역할은 충분히 했다고 봅니다.
아, 건설기계는 (H) 아워메타 로 표기합니다.
즉, 가동시간으로 마일리지를 잡습니다.
엔진오일 교체는 500 시간,
작동유(유압오일) 교체는 4천 시간 등등...
그래서 저는 승용차도 250(H) ~ 300(H) 시간 사이에 교체합니다.
그럼 얼추 8천KM ~ 1만킬로 쯤되더라구요.
장비 매매 대금 입금 완료후,
카고차 보내줘서
막내동생이 끝까지 타고 실어줬습니다.
바로 선적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도색
하아
요즘 차들 도장이 많이 약한가 봅니다.
주변에 포터 & 봉고 보면 다들 이래요,
머리가 벗겨집니다.
녹이 납니다..
하아...
이건 답이 없어서 그냥
도색 맡기려고 생각중에,
다른곳도 도색 칠이 바래지고,
벗겨져서,
겉칠만 새로 돌립니다.
도색 공장에 입고후...
어차피 처분 할 차가 아니기에,
도장 들어갑니다.
우리 연장도 싣고,
없어서는 안될 녀석인지라,
출고연식 2015 년, 9만KM 남짓 운행된 녀석이지만,
얼룩말 되는것도 보기싫어서 도색...
아,, 이럴땐 판금형이 주변에 있었다면 판금형 한테 맡겼을 텐데 라는 아쉬움...
그리고 또...
이녀석도...
2012년 출고 메가트럭
우리의 어부바 차량 ...
이제 7만킬로후반대...
진짜 출고부터 장비만 실어서 마일리지가 정말 짧은 차량인데.
세월이 세월이...
하아 이꼬라지 보면 욕나옵니다.
20년전에 출고된 현대 파워텍 15T 덤프트럭도 아직 도장이 멀쩡한데,
도장에다가 원가절감을 했는지 -_-
한번은 사포로 갈고 락카칠을 해봤는데
소용 없어서요...
얘도 그냥 맡깁니다. ( 내돈내산)
하긴 뭐 이런차는 10년씩 쓰는 사람이 없는가...?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만,
거진 영업용에서 퇴역하고, 장비싣는 차로 갈때는 어느정도 상사 같은곳에서 상품화를 하니까 그런건가...
별에 별 생각을 다 합니다..
진짜 사고 한번 없었던 무사고 차라서,
왠만하는 제칠이 좋다는 주의 였는데,
이건 답이없습니다..
녹난데 빵꾸날까봐
그냥 예방정비 한다 생각하고,
진행합니다.
이런데도 막 녹이 피어요 -_-
도장 전 부스 입고
샌딩 및 도장 과정 1
하는김에 적재함 까지 그냥 다 둘러버려요.
데칼도 신형으로 발라버리고..
출고...
더위가 절정이라,
도색이 잘 마르겠네요 -_-ㅋ
돈만 신나게 쓴 8월 입니다.
장비 대차 + 회전링크 장착 + 봉고 도색 + 메가 도색 ...
도장이 소모품이라니 ㅠ_ㅜ !!!!!
현/기 말고 대안이 없는게 참 아쉬운 부분입니다...
삼복 더위 중에 끝인 말복입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회원님들 차량은 풍성(?) 하시기를
나없제
나도 제네시스 타고 싶어요.
국산차얘기 끗
얼렁 달고 한대가리(1공수) 라도 더 벌어야겠다는 생각 +
어차피 달아야 할꺼 이렇게라도 달아야 겠다는 생각 +
올것이 왔다!!! 라는 생각 ㅠㅠ
결국 돈 쓰면 다 해결됩니다... 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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