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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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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2 짝빼기이 24.07.03 13:53 답글 신고
    대책을 세워놓고 반납하든 해야지 무조건 반납은 글쎄요.
    답글 1
  • 레벨 준장 진해가스나타 24.07.03 13:48 답글 신고
    반납
  • 레벨 원수 Saramim 24.07.03 13:48 답글 신고
    전 60후반쯤되면 안할까생각중
  • 레벨 준장 물빛 24.07.03 13:49 답글 신고
    제가 70세 넘으면 반납해야지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 레벨 원사 3 안화단결취참 24.07.03 13:50 답글 신고
    시골에서는 자 차 필수라서 대중교통 잘된 수도권만 반납하는게 맞는 것 같네요
  • 레벨 소장 볏짚상하차 24.07.03 14:25 답글 신고
    그래서 검사 통과하면 운전 가능하게끔
    제도보완시키면 딱 좋을거 같아영
  • 레벨 대장 기품격조 24.07.03 13:51 답글 신고
    70도 검진 빡세게 해야한다고 봅니다.

    로인석에 대충교통무료인데 뭔..
  • 레벨 대령 3 오바홀 24.07.03 13:52 답글 신고
    반납 한다해도 무면허 운전이.늘지 않을까라는..
  • 레벨 중령 2 짝빼기이 24.07.03 13:53 답글 신고
    대책을 세워놓고 반납하든 해야지 무조건 반납은 글쎄요.
  • 레벨 소장 볏짚상하차 24.07.03 14:24 답글 신고
    222
  • 레벨 중령 3 Geekchic 24.07.03 13:59 답글 신고
    페달블박설치 의무화
  • 레벨 중장 옥장군 24.07.03 14:08 답글 신고
    반납보단 자율에 맡기는게 맞다고 봅니다만.....앞으로 어짜피 점점 자율화가 되어가니 전차종 핸들페달없는날이 빨리오길....
  • 레벨 대장 IMPPIPE 24.07.03 14:08 답글 신고
    이게 몇년전 전정부 시절에도 화두가 됬었던 일이라서...

    이미 대책은 나왔지만 초고령 사회로 접어든 시점에서 반대가 많았었죠.

    http://news.mt.co.kr/mtview.php?no=2024070215262164626&VN

    (근데 여기서도 ㄷㅎ이가 나오넴..)

    요번 사건으로 다시 논의 될듯
  • 레벨 소위 2 폐인 24.07.03 14:13 답글 신고
    저희 부모님 계시는 시골은 차 없으면 생존 자체가 불가능한 곳입니다. 그 문제는 어찌생각 하시나요.

    택시도 없고 버스는 하루 4번인가 옵니다.. 버스가 못가는 곳도 많고요.

    가장 가까운 슈퍼나 농협(은행)도 걸어서 30분이상이고 개인의원은 차로 20분 30분 거리에요.

    그동네는 80 넘은 할머니도 운전합니다. 운전안하면 아예 살수가 없어요. 이 문제를 먼저 해결 안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 레벨 소장 볏짚상하차 24.07.03 14:28 답글 신고
    그래서 요밑에 검사에 통과하믄 운전 가능!

    요런 선택지를 만들면 좋겟다 생각해봣네양~
  • 레벨 소장 볏짚상하차 24.07.03 14:17 답글 신고
    노후차량이 정기검사 기간이 짧자나요
    신차는 4년
    노후 포타 같은 경우 2년
    더 노후된건 6개월 마다 받는 차량도 잇더이다

    이렇게 사람도 적성검사 기간을
    나이에 따라 차등 적용하는거 어때요?

    (예를 들자면)

    일반 5년
    60~69 1년
    70이상 6개월마다
  • 레벨 소장 볏짚상하차 24.07.03 14:18 답글 신고
    당근 적성검사 통과몬하면
    운전면허 정지되어야죵~
  • 레벨 소장 볏짚상하차 24.07.03 14:20 신고
    강제로 뺏는건 아니라고 바용

    국가에서 노령 인구에 대한 경제적 지원이 있다면 다행이지만요~
  • 레벨 일병 뎀쁘라 24.07.03 15:06 답글 신고
    적성검사로 못 잡아내니 문제겠죠?
  • 레벨 소장 볏짚상하차 24.07.03 16:52 신고
    @뎀쁘라 적성검사대신 요 밑에 고령화전용 검사를 따로 만들어야할거 같네혀 ㄷㄷㄷ
  • 레벨 하사 1 달콤한꿀 24.07.03 14:19 답글 신고
    65세이상반납해야하고 반납안할시 6개월마다 고령화전용으로 의무검사기간만들어야함.
    반납시 대중교통무료로하고
    자기편하자고 남죽이는사회는 만들면안됨
  • 레벨 소장 볏짚상하차 24.07.03 14:21 답글 신고
    오 제글 취지랑 비슷함미다
  • 레벨 소장 볏짚상하차 24.07.03 14:21 신고
    검사에 통과하면 운전 가능
    요게 핵심!
  • 레벨 중장 원조집 24.07.03 14:27 답글 신고
    저희 아버지는 약 3년전에 반납

    그전엔 조그만 경상용차 모셨는데 날이 갈수록 눈이 침침해진다 하고

    그나마 있던 마실용 아방 xd도 차가 점점 낡아가서

    차 세대 (제차 아버지차, 라보) 이거 다 처분하고

    제차 쏘렌토로 하나로 통일해서

    주말마다 아버지의 발이 되어 드리고 있습니다.

    나이가 올해 팔순이시라.

    지금도 이야기 하시는데 면허 반납하길 잘했다고 이야기 하시더라는..
  • 레벨 중장 스라소니 24.07.03 14:46 답글 신고
    고령 건강악화. 운전감 상실. 대처능력저하되는건 사실입니다만.
    그렇게 치면 고령운전자하고 공통되게 여성운전자들 중에서도 그런 문제가있는 여성이 많고, 남자도 운전감 이라고는 없는사람 생각보다 많습니다.

    조금 다른 얘기지만 고령자 면허반납 이전에 음주운전 1회 적발시 면허반납이 먼저여야한다고봅니다.
    2회. 3회 그이상 음주운전단속되는데도 계속 면허는 발급해주는게 먼저 말이 안된다고보구요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면. 저는 반대입니다.
    고령으로 인한 사고가 비율로봤을때 고령자 중 몇%정도일까요?
    그리고, 거의다들 60세 초.중반까지는 직장생활합니다.
    이후 정년하고 못했던 취미생활 및 여가좀 즐길까하는데 대중교통 이용해라? 대중교통도 힘들뿐더러 불가능하지않나 싶습니다. 자주 올라오는 글 "치고나갑니다" 자체가 안됩니다. 대중교통이 닿지않는곳도 많고. 짐들도 있을거고..

    그리고 위에 말햇듯 차 없이는 안되는 시골에 사시는분들도 계시고

    지극히 개인적으로 저는 버스를 못탑니다. 멀미때문에. 10대때부터 그랬어요. 멀미가 너무 심합니다.
    나이먹고 그냥 집구석에 있어라는건데..

    적성검사나 기타 검사 강화가 저는 맞다고봐요. 그리고 요즘차 앞에 장애물있으면 자동으로 멈추고하던데, 그런 안전기능들도 엄청 생길거고..
  • 레벨 하사 2 대머리속의지우개 24.08.28 15:11 답글 신고
    고령분들과 시골에 사셔서 대중교통이 타기 어려운점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저도 그런곳에 살아봤기에.....
    다만, 사회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것보다 고령화로 인한 인지부조화가 생각보다 심하게 옵니다..
    심지어 좌/우 구분과 초록불/빨간불도 즉각 대답이 안나오는 수준..

    고령분들의 운전 오조작사고는 일어날 수 밖에 없는 일이라고 봅니다 ㅜㅜ

    사회 구성원 모두가 서로 합리적으로 이해하고 공감하며 개선방안을 찾아봐야겠지요....

    좋은 예로는 일본이 있구요 ㅎㅎ
  • 레벨 중령 2 쿡산차 24.07.03 15:04 답글 신고
    지금 같이 노령인구 교통사고 문제는 수년전 일본에서는 이미 사회적문제로 거두되었고

    노령인구 면허관리를 빡세게 합니다

    진짜 나이들면 인지부조화가 무조건 생깁니다

    젊은 사람들 기준으로 생각하면 안되요
  • 레벨 대장 부케가르니 24.07.03 15:04 답글 신고
    65세부터 매년 검사
    70세부터 면허 반납
  • 레벨 소장 볏짚상하차 24.07.03 16:51 답글 신고
    절반은 공감해영~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4.07.03 15:25 답글 신고
    고령으로 올라갈수록 보험료 할증을 붙이던지, 6개월 내지 1년에 한번씩 검진 시행 등 제가 떠오르는 아이디어는 요정도?
  • 레벨 소장 볏짚상하차 24.07.03 16:49 답글 신고
    333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4.07.03 15:28 답글 신고
    고령운전자 사고통계와 20대 사고 통계 데이터 누가 가져와서 설명 좀 해봐
    우리나란 사고 한번 터지면 아주 학을떼요...

    이넘의 여론몰이 증말...................

    급발진도 아니고 고령도 아니고 그냥 난폭운전임
  • 레벨 하사 1 풍금소리 24.07.03 16:34 답글 신고
    사고는 나이와 관계가 없다고 봅니다
    강제성 반납은 더 더욱 안되고요
  • 레벨 소장 볏짚상하차 24.07.03 16:50 답글 신고
    555
  • 레벨 대장 일번은나 24.07.03 22:35 답글 신고
    시골은 차 없으면 ....
  • 레벨 대장 일번은나 24.07.03 22:36 답글 신고
    20대 운전자의 보험료가 높은 이유를 설명하여 보시요...
  • 레벨 원수 XLR8 24.07.13 05:29 답글 신고
    비단 이 케이스 뿐만 아니라 문제가 발생하면 우리나라는 보면 꼭 해결 방식이 결과 쪽에서만 막으면 다 되는 줄 아는데 원인을 파악하여 안에서 밖으로 해결을 해야지요. 고령 운전자가 사고를 치니까 면허를 뺏자? 아 물론 지표로 증명이야 되겠지요 ㅋㅋㅋ 범죄자도 그냥 죽여버리면 앞으로 재발이 되지 않습니다만. ㅎㅎ 애새끼도 싹수가 안보이면 크기 전에 죽이면 되잖아요. 이런 식의 해결방식인 것입니다 무조건적인 면허 반납이란.

    허나 비단 고령 운전자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길거리에서 보이는 운전자들 중 병신이 얼마나 많은가요. 이건 그냥 운전자 교육이라는 것을 밥 말아먹은 나라일 뿐인 겁니다. 운전면허 따기는 얼마나 쉬우며, 운전면허 갱신 과정은 또 얼마나 간단한지요. 고령 운전자는 건강상 이유가 클테니 아니 그럼 건강검진을 좀 더 빡세게 하던가, 검진항목 자체를 페달을 헷갈려 밟는 것을 가려낼 수 있는 멀티태스킹 위주의 평가를 한다던가, 아니 제대로 관리를 해보지도 않고 금지만 하면 능사인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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