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이걸 존나게 여기저기다 다 갖다쓰면 좋은거 아니냐? 아닙니다. 알루미늄은 철에 비해 연성과 가단성(쉽게 말해 잘 휘어짐)이 좋아 어떠한 형태로 제작하기 유리하기 때문에 모양이 요리조리 복잡한 물건들 구부려서 만들 때 많이 사용하죠. 그러나 연성, 가단성이 좋다는 말은 반대로 얘기 했을 때 한 번 변형이 오기 쉽다는 뜻이므로 범퍼레일 같이 파손되면 재사용을 안할 확률이 큰 일회성 물건이나 돼야 씁니다. 그래서 차체에 알루미늄을 쓰는 차가 많지 않습니다. 단가도 알루미늄이 더 비싸고요.
그리고 알루미늄은 철에 비해 약하지만 동일한 질량을 두고 비교하면 알루미늄이 결과적으로 강도가 우수합니다. 그래서 가벼워야 하는 물건인데 강도가 요구될 때 더 비싼 단가를 무릅쓰고 사용할 만한 곳에 사용합니다.
그럼 이걸 존나게 여기저기다 다 갖다쓰면 좋은거 아니냐? 아닙니다. 알루미늄은 철에 비해 연성과 가단성(쉽게 말해 잘 휘어짐)이 좋아 어떠한 형태로 제작하기 유리하기 때문에 모양이 요리조리 복잡한 물건들 구부려서 만들 때 많이 사용하죠. 그러나 연성, 가단성이 좋다는 말은 반대로 얘기 했을 때 한 번 변형이 오기 쉽다는 뜻이므로 범퍼레일 같이 파손되면 재사용을 안할 확률이 큰 일회성 물건이나 돼야 씁니다. 그래서 차체에 알루미늄을 쓰는 차가 많지 않습니다. 단가도 알루미늄이 더 비싸고요.
그리고 알루미늄은 철에 비해 약하지만 동일한 질량을 두고 비교하면 알루미늄이 결과적으로 강도가 우수합니다. 그래서 가벼워야 하는 물건인데 강도가 요구될 때 더 비싼 단가를 무릅쓰고 사용할 만한 곳에 사용합니다.
그럼 이걸 존나게 여기저기다 다 갖다쓰면 좋은거 아니냐? 아닙니다. 알루미늄은 철에 비해 연성과 가단성(쉽게 말해 잘 휘어짐)이 좋아 어떠한 형태로 제작하기 유리하기 때문에 모양이 요리조리 복잡한 물건들 구부려서 만들 때 많이 사용하죠. 그러나 연성, 가단성이 좋다는 말은 반대로 얘기 했을 때 한 번 변형이 오기 쉽다는 뜻이므로 범퍼레일 같이 파손되면 재사용을 안할 확률이 큰 일회성 물건이나 돼야 씁니다. 그래서 차체에 알루미늄을 쓰는 차가 많지 않습니다. 단가도 알루미늄이 더 비싸고요.
그리고 알루미늄은 철에 비해 약하지만 동일한 질량을 두고 비교하면 알루미늄이 결과적으로 강도가 우수합니다. 그래서 가벼워야 하는 물건인데 강도가 요구될 때 더 비싼 단가를 무릅쓰고 사용할 만한 곳에 사용합니다.
그럼 이걸 존나게 여기저기다 다 갖다쓰면 좋은거 아니냐? 아닙니다. 알루미늄은 철에 비해 연성과 가단성(쉽게 말해 잘 휘어짐)이 좋아 어떠한 형태로 제작하기 유리하기 때문에 모양이 요리조리 복잡한 물건들 구부려서 만들 때 많이 사용하죠. 그러나 연성, 가단성이 좋다는 말은 반대로 얘기 했을 때 한 번 변형이 오기 쉽다는 뜻이므로 범퍼레일 같이 파손되면 재사용을 안할 확률이 큰 일회성 물건이나 돼야 씁니다. 그래서 차체에 알루미늄을 쓰는 차가 많지 않습니다. 단가도 알루미늄이 더 비싸고요.
그리고 알루미늄은 철에 비해 약하지만 동일한 질량을 두고 비교하면 알루미늄이 결과적으로 강도가 우수합니다. 그래서 가벼워야 하는 물건인데 강도가 요구될 때 더 비싼 단가를 무릅쓰고 사용할 만한 곳에 사용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