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레기온입니다. 지난해 10월 S400d 처분 후 정말 오랜만에 S클래스를 타봤습니다
그것도 일본 도쿄에서 쿠페 모델로 타봤습니다 ㅎㅎ
너무 즐거운 경험이었는데 시간이 짧은게 정말 아쉬웠습니다 ㅠㅠ
아무튼 간단 후기+사진 남겨봅니다!
S클래스 쿠페의 디자인은 세단과 확연히 다릅니다. 전면부는 W218 CLS를 연상시키는 유선형의 멋진 디자인이며
프레임리스 도어는 개방감을 더해 줘서 앞,뒷좌석에서의 느낌이 모두 좋았습니다
헤드램프는 스와로브스키 보석 느낌입니다
그 덕분인지 헤드램프의 가격만 무려 800만원이라고 들었습니다..ㄷㄷ
측면 창문을 개방할 때 프레임리스 도어 덕분에 느껴지는 개방감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창문이 저렇게 크게 열리는 차를 처음 타봤는데 신선했습니다 아주 ㅎㅎ
실내는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이 세단과 다르게 더 젊은 느김입니다 특히 엠비언트 라이트가 곡선을 따라 들어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실내 베이지 컬러와 엠비언트의 조화는 최고입니다 정말 ㅎㅎ
그리고 가운데 아날로그 시계가 없어서 더 젊은 느낌이죠^^
차량의 천장이 유리길레 썬루프로 알고 열어달라 부탁드렸는데 그냥 유리라고 합니다 '';;
이렇게 버튼이 꽉찬 S클래스 보는게..쉽지 않습니다 ㅎㅎ
나이트 비전 기능도 봤는데, 가로등이 전혀 없는 어두운 환경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사람이나 동물이 지나갈 때 신속하게 타깃을 잡아서 알려준다고 하네요 실제로 옆에서 보니 시인성도 훌륭해서 어두운 환경에서는 이 기능이 매우 유용해 보였습니다
국내에서는 S600이나 마이바흐 아니면 없었죠..ㅎㅎ
-매직 바디 컨트롤(MBC)도 경험해 보았는데 유턴 시 차량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차주분 말씀으로는 이 기능은 있던 차 타다가 없는 차 타면 역체감이 씨게 온다고 하네요 ㅎㅎ
방지턱 성능도 느껴보고 싶었지만..밤에 타기도 했고 일본은 방지턱이 거의 없어서 이 부분은 못느껴본게 아쉬웠습니다 ㅠ
-엔진도 역시 8기통이다보니 우렁찬 시동 소리와 RPM이 올라갈 때의 느낌은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풀악셀으로 가속 할 경우 금방 제한속도를 초과해서 30~40%의 악셀링으로 가속했는데도 힘이 충분히 느껴졌습니다.
-뒷좌석은 S클래스 세단에 비해 다소 좁은 편이지만, 긴 휠베이스 덕분에 쿠페임에도 불구하고 공간이 협소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등받이 각도가 약간 세워져 있는게 아쉽지만..원래 이 차는 쿠페니까요 쿠페에서 이 정도면 훌룡합니다
레그룸은 G80 수준으로 충분했습니다 ㅎㅎ
역시 S클래스는 세단이고 쿠페고..정말 최고라는걸 다시 한번 느꼈네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창문이 특히 부렆*_*;
예전에 어찌저찌 운이 좋아서 구형 벤틀리 컨티넨탈 GT를 잠깐 타봤는데 저녁에 창문 싹다 내리고 달리는 그 감성은 아직도 잊을 수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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