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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0뽀개드림0 23.12.06 23:28 답글 신고
    이런 능력 부럽습니다.
  • 레벨 중사 2 tboznz 23.12.07 11:58 답글 신고
    예방정비 차원에서 교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3.12.06 23:30 답글 신고
    35만km 되가는데 브레이크호스는 교환할 생각을 안해봤네여.
    오일도 20만km에 한번 교환..
    그나저나 캘리퍼는 30만 넘게 고착 안되는거 보면 확실히 내구성 좋은것 같다능
  • 레벨 중사 2 tboznz 23.12.07 11:41 답글 신고
    캘리퍼는 내부 구리스가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캘리퍼 가이드핀과 피스톤이 굳으면 고착까진 아니더라도 반고착이 될수도 있어요. 연비도 나빠지고 출력도 낮아집니다. 그런데 차가 잘 굴러 가긴 하니깐 그냥 타게 됩니다. 겨울에 반고착된 차 10분 운행 후 휠만져보면 따듯하고요 캘리퍼 교체 후 동일 조건에 휠 만져보면 미지근하거나 차갑습니다. 카센타에서는 패드만 당랑 교체하지 다른 곳은 안 봐줍니다. 캘리퍼 가이드핀과 피스톤의 고착여부를 꼭 점검해 달라고 요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 레벨 원사 3 다바다까 23.12.07 01:19 답글 신고
    스바그는 뒷바퀴 오페라시린다 꼭 확인 발암니다 ×_×
  • 레벨 중사 2 tboznz 23.12.07 11:3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한번 찾아보니깐 수동 클러치에 사용되는 부품이네요. 제 스파크는 오토미션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tboznz 23.12.07 11:28 답글 신고
    네 안 터질 확률이 더 크죠. 그런데 터지는 차들도 있고 호스가 내부로 부풀어서 브레이크액 막히는 차들도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 자동차 보험도 비싼 것 들던데 기회 되시면 앞바퀴 호스 한번 만져보시고 예방정비하심을 추천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2.07 07:24 답글 신고
    10년 12만이요?? 30년 된 다 썩은 차도 저거 터진 차 한 번도 못 봤습니다.. 오히려 차 바닥에 금속 재질로 라인 만들어놔도 그게 어디 배때지 긁으면서 터지는건 봤어도..
  • 레벨 중사 2 tboznz 23.12.07 11:25 답글 신고
    이것이 바로 예방정비입니다. 물론 안 터지는 차도 많은데 오래된 차 타다가 브레이크 쑥 들어가는 경험을 하지않길 바랍니다. 앞바퀴는 좌우 조향을 하기 때문에 고무 호스가 왔다갔다 합니다. 기회가 있다면 호스를 한번 만져보시고 딱딱하면 예방정비하심을 추천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2.08 00:36 답글 신고
    물론 제 클래식카에는 진작에 메쉬호스로 풀셋 교환 해놨죠 *_*
  • 레벨 중사 2 tboznz 23.12.08 14:24 신고
    @XLR8 네 오래된 차 예방정비 잘 하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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