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알못입니다.
모하비 디젤 출력이 v6 엔진에 257hp고
k8 가솔린 3.5 출력이 300hp면
k8이 힘이 더 좋다고 할수 있는거인가요?
보통 suv가 디젤이라 힘이 좋다라는 말을 들었던거 같은데..
숫자만 보면 세단들이 suv보다 출력들이 높아서..
차알못입니다.
모하비 디젤 출력이 v6 엔진에 257hp고
k8 가솔린 3.5 출력이 300hp면
k8이 힘이 더 좋다고 할수 있는거인가요?
보통 suv가 디젤이라 힘이 좋다라는 말을 들었던거 같은데..
숫자만 보면 세단들이 suv보다 출력들이 높아서..
디젤이 압축비 자연착화 때문에 커넥팅로드가 길어서 폭발시 피스톤이 길어 더 멀리 밀어서 힘이 좋고 대신 커넥팅 로드가 길어서 왕복 하는 운동이 빨리할수 없어서 디젤차 알피엠이 6천까지 밖에 없고 밀어내는 힘이커서 진동 소리가 크고 진공으로 인해서 엔진을 좀더 두껍게 만듭니다 또한 디젤을 안개처럼 실린더에 분사해야되서 분사하는 노즐이 비싸서 디젤 엔진 휘발유엔진보다 보다 비쌉니다
반대로 가솔린은 점화 플러그로 점화하기에 커넥팅 로드가 짧으나 고회전을 할수 있어 디젤에 비해 부족한 토크 회전력을 알피엠을 더 올려서 즉 기름을 더 때워서 토크를 올립니다
요정고 알고 구매하셔야 될듯합니다
디젤이 토크가 좋고
휘발유는 더 고알피엠을 쓸수있는것
상황에 맞게 쓰는것이겠죠.
자세한건 고수분들이 설명해주실겁니다.
디젤이 압축비 자연착화 때문에 커넥팅로드가 길어서 폭발시 피스톤이 길어 더 멀리 밀어서 힘이 좋고 대신 커넥팅 로드가 길어서 왕복 하는 운동이 빨리할수 없어서 디젤차 알피엠이 6천까지 밖에 없고 밀어내는 힘이커서 진동 소리가 크고 진공으로 인해서 엔진을 좀더 두껍게 만듭니다 또한 디젤을 안개처럼 실린더에 분사해야되서 분사하는 노즐이 비싸서 디젤 엔진 휘발유엔진보다 보다 비쌉니다
반대로 가솔린은 점화 플러그로 점화하기에 커넥팅 로드가 짧으나 고회전을 할수 있어 디젤에 비해 부족한 토크 회전력을 알피엠을 더 올려서 즉 기름을 더 때워서 토크를 올립니다
요정고 알고 구매하셔야 될듯합니다
느낌으로 보면 K8 출력이 더 좋을거 같습니다.
출력으로 따지면 모하비는 제가 타는 20년 된 180마력 3.5 세단 보다 못합니다.
모하비도 소유중이라 확실합니다.
출력은 토크 * rpm 이것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솔린 자연흡기는 토크가 상대적으로 낮으니 rpm을 올려써야 하고 디젤 터보앤진은 토크가 높으니 rpm이 낮아도 출력이 일정 수준이상 나와줍니다.
절대적인 출력은 딱 숫자대로 나와주니 300마력이 더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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