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으로 애기해보면...
우선 일본인들한테는 아이오닉5는 너무 비싸..
중간옵션이 519만엔 한국돈으로 5천만원정도 하거든..
여유있는 차에 모든것을 쏟는 한국인들한테는 그정도야 하겠지만..
그 돈씨 내연차 BMW와 벤츠가 아른거리잖어...
그리고 차폭이 너무 커 ...일본도로는 한국도로와는 틀리게 너무 좁다고 ...
반면에 일본시장에 맞추어서 닛산 전기차 사쿠라는 계약대수가 만천대 계약했데..
왜 그럴까? 우선 박스형 경차라서 폭도 맞고 싸다고..
보조금 받으면 1700만원정도 라고...
한국도 레이가 1300만원정도 하지 않냐?
물론 성능은 180KM 라서 안되서 한국에서는 가루가 되도록 까이겠지만...
일본은 년간 6천키로밖에 안탄데... 한국의 자동차 문화하고는 많이 틀리네...
홍광 미니하고 머가 틀리다고 하겠지만....
만약에 기아가 레이 전기차 부활한다면 국산차 이고 AS 보장 이러면 사람들이 안 살까?
가격은 천만원대고...
박스형 경차가 레이밖에 없다는것이 차암..
개인이 사기에는…엑스트레일급 suv를 원하는 게 아니라면..평가가 아무리 좋아도 그 벽을 넘기가 쉽진 않지요
거 백엔 쓴다는거 천엔으로 좀 햇깔려 썼는데 그까지꺼 꼬투리 잡는거 보면 할말 없나봐요?
일본시장을 위한 경차 개발에 현재상황으론 현대기아차가 여력을 몰아줄 타이밍이 아님...
일본시장을 뚫고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 정도의 역할이죠.
일본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일본 사람들이 원하는 차를 만들어야 할텐데,
현기가 일본 시장만을 목표로 한 특수 모델을 다수 만들어낼 수 있을까?
그것도 결함 하자 없이?
ㅋㅋ
관심 없는척 하면서 존나게 관심 많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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