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회원님이 올리신 카피 휠이 깨진사진에 첨부해서 제가 보유하고 있는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 사고 사진
- 한남대교를 지나다가 발견한 돌을 치고 지나갔는데 이렇게 휠이 깨져버렸답니다..
램프를 돌아서 가는 중이라서 속도도 6~70km정도밖에 밣지 않았다네요
* 생각
- 이 휠은 분명한 수입차 정품 휠이고 손님(아직도 연락이 가능한 확실한 분입니다)께서도 속도를 내지도않고
분명 그냥 넘어가도 될것같은 돌이었다고 하는데, 이렇게 정품이 구멍이 날수가 있느냐고 하시더군요^^
- 아래 회원님께서 올리신 카피 휠...
그나마 사진을 보니까 휠의 원형이 그대로인것을 보면 속도를 많이 내지는 않으신것같습니다.
제가 예전 한 10년전쯤에 이런 휠을 본적이 있는데, 공장에서는 열처리 불량이라고 하더군요
정품 NEEZ나 BBS 그리고, AMG sty-4..M6등등 수많은 정품이나 명품 휠들도 잘 깨진답니다^^
충격의 각도에따라서 카피를 장착하고 150km를 달리다가 중앙분리대를 돌면서 쳤는데도 멀쩡한 분이 계신가하면
지금처럼 6~70km에서 휠이 뻥~뚫리는 정품 휠이 있다는 것입니다.
( 제가 말씀드린 내용중의 분들과는 언제든지 연락이 가능한 저희 고객분들입니다^^)
요즘 수입하는 제품의 INVOICE에는 VIA, JWL등의 인증테스트를 해야한다는 문구를 명시해서 수입하기때문에
예전보다는 나름대로 퀼리티가 많이 좋아졌다고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수입업체들도 불량 휠을 수입하여 문제가 생기면 자신들도 머리 아프기때문에 나름 신경을 많이 쓴답니다^^
보배드림 휠수리 협력업체에 가보시면 수리를 맡긴 대부분의 휠이 명품이나 정품 휠이라는것에 놀라실것입니다.
카피라고해서 무조건 잘깨진다는건 좀 오바죠;;
그냥 사람운이라고 해야할까요
고속으로 쳐박아도 멀쩡한반면 저속중에 깨지는일도 다반사죠.
1년에 수천대의 차가 수입되는중에 주행중 시동이 꺼지는 차량의 수보다는
적지 않을까 생각해본답니다.
더구나, 이렇게 불량제품이 나온 공장에서는 더이상 수입을 하지않는답니다.
그러다보니 요즘들어서는 이런 불량제품의 수가 많이 줄었다는것입니다.
순정하면 왠지 깨끗하고 순수한느낌으로 좋다고들 보시는데요 자동차 부품중에 원가를 싸게할려다보니 고급제품은 사용하지 못하고 그나마 적당한 저렴한 제품을 채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는 그것이 가장 좋다는 착각을 하시죠~~
순정이 최고라고 하시는 분들은 아마 순수한분들일거라 봅니다
그리고 사용중에 문제가 생길수있는 경우는 전혀 생각안하시는 분들은 10년 20년 짧게 2달 사용하신뒤 차에 문제가 생기면 바꿔달라고하세요 리콜받으시지 마시구요~~~~
핸드폰도 액정이나 제품 사용중에 기스나시면 새것으로 바꾸ㅏ달라고 하시고요~~~
대기업에는 말도 못하는 찌찌이들 되지 맙시다.
60~70km/h의 속도라면 바닥의 돌이 직접적으로 휠에는 충격이 미치지 못하지 않나요?
타이어 편평비가 낮다면..좀 이해가 되는데...정품휠이라..상황이해가 잘되지 못하는 1人.
밀고 올라온듯 보입니다
돌이 둥그렇지는 않은것 같고 날카로운 돌 또는 유사한 것에 파손된것 같네요
정품휠이라고 깨지거나 찌그러지지 않는건 아닙니다
현업에 오랫동안 있어보니 별의별 휠을 많이 봅니다만
우리가 보통 정품이라고 하는휠들이 대부분 2피스,3피스 또는 단조입니다만
휠 수리점 사이트에 보시면 상당량 찌그러져서 수리를 합니다
그 주된 이유는 정품이라는 휠이 대부분 대형크기 입니다 아무래도 타이어의 편평비가
낮은 제품을 쓰게 되어(타이어도 같이 커지므로) 그만큼 타이어에서 충격또는 진동을
흡수하지 못하고 그대로 휠에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도로 또한 튜닝선진국인 미국과 일본보다 좋지 못한게 사실이구요
미국과 일본에도 찌그러지거나 깨지는휠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 보다 도로 사정도 꽤 좋지만 순정휠에서 인치업을 하게되면 그런 단점이
있습니다
추가하자면 중고휠 구입시 판매자에게 수리경력 있는 휠인지 꼭 물어보고 구입하세요.
단순 림폴리쉬 라면 괜찮겠지만 크랭크수리(용접)라던가 이런거 아무리 수리잘해도
실금간거 용접했다해도 불안합니다...
다르게 생각해보면 명품이던 카피던 깨질상황에 안깨질수는 없겠지만
BBS 나 NEEZ 쪽 알아보시다보면 알루미늄 단조형성할때 입자의 비율이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것이 사실입니다. 주조칼과 단조칼이 같거나 주조칼이 더
튼튼하다고 말씀하실수 있는분이 계십니까? 날이 망가지는것도 다르고 칼이 손상되는것도
다릅니다 . 휠수리 게시판에 순정이나 명품휠이 많은 이유는 명품휠이나 고급차 순정휠이
잘깨져서가 아니라 명품휠의 가격대가 비싸기 때문에 작게는 몇만원에서 크게는 몇십만원까지 비용을 들여서 수리를 하는게 타산이 맞기 때문이고 두번째이유는 고속주행하는
대부분의 차량들 타이어를 얇게 사용하는 차량들이 외산차들이 많기 때문이죠.
버틸수 있다면 이해하겠지만 주조알루미늄이 훨씬 약한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정품이라고 벤츠 순전 BMW 순정들이 단조라고 알고 계신가본데 순정휠들 대부분이 주조입니다. 그래서 무겁게 두껍게 만들어지고 있죠. 베엠베 ,벤츠 옵션으로 스포츠 패키지나 최상급 옵션쪽에 BBS JAPAN 같은 회사에서 공급되는 휠들이 단조입니다.
가볍고 단단하죠...정품이라고 해서 다를게 없습니다 단 그래서 두껍게 제작됩니다.
하지만 카피휠들은 모양은 비슷하게 만들어야하는데 주조로 만들다보니 얇게 제작되고
그래서 문제가 되는겁니다.
)) BBS RS-GT 휠과 같은 디자인의 카피휠 비교해보면 BBS는 정말 큰충격에 휩니다
하지만 카피휠 그냥 망치로 살살쳐도 휩니다.
또 같은 크키의 휘어있는 두 휠을 다시 펴는데도 BBS는 진짜 힘이드는 반면
카피휠은 아주 쉽게 펴지고요 .. 휠수리를 직접해보신분들은 전부 100% 공감하실 내용입니다.
더 웃긴건 별 충격도 안받은거 같은데 림이 휘어있고요
수리해서 쓰다가 핸들떨어서 고물상에 팔았는데..
결론은 경량은 사제든 주조 단조든 뭐든 위험하다는 것이죠
순정이 튼튼한게 잘 만들어서가 아니라 무거워서입니다 ㅋㅋ
사제휠 바꾸실때 꼭 적당한 무게가 있는 제품끼세요. 죽으면 끝입니다
SSR 휠들의 대부분은 단조휠이 아닙니다.
니즈와 SSR 가겨차이가 좀 많이 납니다. 그 이유는 같은 경량이라도 강성에서
차이가 많습니다. 니즈나 BBS 에 비하면 너무 쉽게 휘고 깨집니다.
무겁다고 좋고 튼튼한 휠이 아닙니다. 연비만 나빠지죠.. 휠 무게는 하중도 있지만
그 차량의 능력치에 맞아야 합니다.
회원님들이휠을구매하실때에는,오리지날이든,카피든간에 .자기차에맞는디자인,무게,연비하중지수,실속을따져서 본인차에맞는 휠을선택해서 장착하시면,됩니다~~깨지거나,찌그러진휠들은~~복원을해도 100%원상복귀는되질않기때문에~~임시방편으로조치를취하는방법입니다~~
착각하시는 부분이 유럽이든 중국 대만? 일본 BBS, 단영사 같은 공장의 제조능력치에
비하면 엄청난 수준차이를 보입니다. 떨어진다는 말입니다.
같은 하중지수라도 실제 휠무게가 가벼운 제품들이 일본제품이 많습니다.
독일이던 미국이던 거의 OEM제품들로 납품되는 휠들은 주조휠들이 대부분 입니다.
그래서 BMW. BENZ 등 차량들의 최고 옵션휠로 납품되는 휠들이 대부분 BBS 제작휠입니다. 스포츠 버젼 등의 휠들이 일본 BBS 사에서 단조로 만들어 집니다.가볍고 단단하기 때문이죠 ...물론 그렇다고 안깨지고 안휘고 하는것은 아니지만 같은 충격이라도 휠의 변형이
적어지기 때문이죠.오히려 중국 대만 쪽에서 OEM 생산 방식이 아닌 사제공장에서 제작되는 휠들은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예전엔 휠판매 현재 휠 리페어 쪽으로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보고 느낀 것들입니다.
아 물론 카피휠이 전적으로 나쁘다고는 할수 없습니다.. 저 또한 판매도 하지만 두가지를
비교하자면 가격이 비싸도 명품...단조휠들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명품휠들 중에 주조 휠들이 70% 이상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몇몇 일본공장이나 제작사를 제외 하면 거의 대부분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