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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898165
인터넷 쇼핑 직원인데요.
고객이 제품받고 상품 뜯지도 않고 단순변심으로 환불요청하는데..
왕복택배비 안내해드렸는데..왜 내가 택배비를 내야하냐고 그러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제가 틀린건 아니죠?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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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몰에서 포인트줄테니 환불협의들어오면 ㅈㄲ라그러고 배송비현금으로 입금받으시고요
고객한테는 꿀리지않게 당당하게 요구하세요ㅋㅋ
이런경우는 어떻게하시나요
제품사용중 고장이 나면 택배를 수거하거나 고객이 직접 보내는데..
기준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한달지나면 고객부담해서 보내거나..아니면 수거를 판매자 부담으로 해야하는건지..?
제가 소비자입장에서는 기억나는게....
드라이기 구입후 고질적인 문제가있어서 구매후 2개월후인가부터 보내는것만 부담해서 보내라고 해서 그렇게 3번정도했던적이 있는데 이게 맞는건지..어떤게 맞는건지..ㅜㅜ
1달이지났는데 제품하자가아닌 변심으로 반품으로하는건 너무 고객이 양심이없는거고.. 제품이하자가있을경우 제조사에 A/S를안내합니다. A/S비용도 제가아는기준에선 반반부담이구요.. 고객이 선불로보내면 제조사에서 수리후 선불로보내주고요.. 만약 제조에서 A/S가 불가능하다면 판매처에서 고객한테 왕복배송비를 받는조건으로 새제품으로 교환해주되 환불은 안되구요..
그리고 제품이하자가있을경우 최소저희는 2주봐요 2주전꺼는 무상으로해주고 2주지나는건 배송비고객이부담하게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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