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음..악플은 자제해야하죠. 하지만 논점은 명장타이틀탈고 여론몰이한게 중점이죠.
사람은 당연히 실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걸 몰랏다고요? 정비하는 사람이 토크컨버터의 이해도와 경사로 밀림장치, 프리우스의 회생제동을 모른다고요? 그런사람이 여론을 선동해놓고 실수라 부른다라... 의도가 의심가네요. 게다가 명장님이 선동한게 한번이면 말을안함. 한두번이 아니죠 ㅎㅎ
박명장님 조회수가 백만이 넘었습니다. 일반 자동차를 모르는 사람들은 모두 명장님말을 듣죠. 그런분이 정정방송조차 안하시는데 정상입니까?ㅋㅋㅋ
이미 언론은 박명장이한말 고대로 퍼다나르고잇음 ㅋㅋㅋ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안전을 두고 따져봐야한다는 말씀은 맞습니다만..펠리사고는 주의력 부족입니다. 면허증이 왜 있겠습니까, 앞으로 뒤로만 잘간다고 합격시켜주고, 거기다 레버방식이 아닌 버튼식기어로 바뀌면서 저런 사태가 나온거죠.
운전자 부주의에 더 가깝다고 봅니다. 이번계기로 운전자 수준이 너무 낮아짐에 따라 기능보완은 필요해졌다라고 생각드네요
@파사삭쿠크다스 레버식은 물리적 스위치 인 것같고, 버튼식은 그것이 아니라서 이슈가 된듯 보여집니다.
추가적으로 시동이 꺼져도 ACC상태에서 작동하는 전동진공펌프가 있었으면, 사고는 없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엔진이 미쳐 날뛰는 흔히 얘기하는 급발진 에서도 효과가 있을 것 같구요.
@갈마다 자동차의 최종 목표가 개도, 김여사도 아무생각없이 타고 다는거라고 댓글 달았고 거기다 님이 의식 불안정이란 단어 선택에 문제가 있다고 말했고 거기다 운전중 발생할수 있는 여러 상황이 있으니 자동차에 하자가 없더라도 그런방향으로 나가야 한다고 적었는데 뭔 본질 드립이신가.
그리고 원래 댓글에도 법적으로 문제없는 부분만으로 끝나서는 안된다는 의도로 분명히 적어 놨는데 뭔 리콜드립까지 갔다 붙여요. 법적으로 문제 없는데?
실수던 고의던 미숙이던 사고 나면 그건 운전자 잘못이지요. 그걸 말하는게 아니란걸 모르시나요?
각종 운전 보조 장치는 왜 다나요? 그냥 모든 책임은 운전자 한테 있는데말이지요.
박명장이 현기차 깔려고 결함있는걸로 보이게 만든다에 촛점을 맞추시는거 같은데 저는 다른쪽으로 촛점을 맞춰서 이해한것 뿐이지요.
뉴스를 보고 역시 흉기네 라는 생각보다 저런걸 방지하는 기능은 넣어 줘야지 요즘 기술이 어떤시대인데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는데요?
고작 그냥 부품보고 차 좀 보고 경험상 매뉴얼상
이 부품이 문제구나 하고 <교환>하는 <정비>를 하면서 차의 엔지니어링적 설계의도를 논하는게 좀.. 그냥 이 차 성능, 컨셉 얘기하지말고 정비사들은 <정비성>, <부품내구성> 등 아는것만 얘기하세요 유튜브 돈된다고 암것도 모르면서 공학적인 부분을 언급하는 노읍읍 등 타 유튜버들도 웃깁니다 ㅎㅎ
논점이 맨날 현대뿐만 아니고 딴 차 다 시동꺼져 박명장 너 에러~ 빼액? 그 걸 욕하는 유튭채널 링크 걸고 봐라 빼액~ 소비자가 제조사 옹호하고 있으니 현빠 아님 알뱝이라 해요? 안애요? 박명장이나 한문철변호사 영상봐도 불편러들은 현대까는 영상이라고 그러고 대가리 제대로 들은놈은 운전자 안전을 위해 경사로 밀림방지나 시동 안꺼지게 아님 경고음 넣으면 될껄 현대만 잘 못한게 아니야 딴 차 다그래? 뭔 놈의 한국에서 차를 제일 많이 파는 제조사가 솔선 수범해서 새로운 안전 사양을 추가하는 일을 해야지. 이건 모 소비자가 옹호해 주고 있으니 ㅉㅉ
명장 타이틀 가지고 광고하고 장사하면서 정작 수준이 이런면
열심히 현장에서만 일하는 다른 진짜 명장님들은 뭐가 되나요..
현대까는거에 답답함을 느낀거 같음
이사람도 현대차 깔껀 까던사람인데
현까들은 인간으로써 말해도 안먹으니 화나신듯
명장 타이틀 가지고 광고하고 장사하면서 정작 수준이 이런면
열심히 현장에서만 일하는 다른 진짜 명장님들은 뭐가 되나요..
안하죠ㅇㅅ
현대까는거에 답답함을 느낀거 같음
이사람도 현대차 깔껀 까던사람인데
현까들은 인간으로써 말해도 안먹으니 화나신듯
찾아가서 촬영하니 알지도못하는내용도
대충뇌피셜로 ~~
명장이 무슨 교과서도 아니고 만물 박사도 아닌데 그저 실수 하나하면 잡아죽일듯 하는구나.
또 그러겠지 실수 하면 그 직함을 내려 놔야 한다고.
헌데 수십년을 노력해서 만든 자리를 누가 그렇게 하겠나 인생자체를 부정하는건데.
한사람의 인간으로 생각해 보면 사람들이 너무 말을 쉽게하고 생각이 짧음이 많다는걸 알 수 있는거 같다. 안타깝다.
악플로 사람 죽으면 악플글에 그렇게 욕들을 하시던데.... 어찌 이런 글에 악플은 악플이 아니라 그냥 비판글로 치부 하는거 같다. 당사자는 분명 악플로 고통 받을텐데.
논점에 벗어난 그냥 이사람을 까기위한 행동은 좀 보기 역겹네요.
사람은 당연히 실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걸 몰랏다고요? 정비하는 사람이 토크컨버터의 이해도와 경사로 밀림장치, 프리우스의 회생제동을 모른다고요? 그런사람이 여론을 선동해놓고 실수라 부른다라... 의도가 의심가네요. 게다가 명장님이 선동한게 한번이면 말을안함. 한두번이 아니죠 ㅎㅎ
박명장님 조회수가 백만이 넘었습니다. 일반 자동차를 모르는 사람들은 모두 명장님말을 듣죠. 그런분이 정정방송조차 안하시는데 정상입니까?ㅋㅋㅋ
이미 언론은 박명장이한말 고대로 퍼다나르고잇음 ㅋㅋㅋ
어찌되었든 본인이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하여 잘못 이야기했다면, 명명백백히 사과해야 하는겁니다.
그렇게 뭉게뭉게 지나가고, 상처받은 사람/기업은 버려두는게 정상은 아니겠지요.
사과하는게 진정한 용기입니다.
다른건 둘째치고 명장이라는 사람이 하이브리드 차량 기본 특성을 몰랐거나
알면서도 현기 비난하려고 악의적으로 실험했다는건데
저 사람이 자기 명장 분야 외 분야에 대해 전문가인양 거짓말을 하고있는데 편들어줘요?
자기가 TV쇼 유명인되서 영향력이 크면 그만큼의 책임도 같이 따라와야죠
물론 어설픈 전문가들을 위해서 전문적인 분류와 분석을 못해준게 아쉽기는 하지만서도
완전자율주행 처럼 자동차의 최종 발전단계는 개도 운전할수 있는? 혼자서 타고 다닐수 있도록 만드는게 아닌가 싶네요.
제조사들이 잘쓰는 단어가 있습니다.
법적으로 문제될게 없다.
그게 지금의 펠리세이드 사건의 본질처럼 흐르고 있네요.
자동차가 운전 미숙으로 시동이 꺼지는 경우만 있는건 아닙니다.
오르막 주행중 사고로 운전자의 의식이 불안정할때 충격으로 후진이되어 시동이 꺼진다면 이번과 같은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박명장의 동영상을 보면서 그래? 라는 의문이 들기도 했지만
전달하고자 한 내용은 시동이 꺼지지 말아야한다였던거 같습니다.
그건 맞는 말이지요
반대로, 급발진 의심사고에서는 스타트버튼이나, 열쇠를 꺼짐으로 돌려도 안꺼지는 경우도 있잖아요.
이건 제조사에서 제대로된 해명도 없으면서, 꺼지는건 제조의 특성상 틀리지 않았다? 이것도 웃기죠.
운전자 부주의에 더 가깝다고 봅니다. 이번계기로 운전자 수준이 너무 낮아짐에 따라 기능보완은 필요해졌다라고 생각드네요
추가적으로 시동이 꺼져도 ACC상태에서 작동하는 전동진공펌프가 있었으면, 사고는 없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엔진이 미쳐 날뛰는 흔히 얘기하는 급발진 에서도 효과가 있을 것 같구요.
시동 꺼지는게 엔지니어링에서 당연한 원리다라고 말한적 없는거 같은데요
그건 좋은 예가 아니네요.
박명장님은 현대자동차만 문제생긴다고 다른 제조사 차들은 안전하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현대자동차 결함이다. 사과해라라고 했죠.
미생이나 오토기어 이런곳에서 팩트 교정 안해줬으면
사람들 현대자동차에 리콜 요구할 분위기였습니다.
단순히 이건 위험할 수 있으니 앞으로 개선해라 이런 분위기가 아니었죠.
이사건이 결함이냐 아니냐는 큰 문제입니다.
제조사에 책임이 있냐 운전자에 책임이 있냐라는 문제로 귀결되기 때문이에요.
만약 결함이 맞고 운전자에게 큰 위험이 될 수 있다라고 결론을 내리면 수백만대를 리콜해야 할 수도 있어요.
그 상황에서 박명장님은 현대자동차 결함이 있는것처럼 말씀을 하셨기 때문에 여기 까지 온건데
이제 와서 시동이 꺼지면 위험하다라고 정보전달일 뿐이었다구요?
장난하십니까?
하지만 자칭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은 그러면 안되요.
사람들에게 미친 영향 생각해서 말 한마디 한마디 조심해서 해야 합니다.
만약 그게 틀렸다?
바로 사과하고 시청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다시 알려드려야죠.
그리고 원래 댓글에도 법적으로 문제없는 부분만으로 끝나서는 안된다는 의도로 분명히 적어 놨는데 뭔 리콜드립까지 갔다 붙여요. 법적으로 문제 없는데?
실수던 고의던 미숙이던 사고 나면 그건 운전자 잘못이지요. 그걸 말하는게 아니란걸 모르시나요?
각종 운전 보조 장치는 왜 다나요? 그냥 모든 책임은 운전자 한테 있는데말이지요.
박명장이 현기차 깔려고 결함있는걸로 보이게 만든다에 촛점을 맞추시는거 같은데 저는 다른쪽으로 촛점을 맞춰서 이해한것 뿐이지요.
뉴스를 보고 역시 흉기네 라는 생각보다 저런걸 방지하는 기능은 넣어 줘야지 요즘 기술이 어떤시대인데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는데요?
너내들은 더 개거품 물꺼다~
시동이 안꺼지도록 자동으로 기어를 빼고 알림 울려 달라고 요구 하면 되자냐 그것이 뭐가 어럽냐??
요구도 못하고 말도 못하고 그져 제조사가 말하는되로 네ㅔ네 그럴꺼냐 니 가족이 너 친지들이
그렇게 당하고 가만히 있냐 ?? 어후 병성신들~
대갈빡에 똥만 들었냐???
완전 페미수준. 다른 불리한글에 단 댓글도 아무 반박도 못하고 아몰랑밖에 없네
박전문가는 휴먼의 안전에 서서.
저 빠다와 박된장국의 적절한 조화가 아쉽지만 저는 박씨에게 손을 들어 줬습니다.
현기 하이브리드,전기차도 시동 안꺼지는데 도요타 하이브리드 차량 갖고와서 '일본차는 시동안꺼진다'고 하는게
'의견이 다른'건가요? 명장으로써의 지식이 없거나, 알면서 악의적으로 선동하는거같은데요
공학적 지식, 설계 부분, 소프트웨어 분야, 편의장치, 작동 원리 등, 세세히 모릅니다. 여러 차의 부품을 교환해 본 것이지, 주행해 본 적도 없기 때문에, 주행 질감 같은 것도 잘 모릅니다.
공학이고 지랄이고.
위와 같은 상황일때 당신은 어떤 차를 선택할껍니까?
1. 소극적으로 알람 뜨고 그냥 시동 꺼져버려서 가속도를 붙이며 밀려내려가는차
2. 밀림 초반에 속도 붙기전 적극적으로 큰 경고음이 뜨고 시동은 유지한체 천천히 속도를 줄이며 멈춰버리는 / 또는 바로 멈춰버리는 차
하지만 이런 상황자체가 처음생긴거라 현기도 이런상황까진 미리 예측하지 못했고,
어떤 다른 제조사도 이런걸 대비해놓지 않았습니다.
애초에 운전자의 실수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결함이 아니고 제조사의 책임이 아니나
이런 사고가 있었기 때문에 앞으로 제조사들은 참고하여 개선사항을 내놓길 바란다.
이게 오토기어가 말하는 것이고 동의하는 사람들의 의견입니다.
똑같은 얘기를 하고 있는데 그 얘기를 하면서 마치 제조사의 책임인것처럼 몰고 가지 마세요.
언제까지 차보다 사람이 먼저다 이런 말만 하실겁니까?
요즘 몇몇 유튜버들이 브레이크 꽉 밟으면 된다 라는 쪽으로 넘어가고 있네요.
저 유튜브 보면 물리적으로 꺼지는게 당연하다는데 그럼 아이들링 할때도, 등반할때도 꺼져야 되는데
이런건 안꺼지게 하고 후진할때만 꺼지는게 당연하다고 본게 이상하다고 본거에요..
뒤로 밀리게 되면 시동 꺼집니다.
일반 평지 아이들링시에는 차에 부하가 없으니 안꺼지구요.
이 부품이 문제구나 하고 <교환>하는 <정비>를 하면서 차의 엔지니어링적 설계의도를 논하는게 좀.. 그냥 이 차 성능, 컨셉 얘기하지말고 정비사들은 <정비성>, <부품내구성> 등 아는것만 얘기하세요 유튜브 돈된다고 암것도 모르면서 공학적인 부분을 언급하는 노읍읍 등 타 유튜버들도 웃깁니다 ㅎㅎ
배우고 갑니다. 엔지니어도 모르는 부분이 바로 부품 내구성인데 말입니다. 이는 정비사들이 잘 아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근데 그 차들도 시동꺼진답니다. 그래도 잘 타고 다니세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그렇게 무식한소리 하면 안부끄러움?
이제보니까 다른 게시글에도 반박이라곤 단 한마디도 못하고 비아냥밖에 없네 ㅋㅋㅋ
운전자의 실수로 사고가 났다고 무조건 제조사에게 책임을 물고 여론 몰이 하면
살아날 수 있는 제조사가 없습니다.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자동차 시장이 되길 원해서 오토기어 김정민 대표님도 저렇게 쎄게 말씀하시는거에요.
https://youtu.be/Cxw3usMr6_U
내가다 기겁을함 ㅡㅡ
명색이 명장이라는 사람이
기어 구조가 다르고 역토크시 회생재동걸려
충전하는 원리로 시동이 안꺼지는데
그런 이유 설명 없이 ㅇㅇ 안꺼짐
현기차 나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