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WRC 클래스 첫 도전장인 Accent WRC 입니다. 튜닝은 영국의 MSD가 당담하여 기존의 베르나 3도어 바디 쉘에서 전장을 늘려 적은 휠베이스에서 오는 하중 이동의 빠른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으나 여전히 직빨에서는 불안정한 차량이었죠.
베타 2.0 엔진에 터보를 장착 300ps/6,000rpm 55kgm/3,500rpm의 성능을 발휘했고 풀 타임 4륜 구동으로 변경, 미션도 6단 시퀸셜인걸로 바꿨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대는 외주만 주고 사실상 팀이랑 차량 개조 운영은 MSD에서 당담한지라...
엄청 망해버렸죠. 그리고 기술도 현대가 받아가지 못한지라 죽쓰고 개준 결과가..
지금 i20 WRC의 활약을 보면 격세지감이네요.
사실 이차량에 엄청 관심이 많아서 찾았는데 캐스트롤 도색의 수박 차량이랑 마지막인 고추장 도색 차량이 생존하고 있습니다.
이건 비교 영상.
많은 발전을 이뤘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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