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행기 무게에 의해서 초기 바퀴에 가해지는 중력이 높음
2. 제트엔진 가동시 반작용의 법칙으로 비행기는 앞으로 가려고 함
(이때 바퀴에 운동에너지가 발생, 이유는 중력및마찰력)
3. 컨베이어가 움직이는 속도로 인해서 비행기의 에너지는 지면으로 상실됨
(아직까진 양력이 생기지 않아 이륙못함)
4. 비행기의 추력이 컨베이어의 이동속도보다 높아지면 마찰력이 감소되어 비행기는 앞으로 나가게됨
5. 비행기가 어느정도 속도에 오르면 바퀴의 운동에너지는 날개의 양력으로 인하여 감소되고 충분한 양력을 얻게되면 비행기는 이륙함.
여기서 펙트는 컨베이어를 벗어날 속도를 얻으려면 기존 활주로 길이가 아닌 몇배의 컨베이어(활주로)길이가 필요함
기존문제 조건중 기존활주로길이의 컨베이어길이라면 이륙은 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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