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에 올라오는 유니클로 등 배너광고 다들 한 번씩 보셨죠?
보이면 짜잉 난다던지... 안보고 싶다고 왜 보배에서 광고하냐고 하실텐데
보배에 노출되는 광고는 아마 아래 형식을 따를 겁니다.
*빅데이터 송출방식(유니클로 예시)
- 해당 PC로 유니클로를 검색 또는 관련글을 클릭했던 경험이 있다면
- 유니클로 홈페이지를 방문한 적 있다면
아마 자연스럽게 배너광고가 뜰겁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왜 열심히 클릭하면 어떻게 되냐면,
보통 배너광고는 충전해놓은 선치금에서 클릭당 과금형식 입니다.
즉, 많이 클릭 하면 할수록 쓸대없는 트레픽과 과금이 발생하게 되며,
업체에는 계속 무형의 손실을 보게됩니다.
하지만 일정 방어선이 있는데 악성클릭이라 하여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과금되지 않습니다.
-동일 IP로 단시간 내에 여러번 클릭 할 경우 한 번으로 잡힙니다.
=> 30분 또는 1시간 정도 터울로 클릭하면 재방문으로 인식하여 과금됩니다.
-들어가자 마자 나오는경우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 5초정도는 머물러줄수 있잖아요?
위 두 가지 경우만 피한다면 크으게 악성클릭으로 잡히진 않을 듯 합니다.
만약 많이 클릭되면 일본 방송에서는 해당업체 홈페이지 방문객이 크게 증가했니 뭐했니 하겠지만
거짓말도 스스럼없이 하는 그 종족인데 뭐 어떻습니까.
그런데.. 난 머머리도 아닌데 왜.. 모발이식 광고가.. 검색 안해봤는데..
크흠 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