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관계자를 통해 직접 쌍용자동차 내부 교육 자료를 보고 획득한 내용으로 100% 믿으셔도 됩니다.
1. SCR방식 채용으로 요소수가 들어갑니다.주유구에 요소수 주입구가 추가됩니다. 법적으로 오는 9월부터는 유로6C를 만족하는 차량만 판매할 수 있습니다.
2. 통풍시트 변경됩니다. 기존의 소리만 크고 안시원하던 통풍시트가 변경됩니다. 구성자체가 달라지므로(좀 더 고급형으로) 소음 측면에서 많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3. 턴시그널 라이트가 아우디처럼 움직이는 방식의 무빙 턴시그널로 변경됩니다.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차 점등되어 움직이는 것 처럼 보이는 방식입니다.
4. 헤드라이너(실내 천장 재질)가 스웨이드(일명 쎄무) 재질로 변경되어 한층 고급스러워 집니다.
5. 우드그레인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6. 조수석에 워크인 디바이스가 추가됩니다.
7. 전면 그릴에 블랙하이그로시가 적용되며 후방 범퍼 하단 디자인이 약간 변경됩니다.
8. 2열 중앙 암레스트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팝업식 컵홀더가 고정식으로 변경되며 암레스트에 수납함이 추가됩니다.
9. 기어봉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아쉽지만 수동변속 레버는 그대롭니다.
10. 외부 도어캐치의 열림 스위치가 히든타입의 터치스위치로 변경됩니다.
11. 퀼팅시트 박음질이 이중박음질(두줄)로 변경됩니다.
12. 휠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기존보다 화려하고 멋지더군요.
13. 측후방 감지 범위가 확대됩니다.
14. 현기처럼 2열에 수동 썬쉐이드가 추가됩니다.
15. 시트 사이드 볼스터 증대 및 럼버서포트 확대 적용
16. 이미 적용되고 있지만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도 커스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17. 엔진룸 아래 언더커버도 이미 적용되고 있습니다.
일단 생각나는대로 적어봤습니다. 계속 생각나는게 있으면 추가하겠습니다. 쌍용자동차 내부 교육자료를 직접 보고 알려드리는 것이니 틀림이 없습니다. 기억에 의존해서 적다보니 일부 누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으나 주요 내용은 다 적은것 같습니다. 참 그리고 젤 중요한 가격이 오릅니다. 가격상승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했다지만 최소 200만원은 오를듯 합니다.
아쉽게도 R-EPS적용을 통한 자율주행 지원이나 파워트레인 변경, LD지원 등 기다리던 내용은 없네요;
하지만 쌍용에서 나름 세심하게 신경쓰고 있다는 생각이 들긴합니다. 다음 년식 변경땐 파워트레인이나 구동방식 등 제대로 된 변화를 기대해 봅니다.
* 2.0가솔린 터보엔진의 국내 출시도 검토중이랍니다.
여담이지만 들리는 소문에 이 엔진은 가속시 소음이 상당히 심하답니다.
* 추가로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후륜 서스는 판스프링 방식과 기존 숏바디에 작용된 5링크 중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사양을 둔다고 하네요.
http://naver.me/5VHZpqG7
턴시그널이 가장 기대되네요.
현기처럼 로워암 알류미늄 써주세요
그 가격댜면 로워암 알류미늄 쓸수있는데
왜 맨날 주철만 쓰나요 ...
13년된 그랜져 TG 조차도 로워암 알류미늄인데...
그리고 배선 마감 제대로 해줬으면 합니다
특히 브레이크 호스 처리 현기 보고 배우세요
많은거 원하지 않아요
국산 표본인 현대만큼만 따라가주세요
하체 언더코팅 안해줘도 좋으니
하체 언더커버 덮어주시고
쉐보레 처럼 차 배선 케이블타이로 마감하지 마세요
현기처럼 프레임 안에 넣던지
자동차용 절연테이프로 감으세요....
턴시그널이 가장 기대되네요.
빚 청산이 빨리좀 되었음 합니다...엔진 개발이 힘들면 안전에선 좀 신경을 써줘야;;;;;;;
코C에 최초로 적용됩니다.
앞 그릴이랑 뒤랑 달라서 이질감이 너무 크네요; 현행 깜빡이도 상당히 고급진데 무빙들어가면 어떨지 ㅎㅎ
물론 원가가 많이 상승하고 기술이 많이 들어가긴 하겠지만
지금 이익으로 충분히 투자 가능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대단민국 소비자들도 눈높이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쌍차도 하부에 많은 투자를 한다면 앞으로 구매층이
더욱 더 많아 질것 같습니다
현기처럼 로워암 알류미늄 써주세요
그 가격댜면 로워암 알류미늄 쓸수있는데
왜 맨날 주철만 쓰나요 ...
13년된 그랜져 TG 조차도 로워암 알류미늄인데...
그리고 배선 마감 제대로 해줬으면 합니다
특히 브레이크 호스 처리 현기 보고 배우세요
많은거 원하지 않아요
국산 표본인 현대만큼만 따라가주세요
하체 언더코팅 안해줘도 좋으니
하체 언더커버 덮어주시고
쉐보레 처럼 차 배선 케이블타이로 마감하지 마세요
현기처럼 프레임 안에 넣던지
자동차용 절연테이프로 감으세요....
힝.. 아이신 6단요? ㅜㅜㅜㅜ 요즘 현기도 8단 쓰는뎁ㅜㅜㅜㅜㅜㅜㅜㅠ
덩치와 옵션 뿐임
풀타임 4륜도 없는 후륜구동 출시하는 짱용
그걸 또 사는 사람들 ㅉㅉ
유일하게 현기차중에서 모하비 사는 사람은 인정
쌍용차 알고 타는건지 ㅉㅉ
워크인 턴시그널 시트 스웨이드 2열썬쉐이드 등등
감성적으로 품질항샹되서 보기좋네요
요소수는 불가피한듯하구요
아무래도 코씨 후속 c300이 싼타페와 쏘렌토의 세그먼트를 충분히 커버할수있는 경쟁력있게 잘나와주길 바랍니다
빠른시일내에 c300다음 투리스모 후속이 좋은 상품으로만 나와준다면 쌍용의 상승세는 지속되겠네요
엔진개발도 하고 쌍용사장이 말했듯 지포렉스턴의 윗급인 프리미엄 suv도 개발중이라니 것도 기대되네용
차좋냐물으니 차주 그냥그래 에휴,,,,,,
하더라는 미안해요 외삼촌 차살때말릴걸
유로3 도입때 커먼레일 엔진을 그냥 로얄티 주고 벤츠 2,700cc급 가져왔으면 개발비도 아끼고 엔진 안정성이나 성능에서도 타 국산차와 차별화 되고 하자도 없었을 것이고요(쌍용이 개조를 거듭해 현재에 이르고 있는 엔진(let220)은 델파이 인젝터 시스템의 특성인지는 모르겠으나 유로 4까지는 열화로 인해 인젝터 고착되고, mdp학습값 문제로 엔진 경고등이 자주 뜹니다. 매연도 좀 많은 편이고요. 유로3때는 직렬5기통이라 주행질감 좋고 출력마진도 컸지만 유로4기준을 못 만족시켜서 기통하나 자르고 4기통을 만들어 출력과 진동을 악화시켜버렸죠. 이때 나온게 개똥망 액티언과 로디우수, 카이런 이지요. 특히 유로5 이후로는 후분사를 못 견디고 10만km 정도가 되면 인젝터가 고착되서 시동불능 혹은 푸른매연이 나오며 엔진부조 하는 현상 발생. 그리고 egr로만 유로6를 만족하다보니 배기량 대비 출력은 별로이고 연비도 하락).
똥구린 비트라밋션을 회사 망할 때까지 쓰고...
여러모로 똥망테크를 타서 맘이 아프네요.
뉴코란도602el, 뉴렉스턴ti, 무쏘스포츠290, 코란도c초기형 탔던 사람으로서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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