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2호봉 PaDAUuIiO 19.01.16 22:46 답글 신고
    축이틀어진거같은대요
  • 레벨 소령 2 4forty5 19.01.16 23:19 답글 신고
    사진을 보니 차를 들어올린 상태에서 찍은 것 같네요. 바퀴가 플랫폼에서 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렉스턴 W는 옆 사진처럼 뒷바퀴의 좌우 위치를 래터럴 링크(또는 패나르 링크)로 규제합니다. 사진에서 리어액슬 뒤에 약간 대각선으로 내려오는 막대기입니다.

    이 래터럴 링크 방식의 단점은 서스펜션의 상하 위치에 따라 바퀴의 좌우 위치도 조금 변동된다는 것입니다. 바퀴에 연결된 부분이 정확히 상하로 일직선 운동을 하는게 아니라 반지름이 큰 원호를 그리기 때문에 서스펜션이 상하로 움직일 때 액슬과 바퀴 전체가 약간 좌우로도 움직이게 됩니다.

    그래서 바퀴 위치를 측정하시려면 바닥에 내려놓고 뒷 서스펜션이 설계 높이로 눌린 상태가 되고, 래터럴 링크도 설계 각도 (보통 수평)로 유지된 상태에서 측정하시면 됩니다. 옆 사진이 바로 그 상태입니다.
  • 레벨 소령 2 4forty5 19.01.16 23:22 답글 신고
    래터럴 링크 서스펜션의 단점이라고 말씀드린 이유는 주행 중 노면 요철에 의해 서스펜션이 상하로 움직일 때, 액슬과 바퀴가 좌우로 조금씩 힘을 받습니다. 이렇게 바퀴가 좌우로 힘을 받으면서 요철마다 의도치 않은 후륜 스티어링 효과가 발생하여 주행 안전성이 떨어집니다. 좋은 서스펜션은 상하로 움직이더라도 바퀴에는 좌우로 힘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서스펜션을 완벽하게 한다고 실내 공간을 크게 희생하면 차가 안 팔려서 망하니까 경주용차가 아닌 다음에야 서스펜션을 완벽하게 하기는 힘들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