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깔롱쟁이롱 26.06.23 21:39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천재랑 비교하네

    부지런함은 보상이 없을지언정

    게으름은 보상이 확실합니다.
  • 레벨 상사 1 밀랫 26.06.23 21:43 답글 신고
    제 주변 게으른 20대 애들
    사업으로 벌써 내집 마련성공 했고
    부모님 노후 준비 끝내놨습니다
  • 레벨 소장 깔롱쟁이롱 26.06.23 21:49 신고
    @밀랫 사업이 우스워 보이세요?

    ㅋㅋㅋㅋㅋㅋ

    그러면 님은 모했어요?

    주변분들은 글케 하는데?

    님은? 직업이?

    본인 경험으로 남 설듣 시키도 될까 말까인데

    남들 성공을 우숩게 보면서 남들 된다고

    그럼 못하는 본인은 사람 아니네요 ??
  • 레벨 상사 1 밀랫 26.06.23 22:00 답글 신고
    @깔롱쟁이롱
    사업 우습죠
    그쪽은 재능이 없으니 사업을 못하는 거고요
  • 레벨 소장 깔롱쟁이롱 26.06.23 22:29 신고
    @밀랫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백수님 무섭네 ㅋㅋㅋㅋㅋ

    잘나신분 홈택스 인증 가능한가요?

    갑자기 2찍 마냥 심봉사 되는거 아니죠?ㅋㅋ
  • 레벨 중장 윤하아부지 26.06.23 21:48 답글 신고
    일반화 할순없습니다만 성실한사람이 인성도 바른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 레벨 하사 1 바왕주 26.06.23 22:07 답글 신고
    성실 끈기 이게있어야 최소한. 나락으로가지는 않죠
  • 레벨 소장 소년왕김중년 26.06.23 22:07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환장허네 시발꺼...이런걸 잘 포장한 개소리 라고 하는거임

    성실함만으로 부자 못 된다

    열심히보다 효율이 중요하다

    여기까지는 맞는 말입니다

    문제는 그 다음인데요

    사업가나 오너가 효율을 추구하면 그 과실이 자기에게 돌아옵니다

    인건비 줄이고 시스템 만들고 매출 올리고 덜 일하면서 더 버는 구조를 만들 수 있죠

    그런데 월급쟁이가 회사 안에서 효율을 올리면 어떻게 됩니까

    일이 줄어드는 게 아니라

    사람이 줄어듭니다

    이거 한 명 덜 써도 되겠네

    그럼 이 업무도 같이 해

    전보다 빨리 끝나네

    그럼 물량 더 줘

    성과급은 회사 사정 봐서

    현실은 이쪽에 훨씬 가깝습니다

    외국 기업문화에서 말하는 효율 자율 성과주의를 한국에 그대로 가져오면 멋있어 보이죠

    그런데 그 효율화의 끝에는 내 업무가 편해지는 것이 아니라 내 자리가 사라지는 것도 포함됩니다

    고 스티브 잡스, 일론 머스크 주 업무가 직원 해고하는것임...알죠?

    대한민국 기업문화에 문제가 많은 건 맞습니다

    무조건 오래 앉아 있고 야근하고 윗사람 눈치 보고 쓸데없는 보고서 만드는 문화는 분명히 낡았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업주들이 말하는 효율은 대개 이런 뜻입니다

    직원을 편하게 일하게 하겠다가 아니라

    같은 돈 주고 더 많이 뽑아먹겠다

    그러니 성실함을 비웃고 효율만 찬양하는 것도 반쪽짜리 소리입니다

    진짜 중요한 건

    열심히 하느냐 게으르게 하느냐가 아닙니다

    내가 만든 효율의 이익을 내가 가져갈 수 있는 구조인가

    이게 핵심입니다

    그 구조가 없으면 직원이 만든 효율은 직원의 보상이 아니라 회사의 인건비 절감으로 끝납니다

    돈 많이 버는 사람들이 게으른 게 아닙니다

    그 사람들은 지분 권한 자본 시스템 사람을 굴릴 수 있는 위치에 있는 겁니다

    그걸 월급쟁이에게 그대로 들이밀면서 성실하게 살지 말고

    효율적으로 살아라 라고 말하는 건

    요새 유툽으로 유행하는 자기계발서 감성으로 포장한 인건비 절감론입니다

    성실함만으로 부자 못 되는 건 맞습니다
    그렇다고 효율 외치면 모두가 부자 되는 것도 아닙니다

    효율의 과실을 누가 가져가느냐
    그걸 빼고 말하면 그냥 있어 보이는 개소리입니다
  • 레벨 소장 소년왕김중년 26.06.23 22:10 답글 신고
    여기는요 님아..가장 일찍 일어나서 늦게 들어가는 사람들이 일구어낸 나라에요

    지금 대한민국의 성공은 누적된 각자의 성실함에 대한 이자입니다!!!!예??

    이 나라가 잘 살게 된게 천재 몇명이 효율을 극대화시켜서가 아니라고요

    공장 노동자

    택시 기사

    자영업자

    건설 노동자

    교사

    간호사

    회사원

    부모 세대

    시골에서 올라온 사람들

    밤새워 일한 사람들

    이 사람들이 몇십 년 동안 쌓아올린 성실함이 원금이고

    지금 우리가 누리는 인프라 교육 치안 산업 의료 문화 수준이 그 이자라는 말임

    그러니까 성실함을 촌스럽다며 비웃는 건

    은행에 쌓인 돈 보고 원금 넣은 사람을 병신 취급하는 꼴임

    효율 중요함

    게으른 사고도 필요함

    일 줄이는 방식도 필요함

    근데 그건 성실함 위에 올라가야 빛나는 거지

    성실함 자체를 조롱하면서 효율 타령하면 그냥 얄팍한 자기계발 장사꾼 소리임

    님 같이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대한민국은 지금의 빛을 잃게 될 겁니다.

    존나 소름돋는 인간이에요

    어떻게 이따위 생각을 할 수가 있지???

    내가 가장 주의하는게 다른것과 틀린것을 구분하는 것 인데

    이건 명백하게 틀린 생각입니다.
  • 레벨 중위 3 둥둥파더 26.06.23 22:52 답글 신고
    게으른 천재는 일반인이 못 이겨요
    천재는 업무의 알고리즘의 핵심을 꿰뚫어 보고 윰직이지만, 게으른 일반인은 그게 안 보임

    쉽게 비유하자면 조기경보기와 전차의 차이 정도?
  • 레벨 소령 2 나코내꼬니 26.06.23 23:07 답글 신고
    토토유튜버 계속 수익내던데 놀고먹기 게으름뱅이 1짱아님? 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