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기 하신부분에 대해 설명들이기 전에 저상차의 생산목적이 차체를 떨어 트려서 승하차가 쉽게하기위해 계발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장애인밑 어린이 노약자 가 쉽게 승 하차를 할수 있게 할수있게 말입니다 .. 또한 저상차는 친환경적으로 많들기 위해 ngv (천연가스 버스)로 제작되어집니다 ..통상 일반 버스의 경우 저부분이 에어콘 방열판이 장착되어지는데 ..저상의 경우 차체하부에 가스를 저장할수있는 공간이 부족하기에 저부분에 연료통이 장착되어집니다 ..기존에 위치하던 에어콘 방열판은 뒤로 밀려나가는 구조를 가지게 됩니다 ...일반 천연가스 버스의 경우는 앞축과 뒷축 사이 에 위치합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는지 몰겠네요..
표기 하신부분에 대해 설명들이기 전에 저상차의 생산목적이 차체를 떨어 트려서 승하차가 쉽게하기위해 계발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장애인밑 어린이 노약자 가 쉽게 승 하차를 할수 있게 할수있게 말입니다 .. 또한 저상차는 친환경적으로 많들기 위해 ngv (천연가스 버스)로 제작되어집니다 ..통상 일반 버스의 경우 저부분이 에어콘 방열판이 장착되어지는데 ..저상의 경우 차체하부에 가스를 저장할수있는 공간이 부족하기에 저부분에 연료통이 장착되어집니다 ..기존에 위치하던 에어콘 방열판은 뒤로 밀려나가는 구조를 가지게 됩니다 ...일반 천연가스 버스의 경우는 앞축과 뒷축 사이 에 위치합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는지 몰겠네요..
현대 초저상버스 패치해서 수동으로 몰고다니는 전뭔가요;;ㅎㅎ
앞으로 자동으로 몰아야겠어요ㅎㅎㅎ
개스통이군요 ㅎㅎ
알아듣기 쉽고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상용차들을 좋아하는지라 ( 쌍용과 해깔림 안대여)
버스에도 많은 관심이있고 저상버스를탈때마다 저게 뭔가뭔가~ 했는데
이제 알겠네요 ^^
스카이일팔공공 님 감사합니다
그러면 그때 대기자들이 쉽게 탈수있는거죠
그리고 초저상버스는 서스펜션구조가 풀에어서스입니다. 차체가 기울어지는건 에어서스로 차체를 기울게합니다.
모르는사람도많은거지만...고속우등버스도 에어서스인데 초저상버스와달리 우측으로 기울어지는게아니라 앞쪽이 올라갔다 내렸다가 하죠...
에어서스펜션이기에 에어를 조절해서 높낮이조절을 가능하게 하는것이죠.
번호는 다를지몰라도 820번은 기억합니다ㅋㅋ제차앞에 서있던
버스였는데..ㅎㅎ
이차량기사님 멋쟁이시라는..항상 선글라스 착용하시다가 좀 밟으실때는 벗으신다는ㅋㅋ
오래하신분답게 제일먼저 초저상 배차받으시더군요.^^
초저상으로 대차되기 전부터 쭈욱 오래 계셨죠. 이차에서 지갑도 잃어버려서 차고가서 찾았던 기억도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