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 차량들이 개조를 하는거며,왜 그런짓(?)이 합법화 돼는지 궁금하고요!
제발 도로에서 이런 쓰레기 같은 차량들이 안보였으면 합니다
휴게소에서 지들끼리 이야기하는거 보면 과적이 무슨 자랑처럼 이야기 하더군요!
국도 오르막길에서 2~30으로 운행하고 내리막에서는 누가 추월할까봐(사실은 추월해서
지들이 한짓이 있어서 엿먹일까봐)뭔 레이싱을 하고 꼴에 5톤차에 축하나 더달고 대형차 운전 한다는
착각에 빠져서 거들먹거리고 이런 법부터 고쳐서 각 차량들은 정해진 정량만 싣고 다녀야 할거 같은데
그래야 물량도 늘어나고 또 비싼 돈주고 큰차 산 사람들도 투자한만큼 정해진 운송비 받고 일할건데
5톤차량들이 화물업계 물은 다 흐리고 다니는것 같습니다!
5톤 개조 차량들은 아니 중량초과 차량들은 보험처리 안해줘야 합니다
개조차들 완성차같이 제동성이나 가속성 또 변속기나 차량강성이 안전 합니까?
아! 저는 화물차 운전은 하지 않고요 중부고속도로 주로 운행하는 고속버스 운전합니다!
5톤 이차들땜시 야간에 놀랜적이 하두 많아서요 아시다시피 중부 은근하게 긴 오르막 내리막 많습니다
버스는 속도 제어기 붙어 있고요 추월 나갈때 후사경보고 저차 보내고 추월 해야겟다 하고 맘먹고 있으면 2차로에 있는 5톤 금방 제 눈앞에 있더군요 속도는 4~50 ㅋ 고속도로에서 그속도도 안나오는 차들이 타인의 안전을
위협하더군요 내리막은 지들 꼴린대로 쏘더군요 제동는 돼나?
정말로 안전이나 화물업계 덤핑운송을 없에기 위해서라도 5톤차들 축개조 없어져야 합니다
현대나 대우나 적재함길이 누가누가 긴지 대결하는것도 아니고 5톤차 적재함길이가 7.6m가 뭡니까..ㅡㅡ;; 탑도 크게나오질 않나....진짜 길다가다 5톤차에 축달고 10몇톤씩 실고다니는 차보면 프레임휘고 타이어 터지기 일보직전이고..참 차가 불쌍합니다..진짜 10년전의 5톤차가 그립네요..
저는 2004년식 5톤냉동탑차 기사입니다.
당연히 축차는 아닙니다
여러분 말씀들이 다맞습니다
누구를 욕하고 칭찬할때가 아니라 법부터 바꿔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유럽을 예를들어 설명하자면
5톤차 5톤만싣고 15톤은 15톤 까지만 싣습니다
그래서 유럽카고차들 우리나라랑 운행 조건이 맞지않아 없는거구요
요번에 벤츠아테고 들어와서 축까지 달았다는데 잘버틸지?
우리나라도 그렇게 바꿔야 합니다.
국내 상용차 회사에서 왜 축을 안달아 팔까요?
달아서 팔면 이윤을 더 많이 낼수가 있는데?
바로 안전성 입니다.
몇달전 입니다.
5톤 냉동 축차인데 마산 수협에 경매 하로 왔는데
짐을 얼마나 실었는지 허리가 휘어져 대가리랑 냉동탑이 거의 만나기 직전
저 그 기사한테 물어봤습니다
운임 얼마나 받냐고?
제주도에서 오는데 도선비 제외하고 35만원?
미친거 아닙니까?
35만원에 목숨걸고 차 망가지고.
그렇게 일하면 누가 알아 줍니까?
저도 축차때문에 죽겠습니다.
일감도 떨어지고 운임도 떨어지고
5톤카고축차 카고짐 다뺐고
5톤윙바디축차 물류,카고짐 다뺐어묵고
근데 저는 이놈때문에 더욱 못살겠습니다
5톤 윙바디 축에다 서브냉동다는 사람들 때문에
메인은 애교로 봐줄만 하는데 서브는 ㅜㅜ
요것이 모든짐 다뺏어 가네요
암튼요 누구 잘잘못 따지기 전에
법개정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현대나 대우나 적재함길이 누가누가 긴지 대결하는것도 아니고 5톤차 적재함길이가 7.6m가 뭡니까..ㅡㅡ;; 탑도 크게나오질 않나....진짜 길다가다 5톤차에 축달고 10몇톤씩 실고다니는 차보면 프레임휘고 타이어 터지기 일보직전이고..참 차가 불쌍합니다..진짜 10년전의 5톤차가 그립네요..
데 총중량40톤 over되면 걸리는 걸로 알고있는데 컴파운드님은 5톤차 총중량을 말
하는 것 같은데요 노브스님 축개조 했다해서 설마 30톤을 싣을 라고요 30톤 실을려면 5톤차 허리 빠
사지고 뒷바퀴 터질듯 5축압사바리가 25톤밖에 못 싣는 이유가 공차 중량이 13톤이
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듯 기술좋은 형아들은 40톤 싣고도 잘 넘어가지만
한마디로 불법과적이죠
컴파운드님 말씀도 맞는듯 노브스님 말씀은 압사바리 말하는 거죠
8년전에 2년 정도 과적 단속일했었는데...별에 별차량이 다 있던데요..
톨게이트 입구로 들어오면서 한축식 조금씩 들어 올리면서 들어 오는차...
차 하부에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는 차량...어떤차는 톨게이트 입구 오기전에 짐을 뒤로 밀어 버리고 앞축이 통과하면 다시 급브레이크 잡아서 짐을 앞쪽으로 보내서 뒷축쪽 중량을 가볍게 하고...
최하 12파레트 들어가는 차를 찾아대네요...그렇다고 제 차가 그렇게 오래된 차도 아니고...
5톤 운전자를 전부 싸잡아서 나쁘게 보지는 말아주셨으면 하네요...^^;;
그리고 포터더블켑님 아무리 5톤에 축개조해도 23톤이면 무조건 과적 걸립니다. 검문소 없는길로 피해서 다니셨는지 모르겠는데 축개조해도 15~17톤정도까지 실는다고 알고 있는데요...
그리고 내리막 브레이크성능은 모르겠는데 5톤에 4~5톤정도만 실어도 경사가 좀 된다싶으면 정말 힘딸립니다. 225마력인데도 겔겔되더군요...
이러다 마이티같은 2.5톤까지 축개조할것 같아요...흠
요즘 추세가 25톤->4.5개별 축개조로 바뀌고 있다는;;
그리고 축개조하고나서 사고나면 보험처리 안된다고 하는데... 맞나요??
고속도로에서 버스들도 잘하는거 없습니다 무슨 추월하고 있으면 120으로 쏘고 오면서 쌍라이트 조지지를 않나 다른차들 추월 하면 좀 서행 해주면 안됩니까? 자기차 아니니까 기름값 아까운지 모르시죠?
저희들도 강제적으로라도 대한민국 모든 화물차 정량대로 싫게끔 법 개조 하길 바라죠~
5톤은 실중량 5톤만 싫게끔....
화주가 요구하는 건 이건데 싫고 내려는 가야겠고 차는 안되고 경쟁 하려니 할수없이 축개조하는겁니다
내가 몽자쐬 3톤7백 까지 실어봤는데 요철있는데에서 잘못하면 차 휘어지겟드만..
2002년 6월~10월 사이 자료에 있습니다. steel pipe #80짜리 14개인가 실려있었습니다. 원래 톨게이트 입구엔 가차선부터 2~3개 차선에만 저울이 묻혀있는건 아시죠...
이 트럭이 2차선(승용차량)으로 지나가는걸 직원이 잡았습니다. 타이어는 휠과 바닥에 완전 붙을 정도였고, 트럭 뒤쪽에 있는 쇠로 된 발판이라나??? 이것도 바닥에 아주 가까운 상태였었기에 직원이 단속했습니다. 멀리서도 알아본건 트럭이 뒷쪽으로 많이 치우쳐져 있었고, 엔진 소음은 시끄러운데 매연만 내뿜고 차가 않나가는걸로 해서 단속했었습니다.
단속 톨게이트는 "대동 톨게이트"입니다. 뻥이다 싶으시다는 분..밑에 ....확인 한번 해보세요...
저역시 과적을 일삼는 화물기사1인(25톤)
저는 2004년식 5톤냉동탑차 기사입니다.
당연히 축차는 아닙니다
여러분 말씀들이 다맞습니다
누구를 욕하고 칭찬할때가 아니라 법부터 바꿔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유럽을 예를들어 설명하자면
5톤차 5톤만싣고 15톤은 15톤 까지만 싣습니다
그래서 유럽카고차들 우리나라랑 운행 조건이 맞지않아 없는거구요
요번에 벤츠아테고 들어와서 축까지 달았다는데 잘버틸지?
우리나라도 그렇게 바꿔야 합니다.
국내 상용차 회사에서 왜 축을 안달아 팔까요?
달아서 팔면 이윤을 더 많이 낼수가 있는데?
바로 안전성 입니다.
몇달전 입니다.
5톤 냉동 축차인데 마산 수협에 경매 하로 왔는데
짐을 얼마나 실었는지 허리가 휘어져 대가리랑 냉동탑이 거의 만나기 직전
저 그 기사한테 물어봤습니다
운임 얼마나 받냐고?
제주도에서 오는데 도선비 제외하고 35만원?
미친거 아닙니까?
35만원에 목숨걸고 차 망가지고.
그렇게 일하면 누가 알아 줍니까?
저도 축차때문에 죽겠습니다.
일감도 떨어지고 운임도 떨어지고
5톤카고축차 카고짐 다뺐고
5톤윙바디축차 물류,카고짐 다뺐어묵고
근데 저는 이놈때문에 더욱 못살겠습니다
5톤 윙바디 축에다 서브냉동다는 사람들 때문에
메인은 애교로 봐줄만 하는데 서브는 ㅜㅜ
요것이 모든짐 다뺏어 가네요
암튼요 누구 잘잘못 따지기 전에
법개정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저도 축달고 과적하는거 반대하는 1인입니다..
5톤차들 힘들어 보입니다..
올라갈땐 범퍼 대고 밀어줄까 할때가 한두번이 아니죠...
내리막에선 후리쓰는것같이 꼿던데..
뒤쫏아오면 무서워요..
암쪼록 법이 빨리 바뀌길 바래야죠..
범 국민 서명이라도 받아서 국토건설 해양부가? 먼가에 디밀던지????
9.5톤현대차 적재함길이가 25톤(1010m)길이랑똑같습니다.. 이게 멉니까??
이러다가 1톤에 축달아서 5톤짐 뺏것습니다..ㅎㅎㅎㅎ
웃자고 하는 애기지만 씁슬하네요...
정량만 실읍시다.....
자기살 깍아먹지안기를......
축달기시작하면서 결국은 자기들 살깍아먹는 거잔아요..
우리좀 자제합시다...
다 같이 힘든 시기에 힘 냅시다.. 자아 회아팅!!!
하루빨리 법개정이 되서 정량만 실어서 일거리가 늘어나고 굳이 돈들여서 축 다는 일이 없어졌으면 하네요...요새 같아선 정말 굶어죽겠습니다...ㅠㅠ
심지어 14.5톤 15톤 카고 윙바디 차들도 일이 많이 줄었다고 난리들이지요..
요즘 5톤축차들 이일 다합니다 큰일이에요 이러다 운반비 다떨어집니다..요즘화주들도 알것다알아서 축차만 찾습니다.. 7.3m이상만 찾고 에휴~~힘빠져.^^
과적근절은 따식군 말처럼 화주단속하면 될듯한데요 관련법부터 봐꿔야 합니다
대한민국 과적법 도로법 제 59조 동법 시행령 제 28조에 3에 명시된 운행제한 기준을 초과하여
운행하는 차량으로써, 축하중이 10톤 또는 총중량이 40톤을 초과하여 운행하는 차량입니다
법을 바꾸면 확실할듯~
즉 1톤차에 축중이 10톤 이 안넘으면 과적이 아니란 소리죠~ 현실적으로 1톤에 축중 10톤 싫을수도 없지만 법이란게 참 현실과 너무 동떨어진거 같네요
현대185에 14톤씩실고 톨게이트 짬프밥먹듯하면서 댕겼는데..라이노에 표고목 18톤씩 실어도 허리 안뿌라집니다...축개조해서 20톤을실든 츄레라에 50톤을실든 상관하지말고 지밥그릇뺏길상싶으면 5톤축차 빼서 끌고댕기고 불만있으면 축차차주욕하지말고 건교부에 욕하시요..
기름밥먹는다고 무작정 편만들면 안되죠.
잠재적인 사고의 가능성도 높고 도로 파손도 많고.
한버 강력하게 밀고나가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