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400 구매를 고려중이라서 해당 차량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요약해 봤습니다.
잘못된 부분이나 추가 정보가 있으시면 좀 알려주세요.
0. 내/외관은 컨셉트카와 90%이상 일치
- 쌍용이 파리모터쇼에서 LIV-2공개 시 양산형 컨셉이라고 했음
- 쌍용은 양산형 컨셉트카용 금형 따로 양산용 금형 따로할 자금 여유가 없고 그럴 필요도 없음.
1. 기본사양
2. 엔진/미션:
▲ e-XDI220 엔진
- e-XDI220 엔진, 직렬4기통 2.2 디젤 (싱글)터보엔진, 181마력, 42.9토크
* 기존 렉스턴W의 2.2 엔진을 약간 개선 178마력 -> 181마력으로 끌어 올림, 기존 대비 약 3마력, 1.9토크 상승
- 벤츠 7단 변속기(벤츠의 구형 미션, 현행 벤츠는 신형 9단 미션을 적용 중)와 조합(현행 렉스턴W와 동일)
▲ XGi200 T-GDI 엔진
- XGi200 T-GDI엔진, 직렬4기통 2.0 린번 GDI (싱글)터보엔진, 225마력, 35.7토크
* 최근 쌍용이 자체 개발한 신형엔진, Y400에 최초적용)
-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될 가능성이 큼.(코란도 스포츠에 적용하고 있는 아이신 밋션을 거의 그대로 적용할 듯)
3. 서스펜션:
- 전륜: 더블위시본
- 후륜: 멀티링크(독립현가), 5링크 코일 스프링(일체형)
4. 스티어링 시스템: 정보 없음.
- 유압식 기본에 R-EPS 옵션 적용 예상
5. 프레임:
▲ 기존 렉스턴W의 프레임
출처: 사진 우측하단 참조
- Y400을 위한 전용 강철 프레임 개발 -> 새로 개발했다고는 하나... 기존 렉스턴 프레임에서 크게 바뀌지 않은것으로 보임;
- 기존 렉스턴W 프레임 대비 수십kg 감량 하면서도 강성은 높인것으로 알려짐
6. 편의/안전사양
출처: 사진 우측하단 참조
- 파트타입 4륜구동시스템(기존 렉스턴W와 동일) -> 향후 상시사륜 적용 가능성 있음.
- 사각지대경보장치(BSD: Blind Spot Detection)
- 첨단운전자보조장치(ADAS: 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
- 조향보조장치(LKAS:Lane Keeping Assist System) 적용 예상
7. 스파이샷 모음
* 실내 스파이샷은 쌍용자동차 요청에 의해 삭제하였습니다.
** 내용 정리한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추천 부탁드립니다.
매우 동감합니다
상시사륜으로는 유로6 통과 못하니 파트타임으로 나오는건가.. ㅋㅋㅋ
겨우 2.2 배기량 엔진 차량을 5천 가까이주고 살 사람은 많지 않을테니까요..
쌍용에서 쓰는 보그워너 파트타임에서 TOD로 추가하는 비용 과거 모하비도 그렇고 쏘렌토도 그렇고 같은 시스템 쓰는데 옵션가 50만원 이내임.
문제는 상시사륜의 경우 구동저항이 많이 걸려서 연비가 떨어지고 배기가스 발생량이 증가함.
그렇게 되면 어렵게 맞춘 유로6 맞추기가 힘들어 지고.
쌍용이 파트타임 고집하는이유가 원가 때문이 절대 아님.
3천 4천짜리 차에서 옵션가 50만원 추가되는게 가격이 무슨 엄청나게 상승하지 않음
배기가스 규제...
향후 3000CC 엔진에 SCR 시스템 조합되면 상시사륜 들어갈수도 있겠군요...
범퍼 부분이나 이런데도 플라스틱 사출물이니 간략하게 변화되고 언제라도 변화될수 없음
차의 각종 골격이나 굴곡은 안변하는데.
이건 다른회사차도 거의 동일함.
기존 렉2정도의 2.7xdi성능은 나온다는 이야기 인데.....
실내 기어노브 그냥 렉스턴이네요
자료 감사합니다
그보다도 디젤 배출가스는 해결했나 모르겠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