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글읽다가 이번 현대 GDI 엔진 실린더 내벽긁힘 증상에대해서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시는분들과.... 뭐 어떤분은 실린더 내벽에 쉴드라도 쳐져 있냐고
말하는거보고 답답해서 글 한자 적어올려 봅니다.
토요타의 정비가이드를 보면 가로로나있는 빗살무늬의 스크레치들은 정상적이나
세로로 나있는 긁힘이 보이고 그게 손톱으로 느껴질정도거나 혹은 빗살무늬 스크레치가 안보일정도로
진행이 되어있으면 아예 교체를 명하고 있습니다.
그럼 현대에서 문제가되는 GDI엔진을 살펴볼까요?
일단 미디어를 통해 나온 사진들만 저정도이고 정비사들의 목격담이나 각종 정비포럼의 글들을 보면 정도의 차이만 있지
이번 현대 GDI엔진들은 전부 실린더 내벽의 세로긁힘이 존재한다는게 정설입니다. 이게 과연 그냥 묵과하고 넘어갈만한
일인가요?
외제차도 실린더에 스크레치가 납니다
검색해보면 나오죠
외제차도 실린더에 스크레치가 납니다
검색해보면 나오죠
타사들 (폭바나 토요타) 검색만 해봐도 실린더 내벽 세로 스크레치 사진은 많아요. 해결을 어찌해주느냐의 문제죠.
아는사람 다알고 안사면 그만이죠
뭐 한8만정도 타고 탈면 문제없죠
중고차사는사람들이 개피박 쓰는거지
현뽕들인지 영맨인지 모르겠지만
이 마저도 실드 치는데
더이상 말해봐야 입아픈.종자들이니
그냥 신경끄세요
일단 추천+2는 날렷습니다
이런거보면 정말 알바가 있는걸지도....
15만km 넘으면 모든 엔진이 저렇습니다.
세타1 MPi, 세타2 MPi, 세타2 GDi 이렇게 세 대 소유해봤는데 (현재도 2대 가지고 있음)
셋 다 스커핑 있고, 오일 소모합니다.
엔진 깨지는 소리는 안나는데 오일 많이 소모합니다. 2500km 에 1L 쳐먹습니다.
심각한 문제입니다. 직분사 엔진 아니어도 생깁니다. 100% 입니다.
완보링해서 좀타다 내가 이런 미친거지같은차를 타야하나 싶어
얼마전 걍 상사에 두말않고 주는돈 받고 팔앗네여
어후 흉기차 다신 죽어도 안삽니다
현대 출력 이 국내에서 가장 좋다고 빨자나요 ㅎㅎ 근데 이유는 멀까요 타사는 바보라서 출력을 안올릴까요 그만한 엔진에 맞는 부품들이 들어가야지 고마력도 못바처주는 엔진을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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