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형님들 궁금한게 있어서 글남깁니다!
제가 해치백 차량을 좋아해서 찾아 본 차량은
11년식 9만키로 1.6gdi 포르테해치백인데
흡/배기 사제터보 서스 까지 되어있습니다 (아직 20대 중반이라 터보차량 한번 타보고 싶어서..ㅎㅎㅎㅎㅎ)
하지만!!!!!!
사고차량이라는게 문제입니다....
내외관은 일단 상태 좋은데
사고부위가 좌우측 휀더 본네트
프론트패널 우측 인사이드 페널 수리차량입니다 3박자지요..ㅎㅎ
가격은 650만원이더라구요
혹시 수리만 제대로 되어있다면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형님들의 고귀한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부담갖지마시구연락한번해보셔요
다음에서중고차도우미김경래치시면
확인가능하셔요..
중고차에대한정보도얻어가시구요..
문제는 범퍼레일이 붙어있는 아랫쪽이나 하체가 먹었는지와 휠하우스가 먹었는지가 중요하며,
그러니까 차의 앞부분을 탈탈 분해하면 마치 앞으로 나란히 하는것처럼 좌우 두개의 큰 지지대가 있는데 여기에 바퀴와 서스부품, 엔진등 중요부품과 힘쓰는 부품 대부분이 붙고 앞에는 범퍼가 붙습니다.
아주 세게 박지 않거나 급제동 하여 앞차 범퍼밑으로 들어가면 앞은 개박살이 나도 이부분은 별로 손상이 없는데 이런차들은 크게 문제 없습니다.
그러나, 범퍼끼리 제대로 박거나 비스듬히 앞 모서리를 받히거나 너무 세게 박으면 이부분이 휘어지는데 앞쪽만 좀 휘어진건 크게 문제 안되나 크게 휘거나, 특히 잘라내고 교체한 경우는 심각한 수리에 해당합니다.
이부분은 구조상 차의 메인 뼈대이며, 자르지 않고는 교체가 불가합니다.
정확히 수리된 부분을 확인하시고 판단하세요.
그나저나 저는 사제터보란 부분이 상당히 걸리네요.
사제터보는 보증은 당연 안되고, 일반 정비소에서 정비도 어려우며, 고장율은 완전 복불복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오너가 적당히 지식을 갖추고 스스로 관리도 해야 합니다.
순정터보와는 너무나 큰 차이가 있으니 이부분도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만약 큰사고였다면
시운전시 문제점이 느껴질까요?
만약 터보차를 사게되면
사제터보작업장에 찾아가서 확인도 해봐야겠죠..?
이건 차 수리를 좀 아시는분과 가거나, 인터넷같은데 충분히 검색해서 순정출고용접과 실링이 어느부위에 어떻게 되어있는지 알고 가셔야 재작업 여부 알 수 있습니다.
터보차는 사제 작업장 가도 자세한 상태는 알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전차주의 튜닝이나 트러블 이력도 알수없으며, 엔진내부같은건 볼수도 없으니 보강상태도 알기 어렵고 더더욱 스트레스 누적상태를 알긴 어렵겠죠.
그리고, 엔진 튜닝차들은 이런저런 이유로 정기검사시 그대로 넣으면 불합격 되는경우도 많아 이런것들까지 여러모로 본인이 관리하고 해결할 마음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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