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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언덕이개무서웡 15.11.27 13:45 답글 신고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1. 오래 탈꾸당~! (언더코팅하시고, 주기적으로 보수 해줘야합니다)
    2. 3-5년만 탈꾸당~! (하지마세요.)
  • 레벨 대위 1 대갈빡통 15.11.27 14:06 답글 신고
    맞는 말씀입니다... 단 3~5년 타시더라도 가끔 하체 점검 세차는 해주세요.
  • 레벨 소령 2 빵꾸똥꾸뇽 15.11.27 13:45 답글 신고
    언더코팅중에 배수관을 막는 경우가 있는데 그게 독이 되는 경우가 있지요. 그래서 전문업체에서 하라느...

    그 문제로 미국에선 과거에 차에 언더코팅하면 워런티 취소하는 회사들도 있었어요. 부식이 더 가속됨..
  • 레벨 대위 1 대갈빡통 15.11.27 14:00 답글 신고
    시간 관계상 투명언더코팅에 대해서도 쓰고 배수관 관련된것도 쓰려고 했는데 시간이 없네요^^

    다음번에 내용 충실히 보충해서 써보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보배부베 15.11.27 13:46 답글 신고
    현실은이런거 몰라도 10년 거뜬하게타느..ㄴ
  • 레벨 대위 1 대갈빡통 15.11.27 14:01 답글 신고
    시간이 없어 짧게 썼는데 10년을 거뜬하게 타는건 상황에 따라 다 틀리다고 생각 합니다..

    10년 타다 중고로 팔았는데 중고로 산 사람이 하체 다 부식 되었다고 전화 올수도 있는거구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5.11.27 13:47 답글 신고
    2002년에 싼타페 언더코팅을 위해 업체들을 알아보니 언더코팅 전문점이라는곳이 에어리스건이 뭔지도 모르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에어건으로 기포가 많이 발생하도록 도포해야 같은 양의 약재를 써도 두껍게 시공되고 방청 및 방음에 효과가 좋다고 잘못 알고 있는 업체도 많았고요.
    letra님 댓글때문에 추가하면 이물질이 직접적으로 많이 닿게될수 있는 위치는 유성, 실내와 직접적으로 닿아있거나 해당 위치를 통해 공기가 유입되는곳에는 VOC발생과 건강을 이유로 수성이 원칙입니다.
  • 레벨 대위 1 대갈빡통 15.11.27 14:02 답글 신고
    이래서 전문 업체들을 찾으시고 선별해서 작업하셔야 합니다.. 에어리스건에 장점은 아무래도 일정량 도포

    하부 서스펜션 복잡한 구조안쪽에 철판 도포 가능...
  • 레벨 소장 지혜로운잦 15.11.27 13:50 답글 신고
    엔진오일교환시 리프트 뜰때 옆에서 플루이드필름 한통 사다가 뿌려주는게 이득
    하체 공부도 하고,, 내 차 밑바닥 한번씩 더 쳐다보고,, 언더코팅 무게도 줄이고,,
  • 레벨 대위 1 대갈빡통 15.11.27 14:05 답글 신고
    플루이드 필름(양털유) 양털유 아시네요^^;; 언더코팅 작업 하면 무게가 증가하는건 사실이나 연비에 무리를

    주진 않습니다..이것보다 트렁크에 짐이 더 크지요..
  • 레벨 중장 letra 15.11.27 14:00 답글 신고
    가장 중요한 유성 수성에 대한 설명도 없는데....
  • 레벨 대위 1 대갈빡통 15.11.27 14:04 답글 신고
    제가 시간이 없어 짧게 썼는데 일단 언더코팅은 유성이 기본입니다.. 수성은 엔진 방음 도어 방음을 할때

    사용하는것이고 수성을 하부 언더코팅제로 쓰기엔 제약이 많으며 가격또한 상승하죠 원료값은 별차이가 없는데

    말이죠...
  • 레벨 병장 5Artinrisk 15.11.27 14:16 답글 신고
    상술이죠 ㅋㅋㅋ언더는
  • 레벨 대위 1 대갈빡통 15.11.27 17:31 답글 신고
    상술은 아니죠......신차들도 중요부위에는 언더코팅 되어서 나옵니다....그리고 소문에는 해외로 수출 되는

    모델들은 추가 언더코팅 한다고 합니다 현대기아자체적으로 이런데도 상술인가요? 이런분들땜에 제가

    글을 쓰는겁니다.
  • 레벨 중사 1 가보자한번 15.11.27 15:04 답글 신고
    저는 해야된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 차를 사면서 안했습니다 이제 5년됏는데요~
    녹이 없네요 ㅡㅡ 바닷가동내라서 염분 쩌는데 세차할때 하부세차 해준덕이 있는지 깨긋하네요~
  • 레벨 대위 1 대갈빡통 15.11.27 17:31 답글 신고
    맞아요 관리하면 괜찮습니다.. 단 이너 왁스는 뿌려주세요..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5.11.27 18:07 답글 신고
    아무 필요없음.... 그냥 상술임

    특별히 오프로드를 많이 뛰거나 오염물이 많은지역에 자주 다니는 차가 아니라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전에 누군가의 글에도 나왔지만

    정작 차량에서 녹이 올라오는 부분은 언더코팅하고 상관이 없는

    쇼버마운트나 도어안쪽같은 그런부위가 대부분이라는.....
  • 레벨 대위 1 대갈빡통 15.11.28 09:48 답글 신고
    아무필요없는걸 현대기아에선 왜 북미나 눈이 많은 나라로 수출 할때 추가로 언더코팅을 할까요?

    상술이여? 이건 유리막으로 생각해보면 될꺼 같네요...... 몇년전 유리막이 유행 할때 전 그때도

    일반 왁스에 비해 차량 도장막에 오래 붙어 있어 광택효과나 오염물 부착이 덜될뿐 그이상 이하도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에 분들이 경도 9h 이며 스톤칩을 막아주고 고압으로만 세차를 해도

    된다 뭐 이런말을 하더군요.......ㅋㅋㅋ 그런데 지금 어떳습니까? 그런 뜨네기 손님들은 없는돈 있는돈

    모아 남들이 해보니깐 나도해보자 이런식으로 덤벼 들었고 일부 세차장에선 유리막 병기에 액체 왁스를

    담아 유리막이라고 시공을 해줬죠.......ㅎㅎ

    지금도 유리막에대한 정확히 알고 계시는분들은 작업을 하고 계십니다.. 뭐 각종 업체 동호회만 알아보셔도

    되실꺼 같고요...... 그리고 썬팅도 마찬가지죠...... 영업사원이 해주던 루마 막연히 루마썬팅이면 최고로

    알던 일반 소비자들 이걸 이용해 영업사원은 손님에게 루마로 해주겠습니다 이말듣고 루마로 했다가

    1~2년후 탈색등으로 루마에 등을 돌리게 됐지요.....

    제가 이런말을 하는 이유는 단순 누군가에 말만 듣고 상술이니 안해도 되니 이런말 보단 정확한 정보를

    찾아 작업하라는 의미로 쓴거고 이런망할분이 말씀하신것처럼 쇼버 마운트나 도어 안쪽 맞아요

    거기에 추가 하자면 리어 휀다 안쪽도 녹이 올라오지요.... 하지만 제일 취약한 부위는 하부이고

    쇼바 마운트 또한 휀다 안쪽으로 부터 녹이 시작 됩니다.. 정석으로 언더코팅 하는 샾들은

    쉔다 안쪽 쇼바 마운트 안쪽부터 언더코팅 시작 됩니다.. 그리고 도어안쪽 각종 서스펜션등

    타르계열 언더코팅을 도포 못하는 부위에 대해서 이너 왁스등으로 작업이 이뤄워 지고요...

    추후 관리에서도 이너왁스는 수명이 그리 길지 못해 1년에 1~회 정도는 도포해줘야 한다고 말하는업체도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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