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란오토모빌코리아가 7일 선보인 프리미엄급버스 '스타라이너유로'.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용차 중 유일하게 수상한 독일 '만(MAN)' 계열 '네오플란'이 제작한 모델로 중국의 '진화영맨'이 조립생산한다.
'모노코크(일체형몸체)' 공법이라 가볍고 튼튼하며 네오플란의 독점기술인 삼각 후축(리어액슬)을 장착해 코너링이 뛰어나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 가격은 2억2천만원대(부가세 별도). [동아일보]
네오플란오토모빌코리아가 7일 선보인 프리미엄급버스 '스타라이너유로'.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용차 중 유일하게 수상한 독일 '만(MAN)' 계열 '네오플란'이 제작한 모델로 중국의 '진화영맨'이 조립생산한다.
'모노코크(일체형몸체)' 공법이라 가볍고 튼튼하며 네오플란의 독점기술인 삼각 후축(리어액슬)을 장착해 코너링이 뛰어나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 가격은 2억2천만원대(부가세 별도). [동아일보]
진정토록 날로먹네....
일제 미쯔비시 에어로퀸이 들어와도 2억 2천만원도 안할 것 같은데...
그리고, 만약 네오플렌 스타라이너[유로]가 실제 우등고속버스로 튜닝,등록이 된다고 하면, 바로 그때 그 해당차종은 곧, 동양고속, 동부고속, 삼화고속, 그리고 [광주]금호고속 등의 우등고속회사에 출고될지도 모릅니다.
가격은 2억4천2백이구요..현재 빅모터스에서 판매하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