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이등병 꾸러짜샤 15.09.06 14:54 답글 신고
    바라는게 참많네요..
    노사장님이 뭐 신도아니고..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킬수도 없는건데 참 거시기 하네요 그러고 포르쉐는 mt보다 at가 더 빠른거로 알고있습니다
  • 레벨 이등병 Gspot 15.09.06 15:05 답글 신고
    맞아요 노사장님이 모든 부분을 만족시키고 다알수있는건 아니죠
    다만 이러한 댓글이 모트라인과 노사장님에게 더도움안되는것도 아셨으면 좋겠네요
    노사장님도 많은 영상 촬영하시면서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배우는 자세로 겸허하게 받아들인다고 말씀하셨는데
    영상을 보는 사람으로써 팬으로써 아쉬운부분을 말하는게 잘못한일인지 님의 이러한 댓글이 과연 옳은 일인지
    모트라인과 노사장님에게 득이 되는 댓글인지 다시한번 되새겨 보셨으면 합니다.
  • 레벨 중령 3 missile 15.09.06 15:19 답글 신고
    꾸러짜샤님 그래도 이런 고급진 글은 추천이죠

    뭐해주세요 뭐해주세요 라는 징징글로 보긴 어렵습니다

    저는 진정성 있는 건의로 보이는데요
  • 레벨 대위 2 ECU스포 15.09.06 14:57 답글 신고
    포르쉐 전문가신듯 ㄷㄷㄷ
  • 레벨 병장 렐렐레옹 15.09.06 15:07 답글 신고
    이분 그래도 모트라인에 대한 애착이 느껴지시는글이네요. 영상을 자세히 안보면 저런 후기가 나올수없죠. 좀더 나아지기 위해 저런시청자도 꼭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령 2 냥이아빠 15.09.06 15:12 답글 신고
    우리는 리뷰라는 영상으로 정답을 요구하고있는건
    아니라고 생각함.이건이건데?저건저건데?라며
    주관을 개입시키면 주객이 전도됩니다.

    정답은 메이커홈피가서 보면 아는거고요
    구냥 편하게 보고 즐기고 굴쿠나..하는정도면
    만족입니다
  • 레벨 중위 2 만두귀신 15.09.06 15:17 답글 신고
    사람들이 영상이 길면 길다 ㅈㄹㅈㄹ해서 노사장님이 최대한 짧게 40~50분 타임으로 끊는다 했죠...그 짧은 시간안에 많은걸 보여주기는 힘들듯 싶어요..
    그리고 윗 분 말대로 모든 이의 입맛을 노사장님이 맞춰줄수도 없는 부분이구요...
  • 레벨 훈련병 멋진친구 15.09.06 15:19 답글 신고
    근데 포르쉐 홈페이지 들가보니 GT3 공차중량이 1505키로로 나오던데 왜 1430키로인 건가요? +-+?
  • 레벨 대령 2 숨쉬기 15.09.06 15:22 답글 신고
    음...매케닉의 차인듯....ㅠㅠ
  • 레벨 중장 노사장입니다 15.09.06 15:23 답글 신고
    이번 포르쉐는 완성 된 상태에서 많은 부분이 다시 잘려 나갔습니다 미션과 토크벡터링 리어타이어 타각 등등 어쩔수 없었음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 레벨 중장 노사장입니다 15.09.06 15:58 신고
    @에이포아포 한수 배우고 갑니다 ^^
  • 레벨 중장 남자는FM 15.09.06 15:23 답글 신고
    오 고품격 글이다.
  • 레벨 중장 노사장입니다 15.09.06 15:24 답글 신고
    건조 중량과 총량이죠 1430이면 오일 다 빼고 중량일 겁니다
  • 레벨 중위 3 까꿍e 15.09.06 15:51 답글 신고
    공차중량은 원래 오일 연료 다 뺀 중량이고...

    오일 기름 다 넣고 사람 몇명 탄게 차량총중량일꺼예용 사장님~~
  • 레벨 중장 노사장입니다 15.09.06 15:57 신고
    @까꿍e 그렇군요 저는 건조 공차 총중량 이렇게 3가지로 표기하는줄 알았네요
  • 레벨 중위 3 까꿍e 15.09.06 16:05 답글 신고
    아..찾아보니 아니네요. 사장님 말씀이 맞는듯합니다. 공차중량은 연료 냉각수 오일은 포함이라네요.
  • 레벨 중위 3 까꿍e 15.09.06 16:06 답글 신고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652099&cid=50322&categoryId=50322
  • 레벨 대장 페라리320D 15.09.06 15:54 답글 신고
    길어서 안밧네요 먼소린지
  • 레벨 훈련병 쁘띠경일 15.09.08 14:12 답글 신고
    근데 댓글은 뭐하러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1 또하 15.09.06 16:06 답글 신고
    차를 잘 아시니 이런글도 쓰지요
    노사장님과 함께 일하셔도될듯
  • 레벨 중위 3 까꿍e 15.09.06 16:13 답글 신고
    무게관련
    Unladen weight (DIN) 1,430 kg
    Unladen weight (EG) 1,505 kg
    Permissible gross weight 1,720 kg
  • 레벨 병장 허세사냥꾼 15.09.06 16:15 답글 신고
    잔인하시군요.. 이런상황에서 재편집하셔서 영상 안좋다고 재미난거 다 짤랐다고 하시던거 같던데 영상완성도 떨어진다하면 답이 없을듯
  • 레벨 상병 수원신대갈 15.09.06 16:40 답글 신고
    읽다가 용어가 어려워서 스크롤 내렸습니다. 이 영상을 보는이 중 실구매층이 얼마나 두터울테며, 대부분시청자분들은 노사장님이 풀어나가는.. 가까이 접하기 힘든차량 소개에 재미를 느끼는바 일텐데

    뭔가 본인 기준 아쉽다 하는부분은 직접 다른 해외리뷰 충분히 찾아보셔도 갈증해소가 될 듯 싶습니다.
  • 레벨 상병 수원신대갈 15.09.06 21:39 신고
    @에이포아포 아녀 이건 글쓴이분의 흔한 피해망상 같습니다. 지금 글쓴이분 소득, 사회적위치가 어떠실지 모르겠으나 지금껏 모트라인 이라는 타이틀 하에 소개된 차량들은 적어도 대한민국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차량 입니다. 이야 깽거지야 그런차도 못타봤어? 하시면 할말없지만 아반떼 소나타는 없었죠.. 앞으로 소재가 고갈될쯤에야 등장하겠죠.. 말씀하신 정확성과 객관성 백번이고 중요하죠 하지만 저를 포함한 대다수 팬들은 모트라인에서 소개되는 차량의 정확한 제원 실제성능 등 등 선명하고 정확하고 딱딱 맞아떨어지는 수치에 메뉴얼같은 모습을 원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뭐가 어찌되었던간에 노우너 사장님이 운행하시고 그분이 감당할 수 있는 내에서의 실주행 성능을 영상을 통해 표현 해줌으로써, 그에 도달 실현 해 볼 수 없는 시청자들에게 대리만족을 전가 시켜주는게 지금 모트라인의 대중적 이목을 받는 큰 이유이며, 앞으로 발전해 나갈수있는 큰 모토가 되지 않을까 봅니다.
    20대후반에 3살 딸내미 하나.. 녹셔리그랜져 타고 댕기는 서민유저가 모트라인에 열광하는 이유 입니다. 이상입니다.
  • 레벨 중위 3 까꿍e 15.09.06 16:43 답글 신고
    일반도로에서 가장 재미난 차량도 될수있겠지만,

    써킷셋팅 하체 우리나라 노면 더러운곳에서 잡아돌리다가 전손합니다.

    공도셋팅과 써킷셋팅은 달라야한다고 생각해요.
  • 레벨 중사 2 스핀007 15.09.06 17:02 답글 신고
    바라는게 있음 부드럽게 얘기하세요.
    님 글에선 예의라고는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님차로 간단히 리뷰해 주시면 더 좋겠네요.
  • 레벨 대장 비닐봉다루 15.09.06 23:01 신고
    설마 예의갖춰 썼다고 생각하시는건 아니죠?
  • 레벨 상병 아트맨 15.09.06 19:42 답글 신고
    제가읽어보고 느끼기엔 아포님께선 모트라인이 앞으로 더나은 영상을바라는 마음에서 지적해주신게 느껴지구요..
    오히려 스핀님께서 맹목적인모트라인 바라기인것 같은느낌이 들어 눈팅회원이지만 답글을답니다..
    이런부분은 오히려 노사장님도 바라시는건 아닐것 같습니다~
  • 레벨 준장 피몽 15.09.06 17:17 답글 신고
    객관성이 좀 부족하지만 좋은글이라고 생각드네요
    특정인에 대한 미움은 평가시에 배재하는게 좋지 않나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 레벨 중장 destroyer 15.09.06 17:55 답글 신고
    글쓰신 부분에서 토크백터링으로 표기하셨는데
    앞바퀴와 뒷바퀴의 조향이 같이 움직이며 마법같은 움직임을
    보여주는것은 액티브 리어휠 스티어링 기능을 말해주시는것 같네요.
  • 레벨 중장 자이언트헐크 15.09.06 18:00 답글 신고
    좋은 의견이라고 생각 합니다

    의견은 누구나 표현할 수 있고 이런 의견들을 받아들이고 아니고는 노사장님 결정이고...
  • 레벨 소장 클럽가는스님 15.09.06 18:11 답글 신고
    이글은 노사장님을 까는글이 아니라
    시청자로써 아쉬운 부분과 자신이 알고 있는 부분을 말하시고
    앞으로 리뷰에 도움이 되고 더 발전되기를 바라고 쓰는 글같은데
    근데 댓글에는 몇몇 난독증상이 있는분들이 보이네요
  • 레벨 병장 DNA 15.09.06 18:17 답글 신고
    다른건 모르겠습니다만...애정을 가지고 말씀하시는 좋은 의견이라고 생각하기에 동감 하고 추천드립니다.^^
  • 레벨 대령 1 gilsunza 15.09.06 18:19 답글 신고
    좋은 의견이라 생각됩니다.
    무턱대고 까는 것도 아니고
    GT3만의 특징이 더 드러났으면
    하는 뜻으로 쓰신 듯 하네요.
    노사장님도 전혀 기분 나쁘게 받아들이시지 않는데...
  • 레벨 일병 노사정임니다 15.09.06 19:16 답글 신고
    저기 노사장 편을 드는건 아니지만 PDK와 같은 듀얼클러치 방식은 효율성(토크컨버터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이나 내구성 면에서 모든 스포츠카메이커에서 수동방식에서 변경을 하고 있는 방식이란건 누구나 알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수동에 대한 개념이 없는 사람은 뭐 오토처럼 운전하겠지만. 심지어 현대에서 DCT방식 차량 이제는 많이 내놓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997이요? 997이 아니라 F1에서도 이미 오래전부터 듀얼클러치가 아닌 토크컨버터가 없는 이전 E46 M이나 아벤같은 싱글클러치 방식으로 쓰고 있습니다. 변속의 효율성 때문에..포르쉐에서 997 막바지에 이르러서 PDK를 지원했고 이에 대한 효율성이나 미션의 완성도는 이미 전세대부터 세계최고 수준인걸 다 알고 있는 부분인데 수동에서 바뀐부분을 설명해 달라는건 좀 이상한것 같네요. 대부분의 레이싱카(온로드) 완전한 수동방식은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글쓴분께서 전혀 다른 말이라고 생각하실 것 같아서 말씀을 드리자면, 카레라에서 다운시프트시 자동으로 1단으로 될 경우 gt3로 2단계가 내려가는 경우 같은 상황은 미션이 똑똑한 부분도 있지만, 수동기어에서부터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긴 사람같은 경우는 당연한 상황이기 때문에 전혀 공감을 안할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이런 부분때문에 감성이 없다라고 말한것 같습니다 노사장이...차가 다 알아서 하니까...) 물론 오토매틱만 죽어라 타다가 gt3 미션의 변속시점을 느끼면 이질적이겠지만...미래에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어차피 gt3를 구매하는 사람은 트랙이나 기본적인 스포츠 드라이빙의 시스템은 이해를 한 분이라고 생각되네요. 단순히 가오를 위해서 차를 구매하는 사람은 gt3사지도 않을거고 인터넷 문화에서 "와와gt3가 최고래"해서 사는분은 한달안에 팔거구요...그리고 공도에서 8천 알피엠 때리면서 다님 양카 소리 듣지요..배기음도 배기음이지만, gt3 8천알피엠이 1단에서 다니는것도 아니고 몇키로겠습니까? 그 상태로 유지한다는 것 자체가 자기만 아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토크벡터링..후륜에 토크벡터링...^^;; 스테빌이 가장 큰 이유 맞습니다..
  • 레벨 일병 노사정임니다 15.09.06 19:46 답글 신고
    아참 그리고 공차중량의 경우는 예전에 구형M6도 그랬는데 국가별로 측정치가 틀린 것이지는 모르겠으나, 조금씩 다른 것 같더군요...북미에서는 m6구형의 경우에도 1800kg대였는데 국내에서 1600K대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반대일수도 있습니다. 가물가물..) 국내에서는 1505kg으로 되어 있는 것 같네요. 연료, 냉각수 등등 다 빼는 건지...어찌됬던 노사장님 너무 쉴드 치는 것 같지만 공차중량이 틀린 것도 아니고 국가별 표기법이 틀린 걸 더 조사하라고 하는 건 이런 숫자 때문이면, 그냥 메이커에서 팜플랫 받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니면 인터넷에 자료 많은데...^^ 400마력 오버차량이 1500키로면 올카본으로 만드는 것 아닌 이상 거의 최하 중량 아닐까 싶네요..가볍다라는걸 말하는데 70키로 더 가볍거든요..좀 더 조사하세요..이건 좀...(참고로 국내는 연료,냉각수,오일 기타 다 포함하고 적재가능한 인원과 적재가능한 용량만 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법률상으로..) 그리고 화면상으로 느껴지는 개인적인 생각은 노사장...숫자는 약한분 같네요..깐따삐야에서 오셔서 그런지..술좀 드시는 듯..
  • 레벨 대위 1 고요남 15.09.06 20:06 답글 신고
    ㄷㄷ
  • 레벨 중령 3 퐈르쉐 15.09.06 20:25 답글 신고
    좋은 의견이지만 표현에 있어서 좀 딱딱한 느낌마저 듭니다.
    정말 마음속으로 리뷰 하시느라 고생하셨을 노사장님을 생각하신다면 조금더 부드럽게 글을 쓰셨으면 어땠을까 싶네요^^;;보는 사람에 따라서는 글쓰신 분의 말씀이 조언이라는 것은 인지하지만 자기가 조금 더 안다고 지적하고 까댄다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좀더 전문적인 지식과 용어로 설명을 해대기보다는 차를 좋아하는 일반적인 시청자의 눈높이로 리뷰를 해주신 것 때문에 누구나 재미있고 편하게 시청하며 즐길 수 있는 좋은 리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같은 경우 전문적인 지식보다는 간접경험이 더 큽니다. ㅋ
  • 레벨 상병 융중의와룡 15.09.06 20:58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글쓴 분이 좀 더 완곡하게 표현을 하셨더라면... 현학적인 표현을 좀만 자제하셨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 레벨 원사 3 액셀레토 15.09.06 20:29 답글 신고
    나쁜 의도로 이 글을 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 아쉬움은 쪽지나 메일로 하셔도 충분하지 싶네요.
    노사장님이 의견을 수렴하는데 있어선 그게 더 효과적일껍니다.
    저 역시 에이포아포님 처럼 노사장님 팬입니다.
  • 레벨 하사 1 오이빨리 15.09.06 20:43 답글 신고
    이런 글 보기 좋은데요. 저도 노사장님 팬이고 리뷰 챙겨보는 사람입니다. 이런 의견들이 리뷰의 빈틈아닌 빈틈을 채워주는 거 같습니다.
  • 레벨 병장 날라리F430 15.09.06 21:14 답글 신고
    의도는 좋지만 조목조목 따지는 느낌이 더 많아요
  • 레벨 소위 3 후쿠시마산핵버섯 15.09.06 21:16 답글 신고
    mt는 선택 비율이 굉장히 적어서 포르쉐 본서에서 at만 만들라고 지시한거에요
  • 레벨 하사 1 Skidszxc 15.09.06 23:59 답글 신고
    다른 건 공감이 안되는데 GT3와 터보S의 비교가 미흡한건 같은 생각이네요. GT3를 리뷰하게된 이유와 결론에 대해서도 모자랐습니다. 그점은 아쉽네요
  • 레벨 상사 2 욱교 15.09.07 00:40 답글 신고
    싼마이?? 준 전문가의 시각에서 리뷰 하는게 모트라인 아니였나요? ㅎㅎ;; 걍 재미로 보는 리뷰라.. 하지만.. 글쓴분 같은 분들이 있어서 조금 더 수준 높은 리뷰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레벨 상사 1 sjtgdi 15.09.07 02:59 답글 신고
    역활 극혐
  • 레벨 상병 삐에르 15.09.07 07:36 답글 신고
    이런 내용도 있구나 하고 신기했는데 댓글보니 그저 왜 우리 노사장님한테 뭐라하는거야!! 하고 발끈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네요. 그리고 노사장님은 모르셨던게 아니라 편집사이에서 어쩔수 없었습니다 하고 다 말씀해주신 내용이라 정리될줄 알았더니 니가 하든가 같은 내용도 달려있네요 ㅡ
  • 레벨 소장 320d샀는데m3가눈앞에아른거려 15.09.07 09:47 답글 신고
    이런지적댓글은 필요한거 아닌가요?

    노사장님이 모르는부분이 있을수도있는거고

    실수도할수있는거고 더많이아시는분이 한수가르쳐 주시면 노사장님도 참고할수있고

    바람직한 글올라온거라 생각되네요

    뭐 그럼니가해라 이런댓글은 보기안좋네요
  • 레벨 이등병 보노보노군 15.09.07 10:02 답글 신고
    2014 포르쉐 911 gt3 공차중량 1505라고 되있던데 네이홍에
    2016 포르쉐 911 gt3 RS가 1420이라고 되어있네요

    어떤말이 맞는건지 잘모르겠네요

    누가 정리좀 ㅎㅎ
  • 레벨 소령 3 미세스챠 15.09.07 14:03 답글 신고
    비판없는 발전은 꿈도 꾸지마라......굿
  • 레벨 대위 1 셔틀러브 15.09.07 17:08 답글 신고
    인기가 있으니 비판도 있다고봄.
    원래 좋은약이 쓴법!!!!
    고소당하고 바쁘셨을듯~
  • 레벨 상병 에너자이정 15.09.07 21:16 답글 신고
    미리 예고 하시고 촬영 들어가시는걸로 아는데, 궁금했던점은 미리 유저분들이 노사장님께 귀뜸 해주시면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반영해주시지 않을까 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