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길가다가 쌍용 대리점 앞에 시승차가 있길래
일단 들어가서 한번 타봤습니다.
저처럼 성질 급한 분들을 위해 특징만 요약하면
1. 가속감: 초반가속이...엄~청 답답합니다.
진짜 누가 뒤에서 땡기는 느낌? 2500rpm정도까지
밟으니까 좀 나가는데 그것도 그냥 준중형 1.6가솔린차
가속감정도? 탄력받은 이후에도 탄력있게 죽~밀어주는
토크감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지나치게 연비중심 셋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초반가속감은 아무리 디젤이라고해도
이건 좀 아니다 싶었네요...
정말이지 사이드 안푼줄 알고 사이드를 만져봤을정도...
2. 밋션: 대신 가솔린버젼 대비 밋션세팅은 좋네요.
최소한 변속충격은 없네요.
그런데 아이신치곤 반응이 좀 느리게 느껴졌습니다
일상주행엔 문제없을 수준! 민감한 분들은 느낄정도?
3. 소음: 정차시에는 가솔린처럼 아주 조용하지만
가속시 소음은 노멀수준...
아반떼 가솔린 가속소음정도는 됩니다
노면소음 생각보다 적은듯하구요
4. 승차감: 우선 시트포지션이 거의 승용차라고
할만큼 낮네요..
렉스턴을 타는 저에게는 아주 낮게 늦겨졌구요..
서스펜션 세팅은 좀 하드합니다 엔진 출력은 죽여놓고
서스는 꽤나 하드하게 셋팅했네요...
서스쪽은 전반적으로 차급에 맞게
무난한 수준이라고 봅니다
5. 핸들링: 하지만...핸들링은 정말이지
현대 MDPS욕할게 못되네요
아주 거지같네요...장난감도 아니고...오락하는 기분?
6. 브레이크: 브레이크 초반응답성 좋은거는
티볼리 가솔린버젼과 같습니다.
자세히 시승해보진 못했지만 일상주행에서 나쁘지 않네요...
결론: 전반적으로 가솔린버젼대비 큰 차이는 못느꼈구요.
아마 연비는 확실히 좋겠죠?
가속력 아주 실망했고 나머지는 가솔린버젼과 같네요.
기대대비 너무 실망했구요.
재미를 위한차는 아니지만 드라이빙 재미가 너무 없네요
펀드라이빙을 지향하는 트랙스에 상대도 안될것 같은..
영맨이 견적 뽑자고 잡길래 트랙스까지 시승해보고
다시오겠다고 했는데...갈 일 없을듯싶네요 ㅡㅡ
* 짤은 현재 구미 기온...ㄷㄷㄷ
츠천드립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