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차량/정식출고/무사고 운행 차량임을 강조 》효율과 성능을
겸비한 하이브리드 차량임을 강조
▶본 차량상태.. - 현금차량 -
정식출고 - 무사고 운행 - 155,137km 실주행 - 고품격 블랙 바디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 효율+성능을 겸비한 하이브리드 - 옵션으로 내비/후방캠/썬루프/풀에어백/전동트렁크/열선.전동.메모리시트 등..
▶2010년식 액티브 하이브리드 7 차량의 특징 10.63km/L(EU기준)의 놀라운 연비/제로백
4.9초!!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BMW 친환경 기술의 집약체 ACTIVE HYBRID 7 모델은 지난 해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북미 시장에는 11월에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10년 한국 시장에도 돌풍을 일으키며
데뷔하였습니다.
액티브하이브리드 7 은 BMW 그룹의‘이피션트다이내믹스’기술을 적용, 연비와 CO2 배출량을 획기 적으로
절감한 친환경 모델이다. 10.63km/L의 획기적 연비와 219g/km의 CO2 배출량을 자랑한다.
액티브하이브리드 7
은 직분사 방식이 적용된 신형 V8기통 트윈 파워 터보 엔진, 8단 자동 변속기,전기 모터를 결합시켜 역동성과 효율성의 절묘한 조화를
이뤄낸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고정밀 직분사 방식이 적용된 신형 8기통 4,395cc 트윈 파워 터보 엔진, 기존 배터리
장치의 성능을 크게 능가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돼 최고 출력 465마력, 최대 토크 71.4kg.m 의 놀라운 성능을 발휘한다.
연소 엔진만으로 주행하는 동종 차량(BMW 750Li 가솔린 엔진 모델은 최고 출력 407마력, 최대 토크 61.0kg.m, 연비
7.5km/L)에 비해 출력은 약 60마력이 향상되고, 연비와 배출 가스는 15%까지 절감시킨다.
이와 함께 전기 에너지의 생성,
저장, 사용에 지능형 컨셉트가 적용되면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뛰어난 효율성을 실현한다. 전기 모터는 추가 구동력으로 최고 27마력을
생성하며, 최대 21.4kg.m 의 추가 토크 성능을 발휘한다.
트렁크에 위치해 있는 고용량 고전압 배터리는 가속 중에는
전기 모터에 전력을 직접 공급하고, 주행 중과 정지 중에도 마찬가지로 A/C 컴프레서에 지속적인 전력 흐름을 제공, 에어컨 및 전자
장비를 작동시킨다.
▶2010경쟁 차종 비교 경쟁 모델인 렉서스 LS600hL과 메르세데스 벤츠 S400 하이브리드와
비교하면 어떨까? 하이브리드카의 선두 주자인 렉서스의 LS600hL은 동급에서 가장 큰 V8 5.0ℓ 엔진과 전기 모터를 조합해
445마력의 최고 출력을 낸다.
풀 하이브리드인 LS600hL과 달리, 벤츠 S400 하이브리드는 V6 3.5ℓ 엔진에 모터를
보조 동력으로 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카다. S400 하이브리드는 3,500cc 가솔린 엔진에 전기모터를 조합해 구성돼 있다. 120볼트
전압의 리튬 이온 배터리는 20마력 출력의 전기모터와 함께 엔진룸에 자리하고 있다.
전체적인 동력 성능은 출력 숫자와
동일하게 액티브하이브리드7의‘완승’이다. 구동계가 트윈 터보 엔진을 바탕 으로 하고 있어 순간 가속력이 가장 뛰어나고 달리는 맛도
일품이다.
아직 한국 공인 연비는 나오지 않았지만 유럽 공인연비는 10.6km/ℓ로 동급에서 상당히 우수한 수준이다. 연소
엔진만으로 주행하는 동종 차량에 비해 연비와 배출 가스를 15%까지 절감시킨 덕분이다.
750Li의 경우 연비가 7.5km/ℓ(이하
한국 기준)로 액티브하이브리드 7과 큰 차이를 보인다. 참고로 렉서스 LS600hL은 연비가 9.5km/ℓ, 벤츠 S400 하이브리드는
9.2km/ℓ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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