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닭튀김싫어 20.06.03 08:46 답글 신고
    보잉의 최고 효자모델이었는데 737max 결함으로 400대가 수주취소및 인수거부.
    보잉이 777모델등 판매대박으로 10여년간 700조 정도의 순익을 올렸지만.
    수익대부분을 내부유보나 기술개발에 투자 안하고 자사주 매입해서 주가만 폭등.
    경영진은 기업가치 올랐다고 수천억씩 성과급 받고 퇴직.

    737max결함으로 유동성 위기 몰리자 연방정부에 구제요청.
    결국 오너없는 미국식 자본주의의 비참한 말로.
    답글 0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20.06.03 14:17 답글 신고
    동체가 너무 낮다 보니, MAX에 와선 엔진을 키웠는데 지면이랑 너무 낮아져서 엔진을 약간 앞으로 당겼죠.

    그랬더니 자꾸 기수가 들리는 현상이 생김. 그래서 MCAS를 도입 했고... 이게 오류를 일으키게 되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MCAS가 오작동을 하게 되면 피치가 들린다고 피드백을 받게 되어 실속을 방지하려고 트림을 내려 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두건의 사고가 모두 파일럿의 의지와 상관 없이 급격한 Dive 를 하게 된 겁니다...
    답글 0
  • 레벨 병장 chaem1 20.06.03 09:14 답글 신고
    뒷바퀴? 가 노출되어있었군요 신기...
    답글 0
  • 레벨 준장 닭튀김싫어 20.06.03 08:46 답글 신고
    보잉의 최고 효자모델이었는데 737max 결함으로 400대가 수주취소및 인수거부.
    보잉이 777모델등 판매대박으로 10여년간 700조 정도의 순익을 올렸지만.
    수익대부분을 내부유보나 기술개발에 투자 안하고 자사주 매입해서 주가만 폭등.
    경영진은 기업가치 올랐다고 수천억씩 성과급 받고 퇴직.

    737max결함으로 유동성 위기 몰리자 연방정부에 구제요청.
    결국 오너없는 미국식 자본주의의 비참한 말로.
  • 레벨 병장 chaem1 20.06.03 09:14 답글 신고
    뒷바퀴? 가 노출되어있었군요 신기...
  • 레벨 대위 3 공업용미싱 20.06.03 10:24 답글 신고
    엄청 신기하네요..ㅎ
    랜딩바퀴? 노출되어 있으면
    커버 있는거보다 공기저항 생길거 같은데..
    계단 옵션도 신기 ㅋ
  • 레벨 병장 속에만불 20.06.03 10:38 답글 신고
    비행기는 알수록 재미난것 같아요 ~~
  • 레벨 소령 2 MightyMax 20.06.03 10:40 답글 신고
    결국 저 설계가 발목을 잡네...
  • 레벨 원사 1 brunhild 20.06.03 10:52 답글 신고
    에어버스처럼 바뀐 엔진크기에 맞게 기체를 일부재설계해야 하는데 그거 돈 들이기 싫다고 소프트웨어만 만지작거리다 훅가게 생겻음...
  • 레벨 준장 HR34sky 20.06.03 11:21 답글 신고
    랜딩기어를 조절식으로 좀 더 높여서 하부를 바닥에서 좀 띄우면 좋았을거라 생각합니다만.....
    수납될때는 원래길이만큼 꼬무룩. 꺼내면 요술봉마냥 쭈우욱.
  • 레벨 대령 3 Veloce 20.06.03 11:43 답글 신고
    자바라식의 길이 변형...원리로는 좋지만 엄청난 하중을 견뎌야 하는 메인 기어로는 복잡하고 힘들다고 봅니다.
    60년대 설계를 두고 결국 신형엔진을 위와같이 변형하여 올려놓은 거죠.
  • 레벨 준장 HR34sky 20.06.03 11:53 신고
    @Veloce 그렇다면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아예 신형기체를 새로 개발해야겠네요
  • 레벨 소장 mitch 20.06.03 12:08 답글 신고
    맥스 6월부터 생산 재개 하네마네 하던데 코로나땜에 그마저도 불투명하게 생겼군요.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20.06.03 14:17 답글 신고
    동체가 너무 낮다 보니, MAX에 와선 엔진을 키웠는데 지면이랑 너무 낮아져서 엔진을 약간 앞으로 당겼죠.

    그랬더니 자꾸 기수가 들리는 현상이 생김. 그래서 MCAS를 도입 했고... 이게 오류를 일으키게 되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MCAS가 오작동을 하게 되면 피치가 들린다고 피드백을 받게 되어 실속을 방지하려고 트림을 내려 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두건의 사고가 모두 파일럿의 의지와 상관 없이 급격한 Dive 를 하게 된 겁니다...
  • 레벨 원수 95Y3GLS 20.06.03 15:00 답글 신고
    오호...
  • 레벨 대령 3 곰탱이pooh 20.06.03 17:07 답글 신고
    짐을던져넣어? 그래서 내술병이깨졌던거야?
  • 레벨 준장 잠실건너역 20.06.05 13:55 답글 신고
    그렇게 많이 봐왔던 737이였는데..
    오픈형 랜딩기어라는건 처음 알았습니다.
    그냥 새가 털속에 다리 숨기고 날아다니는 것이랑 같은 이치네요.
    와...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레벨 소위 1 DreamFleet 20.06.06 17:57 답글 신고
    메인기어 커버가 없는대신 휠캡으로 대신한 이유는
    높이때문에 만들지 못한게 아닌 무게절감과 원가절감 차원입니다.
    737 의 베이스라고 할수있는 727, 707 의 경우 737 과 같은 높이를 가지고 있지만
    메인기어 커버가 있습니다. 하지만 737 은 메인기어 커버를 삭제해버리고 휠캡으로 저항을
    감소시켜 기어커버 구동계의 무게 절감과 비용 절감을 하였고 노즈기어 커버도 737 에서
    원가절감 하여 통짜덮개로 만들어 버렸죠
  • 레벨 일병 안슨대 20.06.07 04:40 답글 신고
    보잉이 망하는 또다른 이유는 미공군 TX 고등 훈련기 프로그램을 너무 낮은 가격으로 후려쳐 한국 T-50 떨구고 따내긴 했는데 아직 개발완료 되지도 않은 기체에다가 납기마저 빠듯해서 엄청난 위약금을 물어야 할 상황임. 오죽했으면 T-50을 리스해 보잉납기 지연을 메꾸는 프로그램까지 준비되고 있음.
  • 레벨 대위 3 고광택빤쮸 20.06.14 11:37 답글 신고
    그래서 볼때마다 동체에 동그란게 뭔가하고 생각했는데...ㅋㅋ
    너무 의외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