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루프라인으로 역동성 강조…최고출력 139마력·연비 12.7m/L
트랙스 크로스오버 미디어 쇼케이스
[쉐보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쉐보레가 한국 공장에서 생산하는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CUV)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국내 출시를 선언했다.
쉐보레는 2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세단의 안락한 주행 감성과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다목적성을 혼합한 CUV라고 소개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혼합·교차)를 상징하는 알파벳 'X' 형상이 차체 디자인 전반에 스며들어있다. 거대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낮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통해 역동성을 한층 강조했다.
2천700㎜의 휠베이스(축간거리)로 넉넉한 실내 레그룸(앞 좌석 끝과 뒷좌석 끝 간격)도 확보했다.
실내에는 8인치 클러스터와 11인치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듀얼 스크린이 탑재됐다. 중앙 터치스크린은 운전자를 향해 약 9도 기울어져 있다.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를 통해 설계됐다. 스마트 엔지니어링은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하중이 실리는 부분을 파악해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내는 설계 방식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신형 가솔린 1.2L E-터보 프라임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139마력, 최대 토크 22.4㎏·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17인치 모델 기준 12.7㎞/L(도심 11.7㎞/L·고속도로 14.3㎞/L)이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반대 특성을 가진 음파로 상쇄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술도 적용됐다.
'스탑&고'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전방 충돌 경고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차선이탈 경고·차선 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제동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사양도 기본 장착됐다.
국내에 판매되는 쉐보레의 글로벌 모델 중 최초로 오토 홀드 기능이 적용돼 차량 정차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제어한다.
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한국 시장에서 올해 가장 기대 받는 모델 중 하나"라며 "먼저 출시된 미국에서 호평받으며 지난달에만 6천대가 선적됐다"고 말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c@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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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차 최고등급 대비 업글용, 업무용,
출퇴근용 차량으로도 많이 팔릴듯하네요.
모든회사들이 소형차급 않팔고 차가격을
미친듯이 올려서 트랙스가 싸보이네요
8인치+11인치 스크린 전트림이라는 건 틀렸구요.
국내 소비자 특성상 LT부터가 진짜 시작일 듯(스마트키, 열선시트, 알루미늄휠 등등)
경차 최고등급 대비 업글용, 업무용,
출퇴근용 차량으로도 많이 팔릴듯하네요.
모든회사들이 소형차급 않팔고 차가격을
미친듯이 올려서 트랙스가 싸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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