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으로 달릴수록 리어에 와류도 강해져 공기저항이 발생하게되고
그로인해 뒷유리가 쉽게 더러워지는 경우가 많은데 XM3는 뒷유리 경사가 쿠페처럼 완만하기 때문에 뒷유리가 상대적으로 덜 오염될겁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SUV보다 와류가 적으니 공기저항도 적을거고요 따라서 고속주행이 믾을수록 연비가 높아질겁니다.
한예로 BMW X5 X6의 경우 고속연비와 최고속 X6가 조금씩 높죠
고속으로 달릴수록 리어에 와류도 강해져 공기저항이 발생하게되고
그로인해 뒷유리가 쉽게 더러워지는 경우가 많은데 XM3는 뒷유리 경사가 쿠페처럼 완만하기 때문에 뒷유리가 상대적으로 덜 오염될겁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SUV보다 와류가 적으니 공기저항도 적을거고요 따라서 고속주행이 믾을수록 연비가 높아질겁니다.
한예로 BMW X5 X6의 경우 고속연비와 최고속 X6가 조금씩 높죠
해치백구조의 유리단면 기울기가
쿠페형 기울기보다 훨씬 더러움 오염 적다
와류같은 소리 자빠졌네 ㅋㅋㅋㅋㅋㅋ
아침부터 고생한다
와류가 땜에 그런 스타일이 나온건 아니잖아요
왜케 열냅니까 ㅋㅋㅋ
쿠페형이라 와이퍼가 없는듯하네요.
그만큼 공기역학으로 잘 만들었나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