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정비에대해 잘 몰라서 질문좀 여쭙겠습니다ㅠㅠ
2달 전쯤인가 부동액 부족하다고 경고가 떠서 보충을 하고 타고 다녔었는데
저번주에 또 부동액 경고등이 들어와서 보증기간도 끝나서 집근처 스피드메이트를 갔습니다.
라디에이터 배관 등등 육안으로 체크해주셨는데 누유 흔적은 없다고 하시고, 이번엔 거의 다 없어졌다고 하시더군요
제가 몇일 주차해놨다가 바닥을 확인해봐도 누유흔적은 없었습니다.
아마도 부동액이 같이 엔진돌면서 타는거 같다고 공식서비스센터에 한번 가보라고 하시는데
오늘은 늦어서 서비스센터가 안하더군요
문제가 뭘까요..? 혹시 똑같은 증상 있으셨던분 계신가요?
아, 그리구 혹시 계기판에 연비가 6~8정도 눈에띄게 줄어서 적게나오는데
지인이 흡기크리닝 한번 받을때 됬다고 11만정도 탔습니다.
흡기크리닝이 인젝터 크리닝이랑 똑같은건가요 ? 요건 비용과 작업시간이 어느정도 걸릴까요..?
-요약
1.부동액이 뉴유흔적도 없는데 자꾸 줄어듬
2.보충을 했는데도 이번엔 거의 다 없어졌음
3.차량 계기판으로 봤을때 연비가 6.7~8KM로 눈에띄게 줄어들음
4.흡기크리닝과 인젝터크리닝 둘다 똑같은작업인지..? 비용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이나 쪽지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누수는 없는데 냉각수가 줄어든다고 보시면
엔진오일 상태확인과.
리프트에 올려서 카바제거후 다시한번 정밀확인이 필요함 커버에 흡수되어서 안보일수 있음.
인젝터청소는 보통 사설에서 개당 5만원 정도
수리는 개당 25만정도 수준임..(4개)
거기서 플러스 알파.
연비가 안나오것은 일단 진단기 봐야함.
불완전연소를 하는지..아님 dpf막혀 있는지.
여러가지 원인 많음.
킬로수 보면 큰정비는 없을듯 하는데..
F10엔진은.
워낙에 엔진부품중에 플라스틱 부분이 많아 뉴유도 많음.
고무부분과 플라스틱 부분 자주 확인해야함.
엔진댐퍼.냉각수 호수. 엔진커버가스켓.
프랑크리데나.dpf막힘.흡기쪽 오일고임현상.
엔진미미.미션미미.구동축 샤프트 고무 등등.
브레이크액.켈리퍼.패드. 점검해야 할것 많음.
타이밍쪽에 켐 뭐더라.. 암튼 리콜한적 있음.
또 똑같은 문제라면 비용이 추가적으로 들어갈까요?
비엠 고질병이죠 15만 넘어가연
육안으로는 안보이는데 워터파이프 뒷면에
크랙 가셨을거에요 저같은경우는 라지에이터까지터져서 냉각호수 까지 다 갈았습니다.
이거 손보면서 엔진마운트까지 손보니 차가 완전 정숙해 졌습니다.
흡기 크리닝 한40 정도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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