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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1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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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어지럽네 25.06.18 03:43 답글 신고
    하나정도는 이해하죠 계속나오면 비위상해서 못먹죠
    답글 2
  • 레벨 원사 2 사랑한다고쉬발료나 25.06.18 04:44 답글 신고
    돈주고 사먹는 음식인데
    사실 한가닥만 나와도 화나고
    비위상하는게 정상이죠.

    근데 몇가닥씩 막 나온다?
    컴플레인 거는건 당연한거.
    답글 1
  • 레벨 중사 2 부루도꾸 25.06.18 05:51 답글 신고
    네이버 블로그 같은데다 리뷰 올리세요 ㅎㅎ
    검색에서 저런집은 걸러지도록~~
    답글 4
  • 레벨 대령 2 정지혁병장 25.06.18 19:20 답글 신고
    근데 블랙컨슈머라는 말은 안쓰는게 좋습니다.
    일단 콩글리쉬이고, 현지인이라면 흑인소비자로 이해될 인종차별적 표현입니다.
  • 레벨 소위 2 노진구주제에 25.06.18 21:13 답글 신고
    와우.. 우리나라 사람 대부분 테러 당하겠는데요? 흐켱 흐켱
  • 레벨 원사 3 드라그노프 25.06.18 23:31 답글 신고
    그럼 혹시 블랙리스트도 같은 개념인가요?
  • 레벨 준장 배룩이 25.06.18 19:37 답글 신고
    다들 비슷하네요 한개이상은 못봐주죠,, 미친거임 아우
  • 레벨 상병 maxb 25.06.18 19:39 답글 신고
    네이버,카카오맵에 다 올리세요.배달앱 별점은 믿을게 못 됨.
  • 레벨 중장 우유맛딸기 25.06.18 19:40 답글 신고
    이래서 배달어플 불매 해야됨.
    문제 생겨도 자동응답기같은 답변만 하고
    문제 해결 없이 쿠폰만 주고 끝내려고 함.
  • 레벨 소위 2 건듬문다 25.06.18 20:11 답글 신고
    쿠팡잇츠는 불매
  • 레벨 대위 3 잉어야 25.06.18 20:21 답글 신고
    배민도 똑같아요
  • 레벨 중령 1 메모의기술 25.06.18 20:22 답글 신고
    이정도면
    사장과 주방의 뭔가 있는거 아닐런지
    예를들의 사장 엿먹게 하려는?
    그러지 않고서야 여러개를..ㄷㄷ
  • 레벨 하사 2 너클볼컴플렉스 25.06.18 20:30 답글 신고
    이거 네이버 식당 리뷰 평점도 똑같습니다. 이제 리뷰 별점 믿을게 없습니다. 어떻게 된게 중간이 없이 정책을 싸질러대니...
  • 레벨 하사 1 죽2어찍라 25.06.18 20:46 답글 신고
    저런식으로 지우면 누가 리뷰믿고 시키나?
    쿠팡이 쿠팡했네..이제 뭐만하면 쿠팡스럽네 유행 하겠네 유행타면 창렬이형은 땡큐인건가?
  • 레벨 대령 3 안효공23 25.06.18 20:54 답글 신고
    음식으로 돈 벌려면 머리에 덮어쓰고,조리용 마스크? 여튼 그런거 있더라 착용하고 조리용 장갑끼고 해라. 아마 거의다 저렇게 안하지 싶다 ㅎㅎ
  • 레벨 중위 2 P놓고엑셀 25.06.18 21:03 답글 신고
    환불 해달란것도 아니고, 보상을 바란것도 아닌 다른 이용객들 알권리 차원에서 리뷰 단걸 지운다고?? 웃기는 놈들이네
  • 레벨 대장 부케가르니 25.06.18 21:10 답글 신고
    상호공개
  • 레벨 하사 2 돈구녕 25.06.18 21:12 답글 신고
    양쪽말 다 들어봐야 함. 보배는 늘 반전이 있거덩
  • 레벨 하사 2호봉 미크로코스모스 25.06.18 21:18 답글 신고
    블랙컨슈머는 아니신데 업주가 기본이 없네요. 본인이 장사 안될까봐 급급하여 멀리못보는 어리석은 사람이라 계속 기분나뻐하는게 님 손해이실것같습니다.
  • 레벨 중령 1 sahyung 25.06.18 21:28 답글 신고
    예전에는 상담사가 전화와서 사과하고 뭐하고 했었는데 이젠 아예 crm이 없죠 걍 환불해주고 끝....그것도 쿠폰으로 줘서 앱 내에서 써야하고 그금액 이하로 쓰면 쿠폰이라 잔액이 남지도 않아요 대체할게 없으니 좀 짜증나더라구요 잼통령께서 배달앱 문제삼으셨으니 기다려봐야죠
  • 레벨 대령 2 BlyAly 25.06.18 22:07 답글 신고
    쿠팡이츠랑 업주가 진상인데요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김성홍 25.06.18 23:03 답글 신고
    대우 받을 생각 없고, 환불 받을 생각도 없었음.
    머리카락 하나만 나왔으면 리뷰도 좋게 달고 그냥 먹었음.
    실수로 하나 떨어졌을 테니까

    리뷰에 사과라도 해주고 머리카락 여러개 떨어진 뭐라도 핑계라도 대면서 답글 달았으면 난 납득하고 지웠음.
    그리고 다음에 개선을 희망하며 또 주문했겠지. 나의 맛집이었으니까.
    쿠X하고 싸바 싸바해서 나도 모르게 리뷰 삭제와 환불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이렇게 화가 나지도 않았고.

    다시한번 말하지만 환불 받을 생각도 없었고, 쿠팡이고 가게고 뭐 준다고 해도 받을 생각 없음.
    그리고 죽일려고 달려든적 없는데 그렇게 보였다면 오해이니 다시 한번 파악하길 바람.

    그리고 본인이 좋아하는 음식 시켰는데 머리카락 계속 나와서 리뷰 남겼어,
    근데 본인도 모르게 삭제되고 음식점 사장이 사과 한마디 없이 삭제 요청해서 리뷰가 지워졌다 라는 답변을 받으면 기분 어떨것 같아?
    + 법령 근거를 내세워 본인이 어겨서 지워졌다고 답변도 받고.
    정말 이 경우에 어떤 생각으로 그냥 대충 살자 하고 지나갈지 궁금하니 댓글 정말 진심 부탁함.

    아무튼 머리카락 하나 나왔다고 일차원적으로 우쭈쭈 달려와서 머리카락 나와쪄염 글 아님.

    리뷰는 소비자 권리라고 생각함. 머리카락 잔뜩 든 밥이 정상은 아니잖아?

    그걸 업주와 플랫폼 중계자가 묵살한거고.
  • 레벨 원사 1 헤로에 25.06.18 23:04 답글 신고
    목숨줄이면 머리카락이 많이 들어가도 되나? 뭔 말같지도 않은 개소리를 길게 써놨데
  • 레벨 준장 토왜척살단 25.06.18 23:40 신고
    @김성홍 입장을 바꾸어보면 어떨까요?
    정말 위생이문제라면 관할식품위생과에 신고하는게 1순위이구요.
    저도 음식장사 배달안하고 매장만하지만 제일 짜증나는게 자기입장만 생각해서 글을 쓴다는겁니다. 식사시컷는데30분 넘게걸렷다는둥 개소리를 써놨더군요 실제로 15분이내로 90%는 음식대령하는데 날이더워져서 밖에서 기다리는분들 더울까봐 입장시켜드린건데 우리업소는 11시오픈인데 10시30분 입장하여 에어컨바람실컷 쐬더니 그런리뷰를 써놨더라구요,..
    그사건이후엔 11시부터 입장하도록 더크게 입구에 표시하였고 입장고객모두에게 11시부터 주문됩니다 안내하고있넹요.별점1개에 상단노출1달가량되니 엄청 열받더군요.그냥 그대로두고 다른고객님 후기가 넘치니 밀리긴했지만 답글달자니 다투는듯하고 답글안달자니 첨보는사람들은 진짜30분걸리는줄알고 다행히 단골들이 많아서 별딸은 없지만 제 철칙은 악성후기도 후기다.그냥참고 견디고 좋은후기만 달리도록노력하자 그러고생각하며 일일이 답글 안달고 있네요.좋은후기하나가 더좋은음식을하는데 힘이됩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을추게하지만 불평은 서로 마음의 상처가 될수있다고봅니다. 심지어 사사건건 메뉴불만을 먹을때마다 하는분 한명때문에 메뉴없앤적도있고 같은시간 한가한타임에오셔서 계속 말걸고 다른가게 어쩌고험담하며 말많은고객하나에 크로스타임두고 휴식시간 적용한적도 있네요.저런분은 다른가게가서 우리가게 욕할게 뻔하거든요
    글쓰시분이 업주였다면 ?하고 생각한번만 해보세요. ...
    우리나라 민사재판이 많은이유중 하나가 상대입장을 한번도 생각하지않고 자신의입장만 자신의이득만 생각하기때문 아닐까요...자신의 가족이 업주였다면... 과연...
  • 레벨 병장 김성홍 25.06.18 23:54 답글 신고
    @토왜척살단 네 형님.
    장문의 글 너무 감사합니다! 이런 식의 각도가 다른 의견이고 다른 일부 댓글과 다르게 상호존중이 된다면 너무나도 환영이고 받고싶습니다.
    음 일단 형님이 예시를 들어준 저 케이스와는 조금 다른 문제 같습니다.
    11시 입장에 대한건 물론 제 생각으로도 이건 소비자가 너무한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엔 1차적인 귀책 사유가 명백히 판매자 쪽에 있고
    제가 업주였다면, 머리카락 후기 사진을 보고 내 머리카락이 확실하다면, 저는 플랫폼에 연락해서 리뷰를 블라인드 처리하고, 소비자 모르게 환불 처리를 해서 리뷰를 완전 소멸시키는 이런것이 우선시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고객에게 먼저 사과 하고자 플랫폼측에 요청을 하여 고객에게 사과를 하겠습니다.
    (이전에 잘못 배송된 건에 대해 업체측에서 쿠팡에 요청해서 저에게 직접 전화받은 적이 있습니다)
    만약 형님 말씀대로 저의 가족이 업주였고, 저딴식으로 처리했다면 일단 대화를 해서 잘못된 점을 인지 시키고, 그럼에도 인지를 못하면 그냥 망하게 뒀을겁니다. 그 후에 망해서 정신 차리는게 확인 되면 그때서야 도와줄거구요.
    만약 그 가게에 저의 지분이 들어갔다면 빠따를 쳐서 정신 들게 했을거 같구요.
  • 레벨 준장 토왜척살단 25.06.19 00:10 신고
    @김성홍 이해합니다.글삭제부분은 쿠팡이나 배민등 일부 배달어플측에서 매달유료회원인 업주편을 드는게 사실인것같네요.
    네이버나 다음카카오 구글지도어플에 후기는 함부로 삭제도안되고 민원을제기하여도 삭제가 특정허위사실이나 그런것아니고는 삭제가 힘들더군요.특정인지칭하고 퉁명스럽다등등 리뷰에 속상해서 알아봤는데 못지웠습니다. 쿠팡.배민등은 배달어플특성상 상단노출되고 후기많고 좋은리뷰가 매출과 직결되니까 고객에 반하는 환불과 글삭제등등이 공공연히이루어지는것같네요.
    아무튼 속상하시겠습니다.
    저도 음식점을 하다보니 업주측생각을한번 해보았습니다.
  • 레벨 병장 김성홍 25.06.19 00:40 답글 신고
    @토왜척살단
    ㅎㅎ 이 내용에 관해선 이제 해탈했지만 간혹 보이는 댓글들 보고 조금 마음이 그러네요.
    본인들이 겪었으면 어떻게 할거길래 이렇게 남기는지... 아무튼 사장님 번창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모두가 성공해서 살기 좋았으면 좋겠어요.
  • 레벨 중령 3 전손요정 25.06.18 22:50 답글 신고
    하.. 무슨근거지
    전 오늘부로 쿠팡와우 중지시킵니다.
  • 레벨 상사 2 밤이밤밤 25.06.18 22:56 답글 신고
    쿠팡에서 싸우지마시고
    위생과 신고하세요~~
    이물질 사진있으니 영업정지 들어갈수도있습니다
  • 레벨 원사 1 헤로에 25.06.18 23:02 답글 신고
    배민이나 쿠팡이나 똑같아요. 평소에 시켜먹던 중국집에서 탕수육 시켰는데 그날은 냄새가 너무 나서 못먹을 정도여서 리뷰 남겼는데 블라인드 처리하더군요. 욕한것도 아니고 오늘은 냄새가 좀 난다고만 하고 별점도 평소처럼 다섯개 박아놨는데도 블라인드.. ㅋㅋ
    좋은것만 남기고 안좋은 리뷰는 죄다 블라인드할꺼면 리뷰는 왜 있는건지 모르겠음.
  • 레벨 병장 김성홍 25.06.18 23:10 답글 신고
    별 다섯개도 블라인드를 하나요? 이건 또 처음듣네... 놀랍네..
  • 레벨 대위 1 살아남은LH직원 25.06.18 23:22 답글 신고
    환불 받으면 돼지
    뭘 꼬투리 잡을라고
    넌 실수 안하세요
    ?
    너의 실수 꼬투리 잡고 늘어지는 애
    안테는 뭐라고 할지 궁금하답
  • 레벨 병장 김성홍 25.06.18 23:23 답글 신고
    전 실수하면 인정을 하고 사과를 우선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지폐 몇장 던져주고(환불) 가세요~ 가 아니라요.

    은폐적으로 처리는 안할테니 저렇게 꼬투리 잡을 사람이 많진 않겠죠.

    그나저나 넌 그럼 실수하면 저런 식으로 처리하세요? 답변 제발 부탁드려요 진심 너무 궁금함.

    이런게 꼬투리 잡는걸로 보이면 당신은 정말 실수 수습 어떻게 하시길래요?

    와.. 그냥 잊을라고 후기 글 삭제하고 여기 글 한번 보자 하고왔는데 놀랐습니다.
  • 레벨 원사 2 질주하는청춘 25.06.19 00:56 답글 신고
    이.새끼.범인인가?? 세상은 넓고 똘아이는.넘쳐나네
  • 레벨 중사 1 브르릅 25.06.19 01:09 답글 신고
    먼소리여 애한테는 실수했으면 사과하라고 가르쳐야지.
    글쓴이가 단골이고 사과했으면 쿨가이한다고 댓에써있구만.
  • 레벨 중사 1 호두마루 25.06.19 00:11 답글 신고
    다 좋은데, 저런 오랜기간 수많은 소통을 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시간과 스트레스와 노동이 소요되었을까요? 그게 정말 아깝네요ㅋㅋ 걍 무시하고 서비스 쿠폰이나 받는 게 더 이득일 뜻
  • 레벨 소위 3 알리송베커 25.06.19 00:26 답글 신고
    배민은 리뷰를 사장님에게만 보이게하는게 있어서 일단 제 스타일은 별은 5개주고 사장님만 보이게하는 솔직한 리뷰작성하면 사장님께서 답글로 피드백도 주시고 연신 죄송하다 하시고.. 퀴벌이나 심각하게 못먹을 정도 아니면 전 이렇게 하는편임 자주 먹었던 단골집이면 더더욱..
    다 사람마다 스타일이기에 작성자분 마음도 백번 이해감 허락없이 취소는 좀 아닌듯..
  • 레벨 하사 3호봉 언덕위외딴섬 25.06.19 01:06 답글 신고
    잘못 하신것 하나도 없는데, 사진 찍어서 리뷰 올리는 건 맞죠.
    대신, 제경우는 일단 음식을 (더러워서) 버리고, 업소에 전화통화부터 함.
    환불은 안받아도 좋으니, 조심하라고 얘기함.
    종업원 말투를 봐서, 대응이 시원찮으면 앞으로 안시킴.
    (어쩌라고요~ 이런식이면 주인이 종업원이나 주방 관리가 안되는 것으로 판단함)
    진심으로 미안해 하면 리뷰 지원줌
  • 레벨 중사 1 브르릅 25.06.19 01:11 답글 신고
    정성을다해서 글올리신걸보니 깊은 빡침이 느껴진다.
  • 레벨 하사 2 드림카사자 25.06.19 01:29 답글 신고
    하나하나 다 모아서 사진 찍으셨어야할듯
  • 레벨 대령 2 감자랑 25.06.19 01:51 답글 신고
    리뷰에 꼭 칭찬하고 좋은것만 올려야하나???
  • 레벨 이등병 나그네9999 25.06.19 02:00 답글 신고
    글쓴이님의 입장에서 잘못된 부분은 없습니다.
    충분히 배려심도 느껴지구요.
    어쩌면 해당업주의 '죄송합니다. 다음부터 더 주의해서 조리하겠습니다.'라는 한마디면 충분했을거라는것도 느껴지네요.

    그에반하여 취소하고 리뷰내릴려고 하는 해당업주의 간절함도 느껴집니다.
    지속성이 있다면 당연 개선도 되어야 하구요.

    결론적으로,
    글쓴이님은 블랙컨슈머는 아닙니다.
    식사망치고 시간낭비하신 부분까지 생각하면 더욱더 기분 나쁘셨을거라 생각 됩니다.

    다만 좋게 마무리 되었으면하는 아쉬움이 있어 오랜만에 글 남깁니다.
    (참고로 전 20년 넘게 직장다니는 회사원으로 자영업과는 거리가 멀다는점 참고드립니다.)
  • 레벨 상사 3 거제도지킴이 25.06.19 09:10 답글 신고
    작성자에게 뭐라하는 인간들은 뭐지? 대가리에 우동사리만 들었나...
    프로세서가 개똥같은걸 말하는건데 이해는 하고 있나...
  • 레벨 상병 환생 25.06.19 13:09 답글 신고
    리뷰 이젠 못 믿겠네요. 쿠팡만 그러겠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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