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2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DualClutch 01/25 01:47 답글 신고
    예를 들어 전 세대 모델에서 18인치를 채용했던 차가 현 세대 오면서 소재 및 설계로 50kg의 무게를 줄였는데 휠 타이어를 20인치로 채택했다고 칩시다. 공차중량으로만 보면 오히려 증가지만 실제 차량 거동은 크게 좋아졌을거에요. 이런게 경량화죠.
    답글 1
  • 레벨 상사 3 국게갱생파린이 01/25 01:46 답글 신고
    내말이 그말일세 허허허
    답답해 뒤지겠구먼 허허
  • 레벨 대위 2 아이돌아이 01/25 01:46 답글 신고
    이렇게 이야기해줘도 '인증'을 가지고 그게 옳다고 강요함. 뭔 생각인지 엄청난 방어기제를 탑재하고 있음
  • 레벨 중령 1 DualClutch 01/25 01:47 답글 신고
    예를 들어 전 세대 모델에서 18인치를 채용했던 차가 현 세대 오면서 소재 및 설계로 50kg의 무게를 줄였는데 휠 타이어를 20인치로 채택했다고 칩시다. 공차중량으로만 보면 오히려 증가지만 실제 차량 거동은 크게 좋아졌을거에요. 이런게 경량화죠.
  • 레벨 상사 3 국게갱생파린이 01/25 01:49 답글 신고
    그걸 밥값이란 애는 경량화 실패라고 우긴다네 허허
  • 레벨 대위 2 아이돌아이 01/25 01:50 답글 신고
    그럼 또 자기는 또 언제 우겼냐고 그럼
  • 레벨 중령 2 삼점삼터보 01/25 01:52 답글 신고
    파린아 이게 설명이야

    알고있는거 알아먹게 설명하는것도 재주인것이야

    ㅋㅋㅋ

    내가 답답하드라
  • 레벨 상사 3 국게갱생파린이 01/25 01:53 답글 신고
    미안하다!!!!!! 어우 나도 답답해 뒤질뻔!!!!!!!
  • 레벨 대령 2 알두부 01/25 09:21 신고
    @국게갱생파린이 복어피 처먹는설 추천
  • 레벨 대위 3 밥값 01/25 01:55 답글 신고
    네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경량화에 실패했다는 게 아니라 최종적으로 무게가 늘었다는 걸 말했습니다

    사실 소비자들이 차량 무게가 늘었다 줄었다는 최종 제품을 가지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비엠 차량은 경량화가 늘 된다는 식의 설명이 덧붙여지면서 무조건 가볍다는 식의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그래서 무게가 늘었다 이아기한 겁니다.

    520d때도 마찬가지였죠. 무게가 늘어난 걸 실소비자들이 먼저 지적했습니다.가벼워졌다면서 이게 뭐냐는 반응이었죠.

    저도 비슷한 맥락으로 이야기했습니다.
  • 레벨 상사 3 국게갱생파린이 01/25 01:57 답글 신고
    하아 이 지긋지긋한 변명과 말바꾸기 ㅡㅡ
    그냥 가만히 있음 중간은 갈텐데 ㅜㅜ
  • 레벨 중령 1 DualClutch 01/25 02:00 답글 신고
    엥 그럼 예를들어 코나 하이브리드의 경우 16인치 사양과 18인치 사양의 연비가 2 정도 다른데 18인치 구매 고객은 호구가 되는건가요? 보통 제조사는 최고로 잘 나온 연비를 공식연비로 홍보하는데 님 논리면 모든 메이커들이 전부 허위과장광고 중인데요;;
  • 레벨 대위 2 아이돌아이 01/25 02:01 신고
    @DualClutch 자기는 그런 뜻이 아니였다고 언제 그랬냐고 증거를 대라고 할껍니다.
  • 레벨 원사 3 훼타 01/25 01:56 답글 신고
    거꾸로 이런것 때문에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해외 수입차들이 한국엔 들여놓지도 않는 마이너스 옵션 휠 껴서 연비 인증받는 경우가 많았음.
  • 레벨 대위 3 순시리씨벌년 01/25 02:55 답글 신고
    음..근데 이게 이렇게 오랫동안 싸울일인가 싶음ㅋㅋ
    이것은 의논인가 싸움인가
  • 레벨 대위 1 이노우애 01/25 09:29 답글 신고
    본인 몸무게 10킬로 줄이는게 경량화 더빠름...ㅡ.ㅡ
  • 레벨 일병 그러면맞아요 01/25 10:33 답글 신고
    자기 몸무게 10킬로 줄이고 옷이랑 악세서리랑 짐을 11킬로 메고 탈 양반같은데요...
  • 레벨 원사 1 무가 01/25 13:39 답글 신고
    우린 그딴거 중요안함!
    후진 넣고 앞으로 굴러갈때 시동만 안꺼주게 해주면 됨^^
  • 레벨 원수 6500rpm 01/25 14:13 답글 신고
    맞습니다.
    신차 출시하며 몇 kg 감량했다고 하는 건
    white body, 아무 부품도 장착하지 않은 순수 차체만의 무게입니다.
    거기에 엔진, 변속기, 서브프레임에 내장재 및 편의장비들 다 넣으면
    오히려 차 무게는 이전 세대보다 더 무거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ㅎㅎ
  • 레벨 대위 1 얼음파운딩 01/25 16:31 답글 신고
    차량의 경량화를 얘기할 때, 가장 효과적인 경량화는 현가 장치 이하 부분 경량화가 더 좋습니다.

    차체의 경량화도 좋지만, 차량을 움직이는 구동 관련의 경량화 즉, 휠, 디스크로터의 경량화가 더 효과적 입니다.
  • 레벨 원사 2 안나감 01/26 20:32 답글 신고
    공차중량은 늘어난거고 결국 인치업된 휠로 타이어 편평비가 줄어들어 롤링이 줄어 스포티한 주행성 이라도

    늘어난 공차중량과 줄어든 편평비로 인해 연비 가속력 승차감 모두 떨어지게 되는거 아닌가요?

    경량화한 차체무게만큼 다른 편의사양을 넣어 고급스럽게 만들거나 더 상급의 엔진이나 서스펜션을 넣을수 있지만

    어떤 상황에서든 늘어난 공차중량과 인치업된휠 줄어든 편평비의 손해는 항상 존재함.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