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에 W204 C63amg를 보내면서 평소 고속주행을 즐기는 스타일에서 와인딩 주행이 궁금했었습니다. 그래서 기존 주행 스타일과는 완전히 다른 와인딩에 잘 어울릴만한 차를 세컨으로 탔었습니다.(R56 JCW, Golf Mk4. R32 수동)
평소 타보고 싶었던, 작고 빠릿빠릿한 차와(JCW) 감성 끝판왕(R32)도 타봤지만, 미천한 운전실력으로 와인딩 주행에 한계를 느꼈고 궁금했던 차량도 타봤기에 작년 11월말부터 차량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약 2년이 넘게 다른길로 외도(?)아닌 외도를 했지만 저랑 잘 맞는 주행 스타일은 숏코너 보단 뻥 뚫린 간선도로나 고속도로를 달리는게 맞는것을 다시한번 확인을 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고출력 차량을 찾게되었고, R230 SL600(휠마력 590마력, 12기통 Bi-turbo)W211 E55AMG(휠마력 580마력 사양), W204 C63AMG(순정)로 고출력과 AMG를 겪어봤고, 가용 예산 범위내애서 고민을 하다가 5.5L 63 Bi-Turbo차량을 찾게되었습니다. 동급으로 F10 M5,와 F06 M6 그란쿠페가 있긴 했지만 딱히 제 스타일이 아니다보니 W212 후기형 E63amg 4maitc 차량과 W218 전기형 CLS63amg로 범위가 좁혀지게 되었습니다.
우리 나라의 AMG나 M의 중고차 가격은 정말 매력적이기에(그만큼 새차의 감가가 심하다는 얘기도 하지만) 구미에 당기는 차들이 가시권에 많이있습니다.
한달여간 차량을 타면서 간단한 임프레션만 적어본다면
- 8기통 NA대비 배기음은 좀 아쉬움
- 하지만 MCT가 의외로 나쁘지 않고,
- 이 차의 가장큰 매력인 다이나믹시트가 아주 훌륭함.
- 서스펜션은 W211 에어매틱대비 장족의 발전(W204 C63AMG와 비슷한 단단한 느낌)
- 기존 벤츠 5단, 7단 미션만 경험해본 사람으로써 MCT는 매우 만족
- MCT에만 있는 스포츠 플러스모드에선 단운쉬프팅도 적극적으로 해줘서 타는 내내 즐거움
지난주에 촬영도 완료하였고, 디테일한 사진과 함께 조만간 시승기도 적어보겠습니다.
아무것도 눈에 안 들어 옴 ㄷ ㄷ ㄷ
그런데 멋진 차임에 틀림 없음
8기통이 낼수없는 소리더라구요^^
65랑 600차이는 600이 500cc 배기량이 낮고 터빈이 다르다고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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