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F소나타 하이브리드 타다가 애 생기기전에 타보고싶어 젠쿱2.0으로 기변했습니다.. 완전 올순정을 찾고싶었지만 불가능에 가깝기에 앞뒤 앰블럼,휠도색만 해놓은차로 타협보고 가져왔습니다 1주일째 운행중인데 간단히 후기 남겨봅니다.. 혹시나 젠쿱2.0오토차량 관심있는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1. 연비
막 여기저기 물어보면 연비가 극악이다 하시는데 의외로? 잘나옵니다.. 제 생각엔 막 밟고 다니는분들이 5~6키로 나오는것 같구요제 기준 100%시내주행 8~9키로 정도 나옵니다 생각보단 괜찮아요~
2. 유지비
사람마다 다르긴한데 전에타던 YF하이브리드 기준 기름값은 2배정도 (yf하브 시내연비 15~17키로) 보험료는 똑같은 조건으로 옮기니 yf보다 2천원 더 나오네요
같은모델에 옵션으로 브레이크가 브램보로 들어가는데 브램보아니면 그냥 일반 중형차수준으로 나올듯합니다..
3. 승차감
승차감 정말 개썩었습니다. 젠쿱타다가 모닝타면 신세계로 느껴질정도입니다.
순정서스펜션, 순정19인치휠입니다.
핸들이 너무너무 무겁습니다. 다만 핸들링은 좋습니다.
4. 가속력
2.0터보차.. 그냥저냥 재밌게 탈만큼 잘나갑니다...
잘나가는거 원하시면 380gt 추천입니다
2.0일반차보단 잘나가요~
제네시스쿠페 구형 2.0 오토 모델은 5단미션입니다..
시속100키로에서 알피엠 2500 정도 나옵니다
-단점-
내장제가 좀 싼마이 티가 많이많이 납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좀 후져요.
블루투스시 곡 제목이 나오지않습니다.
패들 쉬프트 사용시 반응이 묘하게 한박자 느립니다.
순정차 풀옵션으로 가져와도 후방카메라는 없습니다.
트렁크에 트렁크 여는 버튼 없습니다. 리모콘키로 여시던지..안에서 열어야합니다.
투스카니는 운전석에도 시트폴딩버튼이있는데 이건 없습니다. 조수석쪽으로만 탑승됩니다.
후진주차 하실때 후방카메라가 없다는 가정하에.. 차 뒷휀더때문에 사각지대가 굉장히 큽니다.. (개인적인생각)
벨엔,아반떼스포츠등등 고성능차량분들 괜히 옆에서 풀악셀 밟으심
-장점-
생각보다 잘나오는연비
생각보다 저렴한 유지비
의외로 방음(노면소음말고 바깥소리)이 좋아요
내장제가 잡소리 많이나게 생겼는데 잡소리는 1도 없네요
듣기좋은 배기음(순정기준)
생각보다 좋은 핸들링
혹시나.. 더 궁금하신점 있으신분은 물어봐주세요..
저도 잘 모르지만 최대한 열심히 답해드리겠습니다!
요새나오는
1.6터보랑 붙으면 질거같아요 ㅋㅋㅋㅋ
이거 승차감이 너무 딱딱해요..
하체쪽에 몇가지 손보시면 모닝보다 훨 쫀득할겁니다
굳이 더 말씀드리자면 성향이 성향인지라 모닝과의 비교는 살짝쿵 쫌 그렇슴다
참고로 모닝과 비교하는건 제가 모닝도 소유중이기 때문입니다.
핸들 무거운건 편안한 여타 평범한 승용차들 치고는 무거운 편이라 보는데 수입차들 중 좀 달리는 차고 크기가 좀 있는 차들이면 젠쿱은 쨉도 안되는 차들이 은근히 있습니다. 요즘은 잘 없고 과거 유압식 시절에는요. 저는 젠쿱 핸들 무거워서 불편했던건 없었어요
내장재는 지금 보면 싼마이지만 나름 대시보드도 기교를 좀 부려놨고 조수석 오토윈도우라던지 그래도 투스카니에 비해서는 일취월장 했다고 봅니다. 블루투스 곡 표시는... 08년 당시엔 블루투스 곡 표시는 커녕 스트리밍 자체가 안되는 차들이 태반이었기에 감안을 해야..
저는 이차 제일 단점이라고 봤던건 303마력인데 파워가 섀시 어딘가에서 잡아먹으며 질질 새는듯한 느낌으로 동 출력대 다른 차들보다 느린 점, 그리고 이에 따라 가속페달을 좀만 성급하게 밟으면 스핀으로 이어지는 스태빌리티가 최대의 불만이었습니다. K5 TF TGDI 순정과 60 스타트 1000미터 롤링시 차이가 두대 반? 석대? 정도였던거 같네요
기어비가 짧은 것도 좀..
당시 그 출력의 후륜을 그가격의 무려 국산차로 탈 수 있다는 자체가 센세이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젠쿱이 마지막 가솔린 후륜쿠페가 될듯.
앞으로 나올 제네시스 쿠페시리즈는 전기차거나 하이브리드가 될듯
동승하시는건 좋은데.. 기름값이 아까워서 막 밟아드리진 못합니다..ㅠ
구쿱은 가성비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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