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마니님을 위한 정비순서
1.잭으로 조수석 앞바퀴뒤에 걸어서 바퀴를 빼낸다.
2.바퀴안쪽 플라스틱 커버를 제거한다.
3.엔진미미 탈거를 위해 엔진오일팬쪽에 받혀놓을 잭을설치한다.
4.엔진미미를 탈거한다.
5.외부벨트및텐셔너를 탈거한다.
6.그림상1.2번을 탈거한다(1.댐퍼풀리볼트/2.댐퍼풀리)
7.그림상4.5.6번을 탈거한다(타이밍커버)
8.7번볼트의 역할을 그림상이라 잘모르겟네요.크랭크축 고정볼트 같아보이긴하는대..
타이밍벨트 탈거했을때 크랭크풀리 안돌아가게 잡아주는 역할 같음.
9.커버 탈거후 타이밍 코(풀리들의 고정위치)를 그림과같이12.18.19.20을 맞춘다.
10.20번 캠풀리에 볼트를 박아 안움직이게 고정하는것으로 보임.
11.t는 조정식텐션. wp워터펌프. fp는 불란자(기계식연료분사장치)같아보임.
12.타이밍벨트 탈거전 타이밍코 맞추고 고정하고 텐셔너 사진찍고 벨트 탈거
(텐셔너볼트 박힌곳을중심으로 시계시간으로 육각렌치위치가 몇시몇분인지 확인하기.사진상으로는 5시)
13.타이밍벨트는 눈으로 읽었을때 글씨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되어있는 방향으로 끼우기
벨트에 화살표 ---> 이거 되어있음. 이게 엔진이 돌아가는 방향을 뜻함.반대로 걸면 엿됨.
14.타이밍벨트를크랭크풀리12.18에 걸고 워터펌프를 지나fp걸고 캠풀리에 걸고나서
숨한번 쉬고 각 벨트코 맞는지 확인후 텐셔너에 걸고나서 담배한대피시고
텐셔너 육각렌지로 돌려서 5시방향 맞춘후 왼손으로 잡고 오른손으로 텐셔너 볼트조여서 마무리.
15.so타입이니 크랭크풀리 한바퀴 회전시킨후 각풀리 코가 맞는지 확인. ok면 조립
끝.
공구욕심이 조금 있어서 그냥 15만원짜리 알루미늄 쟈키로... ㅠㅠ
토크렌치 5마넌
스패너 렌치세트 4마넌
리무버 5000원 ..;;
좀 거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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