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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 군사/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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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2 군사지식 17.11.21 17:09 답글 신고
    절대 비싼게 아니죠

    애초에 소형전술차는 험비랑 외형상 유사성 그러니까... 지프가 군용차의 대명사처럼 그런 설계가 비슷한걸 빼면 아예 용도가 다른 차고 중량도 소형전술차가 험비 2배에 파생형도 무진장많지요.

    오히려 단일모델만도 수십만대 생산된 험비가 그 가격인데 기갑수색차 부터 지휘차에 병력수송과 카고차 등 여러 용도 파생형을 1만대 내외로 생산하는데 그 가격이면 무지 싼거는 아니어도 동급 차량들 대비 굉장히 알짜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만약에 순백으로 진행된 사업이고 비리가 아예없다면 레토나 같은 지프형 경수송차만 줄곧 써오다 험비형 방탄전술차 처음 양산하는 한국이 이 가격대 뽑은거면 기아를 칭찬해주고 싶을 정도입니다.
    답글 0
  • 레벨 중장 블키 17.11.21 11:08 답글 신고
    전 1억8천이 비싸다는 말에 충분하게 이해가 갑니다. 민수용이 아니고 군수용입니다. 이게 무슨 뜻일까요? 면세도입가격이란겁니다. 경찰차를 보면 우리가 아는 도입가와 다릅니다. 소나타가 우리가 아는 2천5백이 아니고 1천 중반대입니다. 경찰차 개조된 차가 말이죠.

    그럼 저 1억8천이 꽤 비싼 가격이란걸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1만대입니다. 1조 8천억이면 작은 금액은 아닙니다. 일본처럼 500대 1천대 이게 아닙니다. 그럼 충분히 가격 조율이 가능할 뎃수입니다.

    미군의 험비가 많죠 12만대입니다. 그 미군도 1만대 2만대 이렇게 발주를 했겠죠. 더군다나 험비와 성능이나 방호능력 비교을 떠나 만드는 험비만 전문으로 만드는 회사제품과 기아자동차는 다르다 봅니다 비교를 하려면 벤츠g크라스와 비교가 맞다 보구요. 그런데 험비와 비슷한 가격이다? 험비와는 다르게 모하비에 쓰던 엔진에 있는 모하비 차체 튜닝이지만 개발비 포함해서 저 가격이 나왔다하면 이해는 합니다만 그 성능에 비해 가격이 비싼건 사실입니다. 1만대 이후에도 저가격을 유지한다면 성능에 비해 엄청 비싸게 들어노는겁니다.

    랙스턴 지휘차가 우리가 아는 4천만원짜리 랙스턴이라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그것보다 한참 싸게 납품됩니다.

    그리고 사견으로 쓰신 수출에 대해 말입니다. 전 다르게 이해했습니다. 그 3국에 험비를 제공하기엔 전투 성능이 좋아 오히려 성능낮은 대체품으로 우리군 전술차량을 초이스한것일수도 있다 생각합니다. 미군이 이런일이 한두건인가요.

    그런데 가격빼곤 꽤 쓸만한것도 맞으니 빨리 보급 되었으면 합니다. 뭐래도 지금 레토나보단 1천만배 좋으니 말이죠. 저기에 들어가는 세금이 아깝다 생각한적은 없으니 말이죠.
    답글 3
  • 레벨 대위 1 야동 17.11.21 09:27 답글 신고
    전술에 전짜도모르는 초짜입니다.
    글잘읽었습니다.
    일단 자국생산에서 박수치고요
    수입이 아닌대안을찾아서 좋고요
    가격적인면에서 좋내요
    하루빨리 배치하여 구닥다리 장비교체하길바라내요.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7.11.21 10:26 답글 신고
    솔직히 미군용 험비 가격보고 오면 소형전술차량 비싸다는 말 못하죠 ㅋ
  • 레벨 중장 블키 17.11.21 11:08 답글 신고
    전 1억8천이 비싸다는 말에 충분하게 이해가 갑니다. 민수용이 아니고 군수용입니다. 이게 무슨 뜻일까요? 면세도입가격이란겁니다. 경찰차를 보면 우리가 아는 도입가와 다릅니다. 소나타가 우리가 아는 2천5백이 아니고 1천 중반대입니다. 경찰차 개조된 차가 말이죠.

    그럼 저 1억8천이 꽤 비싼 가격이란걸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1만대입니다. 1조 8천억이면 작은 금액은 아닙니다. 일본처럼 500대 1천대 이게 아닙니다. 그럼 충분히 가격 조율이 가능할 뎃수입니다.

    미군의 험비가 많죠 12만대입니다. 그 미군도 1만대 2만대 이렇게 발주를 했겠죠. 더군다나 험비와 성능이나 방호능력 비교을 떠나 만드는 험비만 전문으로 만드는 회사제품과 기아자동차는 다르다 봅니다 비교를 하려면 벤츠g크라스와 비교가 맞다 보구요. 그런데 험비와 비슷한 가격이다? 험비와는 다르게 모하비에 쓰던 엔진에 있는 모하비 차체 튜닝이지만 개발비 포함해서 저 가격이 나왔다하면 이해는 합니다만 그 성능에 비해 가격이 비싼건 사실입니다. 1만대 이후에도 저가격을 유지한다면 성능에 비해 엄청 비싸게 들어노는겁니다.

    랙스턴 지휘차가 우리가 아는 4천만원짜리 랙스턴이라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그것보다 한참 싸게 납품됩니다.

    그리고 사견으로 쓰신 수출에 대해 말입니다. 전 다르게 이해했습니다. 그 3국에 험비를 제공하기엔 전투 성능이 좋아 오히려 성능낮은 대체품으로 우리군 전술차량을 초이스한것일수도 있다 생각합니다. 미군이 이런일이 한두건인가요.

    그런데 가격빼곤 꽤 쓸만한것도 맞으니 빨리 보급 되었으면 합니다. 뭐래도 지금 레토나보단 1천만배 좋으니 말이죠. 저기에 들어가는 세금이 아깝다 생각한적은 없으니 말이죠.
  • 레벨 중장 블키 17.11.21 17:47 답글 신고
    험비 (군용버젼인 허머)와 가격비교를 많이 하셔서 가격 비교하시라고 자료좀 요약하겠습니다.

    2011년 기준 up-armored 한 차량의 가액은 22만달러입니다. 한국돈 2억 3천정도?

    일반 민수용 허머 h1은 12만달러 1억 3천만원입니다. 이 민수용이 비방탄 9천만원짜리와 비교되겠군요.

    그럼 이 험비와 민수 H1의 기본 스펙 볼수 있는 곳을 링크하겠습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vmsystem&logNo=220277920716

    전 몇가지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두랄루민 차체 / 적외선 영상광학장비가 기본 탑제 / 회전포드 탈부착가능 등등 링크보시면 후덜덜하내요.

    미군 군용 험비 비쌀만 하내요.. 두랄루민을 차체로 쓰다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기아에서 이번에 개발한 전술차량과 미국 험비와 비교는 아니라고 보내요.. 알면 알수록 급이 다릅니다. 방호력이나 기타등등.. 몇몇 네티즌 말대로 험비는 K-311A1 급으로 쳐줘야할거 같아요.. 레토나 급은 절대 아니라 봅니다.
  • 레벨 대위 1 콜린 17.11.21 18:19 답글 신고
    제가 너무 앞뒤없이 적다보니 몇가지를 간과하신것 같은데 기본차량 가격 비교에서 국산은 7천만원 부터 시작이라고하고 험비는 기본형이 2억이라고 적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싫어하는 자동차 옵션 얘기랑 비슷하다 봅니다 기본형과 풀옵션의 가격을 비교하면 안되죠
    그리고 군용 체계 개발은 주행에만 특화되어 있는 순찰차나 택시를 사는것이 아닙니다.
    군수의 기본은 물론이고 정비, 향후 기대 수명까지 고려하고 조건이 매우 까다로울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차만 만드는것이 아닌 부수 부품에 대한 문제까지 선행자가 다 떠안아야 합니다.
    (대표적인것이 현대로템이죠 K2전차를 생산하고 파워팩 제조사의 문제로 현재 반조립품들이 그냥 방치되고 있죠)
    화력지원용은 장갑, 화기의 반동 및 운영까지 모든 조건을 충족하려면 테스트만 수도 없이 해야 하고
    그냥 단순히 조달청처럼 달리는차를 사는게 아닙니다.
    그래서 군조직은 방사청이라는 별도의 기관이 있는겁니다.
    렉스턴 가격을 얘기하시는데 첫 개발 시기와 그간의 베이스를 생각하세요 거의 몇십년을 변경없이 사골로 말았고 굳이 군용으로 안팔아도 개발비는 진작에 뽑은거 같습니다.
    게다가 지금 현재 렉스턴 단종입니다.
  • 레벨 중장 블키 17.11.21 18:24 신고
    @콜린 아 글좀 다듬을때 댓글 주셨내요. 비교하신 험비 기본형이 up-armored 우리에게 따졌을땐 방탄처리한 1억 8천짜리와 비교하는게 맞습니다. 그런데 그 군용 험비는 두랄루민에 적외선영상장비가 기본장착입니다. 방호력도 밀립니다. 기타 장치가 공부하면 할수록 기아 전술차량과 험비랑 비교가 안돼는 체급인거 같습니다.그리고 님이 조사하신 기본형 7천만원 방탄 1억 5천은 은 2014년 기사를 발췌하신거 아니신지요? 지금 2017년 기사에는 비방탄
    기본형 차량은 8~9천으로 나옵니다. 그사이에 올랐나봅니다. 님글 잘 읽었습니다. 한수 배웠습니다.
  • 레벨 대위 3 보배딱지 17.11.21 13:19 답글 신고
    알바거나 혹은 관계자 이거나...
  • 레벨 대위 1 콜린 17.11.21 19:22 답글 신고
    저 이거 아니어도 지금하는 업으로 먹고 살기 충분합니다. 다만 제가 군에 있을때부터 의문이었던 K111이 아직까지 쓰고 있는게 답답하다가 교체가 너무 반갑고 앞으로 더욱 발전했으면 해서 관심을 갖자고 쓴글입니다.
  • 레벨 중령 3 아직한발남았닥 17.11.21 13:47 답글 신고
    1만대 주문에 1억8천가격이면 벤츠등 군수차량업체에서 기아차보다훨신성능좋은차 서로 납품하려할겁니다글쓴님이 오해하고있는게 선개발 이라고했는데 그것은 이미군부에서 언제까지 차새대 전술차를 필요로한다는 정보를 이미 기아차에서 알고있기에 투자개발하는겁니다 왜냐면 독점이거든요 자주국방과독점을 같이이해야면안돼요 독점인데 체택안됄리가 없자나요? 기아차 군용차량사업이 때돈버는사업은 아니지만 절대손해안보고 뒷탈없는 안전빵사업이죠 앞서말했지만 외국메이커들에게 1만대주문 가격1억8천 만족도에따라차후 트럭형 장륜형카고등 추가 몇만대더 발주가능 던지면 백악관 비스트같은차 만들어올걸요?
  • 레벨 대위 1 콜린 17.11.21 18:14 답글 신고
    기아차가 알았다.... 당연한거 아닙니까 전술차량이 78년에 도입 됐는데 이거 대체가 시급하단건 누구나 알것입니다 다만 별 생각없이 군에서 험비랑 똑같이 또는 기존의 K111처럼 만들자고 달려 들었다면 어떠했을까요?
    아니면 미군의 잉여 험비 도입을 추진한다면 어땠을까요?
    그리고 독과점이라고 하는데 어짜피 지휘용은 렉스턴, 코스로 대체 되는 마당에 소요제기도 없는데 굳이 만들 필요가 있을까요? 그냥 메이커 입장에서는 K111이나 K311을 A1~A2로 개량해서 만들면 그만 아닐까요?
    너무 단적인 생각으로 판단 하시는듯합니다. 비스트를 만들어 온다 ㅎㅎ
  • 레벨 중령 3 아직한발남았닥 17.11.21 21:05 신고
    @콜린 네알겠습니다 기아자동차 방산차부분 홍보부 김과장님
  • 레벨 하사 1 이마린 17.11.22 20:38 신고
    @콜린 한발님 마지막 댓글에서 실망이네요.논리에서 밀린다구 비꼬는글에 님이적은글 자체에 신뢰가떨어지네요
  • 레벨 일병 태양법사 17.11.21 15:54 답글 신고
    엉터리 전문가들 대단합니다. 본인들 생각이 정답인 줄 단단히 착각하고 글을 남겼네요. 잠깐 기아차 1군 업체 소속으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글 남깁니다. 당연히 광주공장에도 상주 했었고 재직하던 회사에 군용 차량 부품 생산 했었습니다.
    1억 8천만원 절대 비싼게 아닙니다. 그럼 관련 근거는~~~
    민수용 부품과 어느 정도 호환 될 것으로 보입니까??? 호환이 되려면 결국 허머처럼 민수형 버젼이 나와야 하는데
    그럼 허머 민수형은 저렴하냐~~ 민수형 허머 가격 보면 헉 할껄요.
    소형전술차량 크기나 디자인이 민수형을 고려한 것이 아닌것 같습니다. 연간 1만대 납품 받는 것이 아니라 1차 공급이 1만대
    입니다. 그럼 약 2달에 1만대씩 찍어내는 산타페나 쏘렌토 차량 가격 생각하면 스튜핏 되는 겁니다.
    2달에 만대씩 찍어내고 수출형 부품도 호환되는 차종의 각 부품들 단가가 얼마나 내려갈까 생각을 해 보세요.
    소형 전술 차량 금형비 , 개발비 , 가끔씩 발주 나올 때마다 만들어야 하는 부품 생산 단가 이런거를 계산하기 바랍니다.
  • 레벨 중장 마눌킹 17.11.21 16:51 답글 신고
    한달전쯤 십여대가 줄지어 송도신도시

    메인대로에서 해안가 쪽으로 떼빙하던데.
  • 레벨 중령 2 군사지식 17.11.21 17:09 답글 신고
    절대 비싼게 아니죠

    애초에 소형전술차는 험비랑 외형상 유사성 그러니까... 지프가 군용차의 대명사처럼 그런 설계가 비슷한걸 빼면 아예 용도가 다른 차고 중량도 소형전술차가 험비 2배에 파생형도 무진장많지요.

    오히려 단일모델만도 수십만대 생산된 험비가 그 가격인데 기갑수색차 부터 지휘차에 병력수송과 카고차 등 여러 용도 파생형을 1만대 내외로 생산하는데 그 가격이면 무지 싼거는 아니어도 동급 차량들 대비 굉장히 알짜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만약에 순백으로 진행된 사업이고 비리가 아예없다면 레토나 같은 지프형 경수송차만 줄곧 써오다 험비형 방탄전술차 처음 양산하는 한국이 이 가격대 뽑은거면 기아를 칭찬해주고 싶을 정도입니다.
  • 레벨 대위 1 콜린 17.11.21 18:28 답글 신고
    저는 도입은 대환영이지만 소형 전술차의 맘에 안드는 한가지가 있습니다.
    기갑수색차의 회전포탑.... 이거 없애고 RCWS나 잔뜩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게다가 이 회전포탑 뒤쪽은 승차 공간 덕분에(?)360도 회전이 안되는 사각이 존재 한답니다.
    한심합니다. 기갑에서 수색 및 정찰에서 앞만 보고 다니나요 오히려 퇴각 회피 기동을 한다면 후방시야가 중요한데...
  • 레벨 원사 1 허풍은아니구요 17.11.21 18:54 답글 신고
    국민들이...군에 납품하는 물품만 보면...일단 한번 의심해 보는 이유 다 알잖아요...

    그 동안 해 처먹은 새퀴들이 너무 많아서...색안경 끼게 되는게 현실이죠...
  • 레벨 대위 1 콜린 17.11.21 19:19 답글 신고
    그러게요 저도 좀 그런 부분이 우려되서 쓴글입니다. 이사업은 군뿐만 아니라 저의 숙원(?) 사업이기에 혹여나 불똥이 차기 모델(중형, 대형 전술차량) 선정에 영향을 미칠까 해서 나름 오해를 풀고자 쓴것뿐입니다. 그리고 알바나 관계자 아닐까 의심하시는데 알바나 관계자 였음 좋겠습니다. 돈이라도 받게 하하
    그저 우리 후배들이 타야하는 차들(장군 및 장교차 제외)인데 안전하고 좋은 놈들로 훈련이든 정비든 좀 편하게 했음 하는 바램입니다.
  • 레벨 상사 3 주체할수없는똥배 17.11.21 20:19 답글 신고
    사실 구형 두돈반 리쿼터 다 나무랄데 없이 성능 좋음. 굳이 안바꿔도 되는 차량은 계속 쓸테지만.
    내가 02년도 복무때 82년도 생산된 두돈반도 작전에 투입되고 잘만 운영 했음.
    기름 처먹는거만 빼면 딱히 차량들 바꿔야 되는 이유를 모르겠음.
  • 레벨 대위 3 마이가 17.11.22 00:55 답글 신고
    군용차량 1억8천이 비싼건가? 그냥 수송차량이 아니라 전술차량으로 알고 있는데 그 정도면 그리 비싸진 않아보입니다. 참고로 소방차도 기본형이 2억 정도 하고 고가사다리차같이 비싼건 16~17억 정도 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중사 2 diaya 17.11.22 16:23 답글 신고
    군용은 뭐든지 다 비쌈. 내구성이 강해야 하고 부품도 야전에서 정비가 용이하게 만들어야 하고 결정적으로 소량 생산이다 보니 민간에서 사용하는것 보다 비싸게 되어 있음.
    민간기업에서 사용하는 별거 아닌 생산장비들도 몇억씩 호가 하는거 보면 알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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