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유머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시원바람 17.08.28 13:53 답글 신고
    시간 많다면 색다른 재미
  • 레벨 하사 1 Zokazima 17.08.28 13:53 답글 신고
    일주일 이상 가실꺼 아니면 비추합니다
  • 레벨 대령 3 일베새끼보면똥쌈 17.08.28 13:53 답글 신고
    포쿱 타던 시절에 고흥? 에서 배 싣고 다녀왔는데.
    저는 엄청 좋았는데 당시 마누라 되기전 여친께서 심히 불편해했습니다. 배 시간이 길어서요.
    장흥인가 거기서 빨리 가는거 있을텐데요.
  • 레벨 소장 빡친장이다 17.08.28 13:56 답글 신고
    장흥 현제 배 고장으로 운행 안하는걸로 압니다..

저도 고흥에서 4번 차끌고 가봤눈대..

저도 좋았숩니다..

아침 8시 쯤 차 넣고 9시쯤 출발했던거 같네요..

약 4시간 걸리는데...

문제는 수원에서 고흥 녹동항까지 4시간 더 걸린다는..ㅋㅋ
  • 레벨 원수 아우라신공 17.08.28 13:54 답글 신고
    오래 계실거면 당연히 자체가 낫죠.
    3~4일정도 계실거면 그냥 랜트하세요
  • 레벨 대령 1 붕어까만코 17.08.28 13:54 답글 신고
    목포에서 가봤는데....ㅎㅎ
    비행기로 가세요.
  • 레벨 중위 1 Att 17.08.28 13:55 답글 신고
    괜히 렌트하는게 아니에요 무조건 렌트 ㅎㅎ
  • 레벨 소위 3 하마브리드 17.08.28 13:55 답글 신고
    인원이 많아서 스타렉스 가지고 간 적은 있습니다.
    렌트로도 여러번 다녀봤구요.
    특별한 사유없으면 렌트해서 다니는게 훨 나아요~
  • 레벨 소위 3 눈팅200년 17.08.28 13:56 답글 신고
    뱅기로 가세요 시간이 남아 도는것도 아니공
  • 레벨 소장 개같은남자 17.08.28 13:56 답글 신고
    항구까지 운전해서 간고 배에싣고 가고 반복....완전 개피곤
  • 레벨 소위 1 대사관의발 17.08.28 13:57 답글 신고
    제주도렌트는 내륙대비 절반인걸 감안하면, 자차 싣고 왕복 배삯이 비싸니 일주일이상 체류아니면 렌트가 정답이요
  • 레벨 중위 2 미친토깽이 17.08.28 13:57 답글 신고
    완도에서 4시간인가걸려요
  • 레벨 원수 폭력부장관 17.08.28 13:58 답글 신고
    네 맞아요 제주도 최소 한 10일 이상 씩 있을거 아니면 그냥 렌트하는게 더 싸게 먹힙니다
    그나마 거주지가 부산 목포 쪽이면 몰라도 서울 경기권이면 그걸 또 차 몰고 부산 목포 까지 내려가고..
    그 시간에 그 기름값에.. 또 선적비도 차량 따라 다르지만 편도 15 전후 왕복하면 그냥 돈 30만원 깨지고..
    그냥 렌트하는게 시간적 비용적으로 더 싸게 먹힘
  • 레벨 중사 3 hvirus 17.08.28 13:58 답글 신고
    장흥 노력항에서..3시간(?) 정도 걸렸구요..(노력항까지 겁나 오래 걸림은 안비밀...)
    장점-개인의 소소한 짐까지 다 들고갈수 있음..(본인은 캠핑했음)
    단점-개인의 소소한 짐은 가져갈수 없음...(지극히 개인적인 견해), 렌트에 대한 부담감 없이 움직임
  • 레벨 대위 3 피드짱 17.08.28 13:58 답글 신고
    일주일이상 안 있으면 렌트하세요
  • 레벨 소위 1 대사관의발 17.08.28 13:58 답글 신고
    배삯, 차는 차데로 인원은 인원데로 승객요금 별도일거기 그것도 무시못하죠
  • 레벨 준장 파티지 17.08.28 13:58 답글 신고
    대구-해남-제주-해남-대구 루트로 계획은 해봤는데..
    2박3일 중형렌트할돈이면 배에 차 실는 선적비나 비슷하게 먹히겠더군요.. 해남찍고 가기엔 시간이 너무 빠듯해 그냥 렌터카 빌렸습니다;; 전라도 살았으면 4박5일정도 차 가지고가도 좋을거같다 싶드라고요,
    개인적으로 아무리 좋은차줘도 내차가 제일 편한지라;; 스포티지타다가 a6도 타봤고 a5까브리도 타봤고..320도 타봤는디..
    내차가 젤좋드라고요;;
  • 레벨 이등병 제주아일랜드 17.08.28 13:59 답글 신고
    지역이 어디신가요?

제가 서울에서 차를가지고 완도로가서 제주왔는데요(저는 도민입니다ㅋㅋ)

운행시간 정속주행해서 7시간..

개인이 차량&사람1인 12만원정도 했던거같은데..

내려올때야 여행시점이라 재미있으시겠지만

돌아가실때는 엄청 힘드실겁니다

그냥 이왕 놀러오시는거 돈좀더쓰셔서

렌트하시고 편안한 여행 되시는게 좋은듯해요^^
  • 레벨 상사 3 hardwater 17.08.28 14:03 답글 신고
    4박5일 잡고있는데 역시 렌트가 낫겠네요ㅜ 별다른 이유는 없고 뱅기타고는 많이 가봐서 단순히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었는데, 서울에서 남해까지 운전해서 또 배싣고 가려면 오고가는데 이틀은 날리겠네요ㅜ 조언들 해주신대로 뱅기가 낫겠네요ㅎㅎ
  • 레벨 이등병 사랑하자12 17.08.28 14:09 답글 신고
    이용해보신 분들이 많이 없나보네요 3년 연속 차량 선적해서 갔구요 3박4일 4박5일 일정도 성수기에 가시면 본전 뽑아요 경북 구미에서 다녀왔구요 완도에서 1시간 40분이면 제주항 도착합니다 완도 1박 여행하시고 가시면 더 좋아요
  • 레벨 이등병 사랑하자12 17.08.28 14:10 답글 신고
    참고로 첫해 카스타 두번째 더뉴 아반떼 세번째 가스팍으로 다녀왔어요
    경차할인 차량선적시 7만4000원정도 성수기 기준입니다
  • 레벨 이등병 사랑하자12 17.08.28 14:11 답글 신고
    네이버에 블루나래 치시면 상세히 나옵니다^^
  • 레벨 하사 2 검암동키다리 17.08.28 14:14 답글 신고
    얼마전에 다녀왔습니다.
    8월초 인천항에서 차만 보내느 27만원 나왔구요.
    23일 제주에서 목포항으로 올라올때 차 12만원 사람3.2만원해서 올라왔습니다.
    1시40분배타고 5시간 걸리더라구요.
    헌데 지금은 제주 성수기 끝나서 렌트값 많이 안비쌉니다.
    렌트 추천드려요.
  • 레벨 상병 casa7070 17.08.28 14:15 답글 신고
    저도 예전에 장흥에서 오렌지호타고 차싣고 다녀온적있는데 저같은경우는 차렌트보다 자차가 마음 편했습니다
    짐 그대로싣고 필요한것만 꺼내서 가지고가고 그대로 배타고 돌아오고.. 여행가면 애들 짐이ㅠㅠ 너무많아서..
    물론 비용생각하면 비행기가 저렴하게 듭니다만..
  • 레벨 대위 3 밀키스 17.08.28 14:19 답글 신고
    장단점이 있어요 장점은 짐을 차에 넣고 다니고
    돈 조금 덜들고 단점은 기름값 많이듬 ㅠㅠ
    짐바리바리 또 상하차를 반복 해야함 ㅋㅋ
  • 레벨 원수 폭력부장관 17.08.28 14:26 답글 신고
    자차가 돈이 조금 덜 든다구요?
  • 레벨 원수 폭력부장관 17.08.28 14:32 답글 신고
    정리 해 드림
    1.극성수기에는 제주도도 렌트비가 제법 비싸지므로 자차 고려 해 볼만하지만 극성수기가 아니라면 전국에서 렌트비 제일 싼게 제주도임.
    2. 부산 목포 쪽 거주한다면 몰라도 서울 경기 쪽 거주한다면? 차 운전해서 몇 시간 씩 기름 써가면서 부산 목포까지 내려와서 차 배에 실어서 또 몇 시간 씩 배 타고 가고. 그냥 이동 하는데만 못 해도 반나절 이상은 써야 됨
    3. 배값이 비행기 보다 쌀거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오산 미군기지임. 물론 비행기도 시간대 따라 다르긴 하지만 비행기가 더 싸다고 봄. (극성수기 아니라면 1~5만원대. 심지어 아시아나 대한도 이 가격대가 제법 많음)
    4. 장점이라면 당연히 맘 편한거 정도. 제주도 렌트카 업체들 상당수가 완전자차 완전면책이란 타이틀을 내세워 광고하지만 내용을 보면 400만원 한도 600만원 한도 같은 말인지 방구인지 알 수 없는 소리가 적혀있음. 물론 오리지날 완전자차나 면책 가입을 할 수 있지만 당연히 그만큼 보험료가 올라감.
    5. 그런 의미에서 보면 제주도 같은 경우는 쏘카나 그린카도 제법 이용할만 함. (대물1억 대인 무한)
    6. 부산 목포 쪽 사는게 아니고 극성수기가 아니고 최소 1주일 이상 머무는 것이 아니라면 그냥 렌트가 답
  • 레벨 하사 3 오묘집사 17.08.28 14:38 답글 신고
    장흥에서 한번, 완도에서 한번 자차로 배타고 간적있는데요
    완도를 추천합니다.
    배시간도 약1시간 가까이 차이나구요 장흥은 성산항으로 가는데 성산항이 차가 겁나 많아요. 반면에 완도는 제주항으로 가는데 성산항보다 많이 여유가 있습니다. 시간은 약1시간50분정도 걸립니다.
    그래도 비행기타고 렌트하는걸 추천합니다.
  • 레벨 대위 3 일산어른이 17.08.28 15:17 답글 신고
    시배목보면 엠빠 타시는분이 차량 선적해서 간글있었습니다.

배편비용이랑 숙박비용 등등 상세하게 써놓은 글이 있었어요.
  • 레벨 대위 3 일산어른이 17.08.28 15:25 답글 신고
    보배가 아녔군요 죄송합니다.

여기있내용.
  • 레벨 하사 3 병신력만랩 17.08.28 15:41 답글 신고
    911 싣고 2박3일 다녀왔었는데요 그냥 렌트가 훨 낫습니다 걍 경험삼아 한번 가보시는것도 괜찮긴한데 두번다신 배에차싣고
    안가실듯요 ㅋㅋㅋ ㅜㅜ 저는 배값이랑 기름값 80정도 쓴것같네요 제주도는 고급유 딱한군데파는데 일반유보다 5백원인가 6백원이 비싸더군요...
  • 레벨 중위 3 가위치기 17.08.28 15:45 답글 신고
    극 성수기 렌트카 하루 7만원꼴
    선적비 12만 정도 왔다 갔다 24만원...

극 성수기에도 그냥 렌트가 좋아요
    그냥 렌트 하심이 건강에 좋아요
  • 레벨 이등병 손만잡고잘까 17.08.28 15:48 답글 신고
    여수 엑스포항에서 배에 차 선적하고 가봤는데 그냥 비행기타고가셔서 렌트하세요.
  • 레벨 원수 케구오너 17.08.28 19:00 답글 신고
    저는 장흥에서 K7 끌고 겨울에 갔다왔었네요..

비수기는 렌트가 낫습니다...

단지 자차는 마음 편하게 타고 다니는 것고 보험부담이 없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