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디젤전기기관차의 마력, 운전 정비중량(t)
7100호대: 3000HP, 중량:132.0t
7200호대: 3000HP, 중량:132.0t
7300호대: 3000HP, 중량:132.0t
7400호대: 3000HP, 중량:132.0t
7500호대: 3000HP, 중량:132.0t
2.전기기관차의 마력, 운전 정비중량(t)
8000호대:5300HP, 중량:132.0t
8200호대:7200HP, 중량:88.0t
전기기관차는 디젤기관차보다 무려 힘이 더 강합니다.
특히, 8000호대는 벌크시멘트 화차를 최대 30량 까지도 견인할 수 있습니다.
디젤기관차는 12량 이하 고속으로 운행할 수 있답니다.
윗분이 잘못 작성하셨네요.
보통 디젤기관차가 30량을 견인하기는 너무 느립니다.
그래서 중련(기관차 2대를 병결하여 운행하는 방식)을 한답니다.
주로, 컨테이너를 운송하는 부산에서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신선대역,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장면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동지방에서는 주로 특이한 3중련을 병결하여 화물열차를 견인합니다.
이런식으로 병결하여 운행을 하지요.
[전기기관차]+[전기기관차]+[화물열차 22량 이상]+[디젤전기기관차]
전기기관차가 가동하면, 뒤에서 가동하죠.
7000호대와 8100호대는 여객전용 기관차 입니다. 화물을
절대 견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작성을 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화물열차를 30량 정도 견인하는 기관차는 전기기관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신형?? 전기기관차 8200호대는 자체에 SIV가 장착되어 있어,
발전차를 견인하지 않아도 되는 기관차 입니다. 마력이 장난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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