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이유일·www.smotor.com)는 7일 수동 변속기와 4륜 구동 시스템을 장착한 '코란도스포츠 마니아 트림' 판매에 들어갔다.
e-XDi200 LET 한국형 디젤엔진이 장착된 마니아 모델은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된 프레임 타입 차량임에도 15.8km/ℓ(신연비 기준:복합연비 12.8km/ℓ, 도심주행 12.1km/ℓ, 고속도로 13.7km/ℓ)의 높은 연비를 발휘한다.
쌍용차[003620]는 '렉스턴 W'를 제외한 '로디유스 유로', '코란도 C' 등 SUV(Sports Utility Vehicle)와 RV (Recreational Vehicle) 전 라인업에 수동변속 모델을 갖추게 됐다.
이번에 출시된 마니아의 판매 가격은 2천336만원이다. 코란도스포츠 전체 가격은 트림 별로 ▲CX5 2천41만∼2천327만원 ▲CX7 2천336만∼2천723만원 등이다.
쌍용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코란도스포츠 마니아는 불황속에서 고유가에 더욱 예민해진 소비자들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수동변속기 적용을 계속 확대해 운전하는 즐거움을 줄 뿐 아니라 고연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준상 기자 chunjs@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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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이 쪼매 모질라서 카지 ㅋㅋ
현대차는 그냥 플라스틱 쪼가리.
대박 터집니다
실내는 그렇다고 쳐도 핸들디쟌이라도 좀 바꾸지.
중고로 팔때도 매매상에서 잘 않사려합니다 중고값이 똥값....
원가 낮추려고 싸구려 자동7단 올렸다가 A/S기간동 계속 밋션교체 해주려 하다보니
답이 않나와 수동으로 밀어볼 생각인듯 한데 멍청한 생각입니다
가격이 오르더라도 MB5단과 2.7엔진이 올려진 제대로된 차를 팔았어애 했는데...
예전 비트라밋션을 쓰기전에 기계식MB밋션 사용할때는 내구성은 쌍용이란 이미가
쌍용의 가장큰 무기였는데 비트라를 쓰면서 회사이미지를 망쳤죠.
기능성 부분에선 최고입니다 06년식 엑스가지고 있지만 2.7엔진에 MB5단(MB5단도 이젠 시대의 흐름에 뒤쳐지는 밋션이긴하지만) 올라간
픽업이 나온다면 갈아타고 싶을만큼 기능성이 좋은차 입니다
단점은 덩치에비해 엔진출력이 부족하고 밋션이 쓰레기라는것...
자동밋션 문제를 수동으로 해결하려 하는건 정말 멍청한 생각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포터도 연비향상을 위해 수동 6단 올려짐니다 수동도 5단 가지고 깝칠
시대가 아니죠.
1종보통 면허 소지자인데 수동 6단 미션 탑재를 MB5단 자동미션을 올리지 않았다고
문제시 여기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불편하면 수동안타면 되지만 우리나라는 너무 자동미션만 취급하는게 문제지요. 그리고 엔진 크기를 올리지 못한건 세금을 생각한 이유도
있을 것이구요. 전 차라리 코란도 C의 출력 그대로였어야 된다는 아쉬움이 크군요.
예전 코란도 애기하지마시고 신형 코란도 스포츠를 알고나 작성한건지..
수동 6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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